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신상

Matching Brush

On November 24, 2015

메이크업 브러시 하나로 얼마나 많은 부위를 커버할 수 있는지 안다면 놀랄 거다. 정교한 피부 표현뿐 아니라 컬러 메이크업도 끝낼 수 있는 만능 브러시가 필요한 이유.

3 / 10
/upload/grazia/article/201511/thumb/22995-18732-sample.jpg

RODARTE

RODARTE


“이게 다 필요할까?” 밀라노 패션위크를 취재하던 중, 메이크업 백에 수십 개의 브러시를 빽빽이 넣고 다니는 백스테이지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에게 던진 질문이다. 답은 맥이 풀릴 정도로 간단했다. “브러시를 씻을 시간이 없잖아!” 메이크업 브러시의 종류는 족히 40개가 넘는다. 사용 부위는 물론이고 목적과 제품, 심지어 자연모나 인조모 등 브러시 소재에 따라서도 나뉜다. ‘브러시는 가격에 따라 질적인 차이가 크다’란 말을 한 번쯤 들어봤을 터. 틀린 말은 아니지만(보통 기능보다 유지·지속력에 따라 가격 차이가 난다) 엄청나게 많은 브러시를 모두 구매할 순 없는 노릇이다. 정교한 리얼 피부 표현이 트렌드인 만큼 쓸모 있는 브러시 하나의 힘이 필요한 이때, 얼굴 모든 부위에 사용 가능한 형태를 구입하는 게 핵심이다. 끝이 댕강 잘린 듯한 앵글 브러시는 파운데이션이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넓은 부위에 정교하게(모공에 파운데이션이 끼지 않도록) 바를 때 유용하고, 탄력 있는 모가 촘촘히 박혀 턱과 광대뼈 등의 음영 메이크업 시 밀착력을 높여준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아이섀도 브러시(미들, 플러프 혹은 블렌딩 브러시라고도 불린다)는 아이섀도 스머징부터 콧등과 눈썹 뼈를 따라 음영을 주는 부분 컨투어링, 아이라이너, 브로 등 이용 가능한 경우의 수가 5가지 이상이다. 모든 단계마다 브러시를 물로 씻을 필요 없이 물티슈로 털어내듯 닦아내고 사용하면 된다. 얼굴 곳곳에 테스트해 본 뒤 골라낸 신제품 멀티브러시 8개. 

1 앵글 브러시

파운데이션 및 베이스 메이크업 + 얼굴 윤곽 컨투어링
브러시로 바를 때 가장 신경 쓰이는 점은 얼굴에 남는 붓 자국. 각 브랜드의 파운데이션 브러시가 평평한 모양에서 앵글 형태로 바뀐 이유도 이 때문이다. 한 번의 터치로도 얼굴의 모든 굴곡이 커버되고, 모공 부위도 뭉침 없이 발린다. 베이스 제품이 액체 타입이라면 둥글게 펴 바르고, 고체인 경우엔 브러시를 바깥쪽으로 튕겨내듯 바르면 쉽다.

Matching Brush
  • 1

    에디터 추천 1순위 브러시. 턱과 광대뼈의 윤곽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다.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링 커브드 페이스 브러시 2만원대.

  • 2

    고밀도의 브러시가 세세한 모공 부위를 완벽 커버한다. SK-ll 1분 살롱 브러쉬 9만원대(파운데이션 세트 포함).

  • 3

    손으로 만졌을 때 탱글탱글한 탄성이 느껴지는 브러시. 샤넬 2-IN-1 파운데이션 브러시 7만8천원.

2 플러프 브러시

아이섀도 + 부분 컨투어링 + 피니시 파우더 +아이라이너 + 아이브로 + 컨실러
일명 ‘셀피 메이크업’이라 불리는 스트로빙 메이크업의 핵심은 부분 컨투어링이다. 눈가 주변에 사용했던 플러프 브러시는 약지 손톱만 한 크기로, 모가 성글고 둥근 것이 특징. 콧대를 따라 콧방울 옆까지 음영을 주거나 눈썹 뼈가 튀어나온 바로 아랫부분에 섀도를 바를 때, 그리고 눈썹을 채워주는 아이브로 브러시로도 손색없다.

Matching Brush
  • 1

    아이섀도는 브러시의 뾰족한 부분을, 컨실러를 바를 땐 면적이 넓은 옆면을 이용하면 편하다. 나스 아이섀도우 브러시 #40 4만4천원.

  • 2

    콧날 음영 메이크업에 딱. 라네즈 라지 섀도 브러시 #09 1만3천원.

  • 3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을 정도로 쫀쫀하다. 비디비치 페이스 컨투어 브러시 3만5천원.

3 파우더 브러시

피니시 파우더+ 블러셔 + 하이라이터
보통 사용하기 어려워하는 크고 둥근 형태의 브러시. 자연모(염소의 털이 많이 사용된다)나 합성모 제품이 많은데, 이유는 퍼짐이 좋도록 부드럽고 성근 질감을 내기 위해서다. 앵글 브러시처럼 끝이 사선으로 잘린 파우더 브러시는 다양한 각도로 사용할 수 있어 블러셔(파우더 제품이라면 섀딩도 가능)뿐 아니라 좁은 부위의 하이라이팅까지도 가능하다.

Matching Brush
  • 1

    광대뼈와 뺨 라인을 따라 디자인된 브러시. 헤어 라인을 따라 컨투어링 파우더를 바를 때 제격. 디올 블러쉬 브러쉬 N°16 7만3천원.

  • 2

    미세한 입자의 피니시나 파우더 혹은 리퀴드 타입 파운데이션까지 가능하다. 입생로랑 퍼펙팅 폴리셔 브러쉬 8만2천원.

메이크업 브러시 하나로 얼마나 많은 부위를 커버할 수 있는지 안다면 놀랄 거다. 정교한 피부 표현뿐 아니라 컬러 메이크업도 끝낼 수 있는 만능 브러시가 필요한 이유.

Credit Info

2015년12월02호

2015년12월02호(총권 68호)

이달의 목차

2015년12월02호

이달의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