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신상

Time to rest

On September 16, 2015

이번 가을 안티에이징 화두는 힐링이다. 피부도 쉬어야 건강해지는 법이니까.

3 / 10
/upload/grazia/article/201511/thumb/20739-27936-sample.jpg

셔츠 마시모두띠. 브라 우먼시크릿. 팬티 르페.

셔츠 마시모두띠. 브라 우먼시크릿. 팬티 르페.

요즘 여자들은 입버릇처럼 바쁘다는 말을 달고 산다. 패션·뷰티 업계에서 일하는 사람만 그런 게 아니다. 업종과 국적을 불문하고 커리어와 육아에 대한 스트레스, 일에 대한 압박 등으로 신경 쇠약을 앓는 여자들이 속출하고 있다. 최근 한 기사는 우리나라 인구의 2~4%가 섬유근육통(뇌 신경망 손상으로 온몸이 쑤시고 아픈 만성 통증)을 앓고 있으며, 최근 30~40대 여성들 사이에서도 발병된다고 보도했다.


피부는 멀쩡할까? 당연히 피부도 그 영향을 피해 갈 수 없다. 20대의 젊은 나이임에도 피부 나이(신체 나이도 마찬가지다)는 40~50대를 넘는 여자들이 늘고 있으니까. 피부 상태는 DNA의 영향을 받는데, 이 DNA는 환경이 중요하다. 자외선 등 오염 물질뿐만 아니라 일상 속 스트레스처럼 감정적 요인도 영향을 미친다. (일을 그만둘 수 없다면) 피부가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중요하단 뜻. 여자들이 원하는 피부의 기준도 바뀌고 있다.


브라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브라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50대 이상의 여자들도 주름, 탄력, 피부 톤 등 피부 고민 하나를 해결하기보단 ‘젊고 어려 보이는 피부’ ‘건강해 보이는 피부’처럼 전반적인 개선 효과를 원하죠. 안티에이징 트렌드도 점점 모호해지고 있어요. 어느 한 요소가 아닌 피부 전체가 건강해지는 걸 중요시하죠.” 아이오페 지니어스 김현정 책임 연구원의 말이다.

백화점 코즈메틱 브랜드 담당 직원도 “예전에는 무조건 고기능, 고영양 제품이 인기가 많았어요. 새로운 테크놀로지의 제품들이 출시되면 무조건 그 제품을 구매했죠. 하지만 요즘엔 고객들이 향과 질감까지 꼼꼼하게 따져요. 아무리 리프팅 효과가 뛰어나도 사용감이나 향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구매하지 않아요”라고 설명한다.

 최근 기능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는 기본이고 발림성, 마무리감, 향 등 오감을 만족시키기 위한 제품이 끊임없이 업그레이드되어 등장하는 이유다. 크림이건 에센스건 자신의 피부 타입에 꼭 맞춘 것처럼 편안하게 발리는 텍스처와 심신을 진정시키는 아로마 향까지 갖춘 제품을 더 선호하는 시대란 얘기. 다음은 전 세계 여성들이 열광한 2015 ‘힐링’ 안티에이징 전략만 간추렸다.

“입욕이나 족욕도 피부 디톡스를 돕는 방법이에요. 이를 통해 아쿠아 테라피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체온을 1℃ 높이는 것만으로도 피부 속 노폐물 배출이 활발해져 안색이 한결 개선되고 부기도 가라앉죠.” _박현정(러쉬 스파 테라피스트)


결 힐링

필요 타입: 모공과 주름이 도드라져 보이는 피부
케어 전략: 모공의 피지 제거와 쫀쫀한 탄력 부여

피부가 좋은 사람들의 공통점은 모공 하나 없이 피부 결이 매끄럽다는 것. 블랙헤드가 없는데도 달 표면같이 푹 파인 모공이 눈에 띈다면 노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신호다. 탄력의 근본을 케어해 꽉 차오르는 탱탱함과 그로 인해 피부가 매끄러워 보여야 진짜 어려 보인다는 말. “얼굴 모공의 개수는 평균 2만여 개예요. 그만큼 모공과 피부 결은 밀접하죠.” 모공을 얼마나 잘 케어하느냐가 동안의 지표가 된다고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은 설명한다. 모공을 조이기 전 모공 속 노폐물 제거와 쫀쫀한 탄력 부여는 필수. 피부 바깥층을 강화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본연의 결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3 / 10
/upload/grazia/article/201511/thumb/20739-27946-sample.jpeg

 

 

1. 쫀쫀한 탄력 부여_ 고농축 피테라™와 피부 속 빈틈을 메워주는 R.N.A. 콤플렉스가 만났다. 상하좌우 모든 각도 탄력을 케어해 탄탄하게 차오른 피부 결로 만들어준다. SK-II R.N.A. 파워 크림 50g 13만원대.

2. 겹겹이 쌓인 피부 결 케어_ 자연 발효로 얻어낸 진귀한 성분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킨다. 광채와 톤을 개선시키는 동시에 촘촘하고 매끄러운 결로 가꿔주는 제품. 숨37 시크릿 에센스 80ml 8만원대.

3. 모공, 주름 개선_ 셀 바이오 레이어 벨트™가 슈퍼 탄력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무너진 탄력층을 바로 세워준다. 그 결과 모공을 꽉 조여 완벽한 동안 피부로 케어한다. 헤라 모디파이어 40ml 10만원대.

4. 가벼운 질감의 캐비아 케어_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캐비아 추출물이 리프팅과 퍼밍 효과를 준다. 가볍고 부드러운 질감의 안티에이징 크림을 찾는 여성에게 제격. 라프레리 스킨 캐비아 럭스 크림 쉬어 50ml 56만5천원.

5. 3D 입체 라인 케어_ 피부 속 탄력과 지지 구조에 작용해 피부 밀도는 촘촘하게, 피부 표면은 탱탱하게 만든다. 어느 각도에서나 또렷하고 입체적인 얼굴로 보이게 한다. 에스티 로더 뉴디멘션 쉐이프+필 엑스퍼트 세럼 50ml 20만5천원대.

6. 즉각적인 주름 개선_ 로열젤리와 3허니 콤플렉스가 즉각적인 탄력을 부여한다. 영양 공급은 물론, 꿀 특유의 항염과 회복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다. 멜비타 넥타 수프림 더 크림 50ml 7만5천원. 


디톡스 힐링

필요 타입: 칙칙하고 푸석푸석한 피부
케어 전략: 피부의 독소 배출과 활력 공급

주말 내내 잘 쉬다 왔는데 ‘피곤해 보인다’는 말을 들으면 이보다 더 허무할 수 없다. 푸석푸석한 증상이 지속되면 잔주름 생성, 탄력 저하 등의 피부 노화로 이어진다. 이는 피부 속에 차곡차곡 쌓인 활성산소와 노폐물이 원인.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은 “과한 영양 공급 대신 독소를 배출하고, 꼭 필요한 영양분을 보충해 피부 밸런스를 맞추는 게 중요해요. 독소가 쌓여 얼굴이 부으면 2~3살은 나이 들어 보이니까요. 칙칙함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화이트닝보다 항산화 케어로 독소를 배출시키는 게 올바른 관리법이에요”라고 설명한다. 하루 걸러 한 번씩 디톡스 케어로 독소를 제거하고 활력을 공급해 피부 본연의 방어력을 키우는 게 우선순위.

1. 부기 제거_ 피부 깊숙한 곳에서부터 노화의 징후를 제거하고 미세 순환을 촉진한다. 부기 해소에 뛰어나 얼굴 윤곽이 균형 있고 자연스러워진다. 샤넬 르 리프트 리컨투어링 마사지 마스크 50g 10만6천원.

 2. 산소 트리트먼트_ 트리플 옥시전 활력 성분이 피부 속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에 생기를 준다. 토너 후에 바르면 보습이 오래 유지돼 부스팅 효과까지 줄 수 있다. 블리스 트리플 옥시전 래디언트 프로텍션 에너자이징 세럼 27ml 8만8천원.

 3. 독소 배출_ 100% 활성 식물 추출물이 독소가 잘 배출되도록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마사지 젤. 젤에서 오일로 바뀌어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피부 톤이 화사하고 매끄러워진다. 끄렘 시몽 브라이트닝 림팩틱 컨투어링 앤 리프팅 젤 75ml 9만9천원.

3 / 10
/upload/grazia/article/201511/thumb/20739-27942-sample.jpg

팬티 르페.

팬티 르페.


세포 힐링

필요 타입: 약하고 트러블의 흔적이 오래 남는 피부
케어 전략: 충분한 보습, 진정과 영양 공급

젊고 어린 피부는 탄탄한 피부 구조와 빠른 회복력을 자랑한다. 즉, 진정 어려 보이는 피부가 되기 위해서는 피부 속 세포를 치유하는 게 우선이란 얘기. “세포 자체가 약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면 모든 노화와 트러블의 원인이 되죠.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우기 위해 세포 결합력과 재생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중요해요. 회복과 재생이 빠른 건강한 피부는 자극에도 강해서 피부 구조가 쉽게 흐트러지거나 트러블이 생기지 않죠”라고 S&U피부과 김방순 원장은 조언한다. 쉽게 마르거나 밖으로만 겉도는 보습이 아닌, 촉촉함이 지속되는 밀도 있는 보습도 필수. 충분한 수분 공급이야말로 세포의 기초 체력을 강화시키는 기본이다. 밤 시간을 이용한 세포 치유도 잊지 말자. 피부 본연의 회복 과정을 활성화해 낮에 받은 손상을 복구하는 시간이니까.

3 / 10
/upload/grazia/article/201511/thumb/20739-27948-sample.jpeg

 

 

1. 세포 생성 강화 오일_ 피부 속 콜라겐 합성을 돕고 세포 장벽을 튼튼하게 해주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로 만든다. 슈에무라 얼팀8 오일 인 에센스 30ml 13만원.

2. 과거 피부 손상까지 치유_ 식물성 활성 성분 복합체인 휘또 꽁쁠렉스가 피부 재생력을 끌어올리고 수분까지 채워주는 나이트 크림. 밤 동안 완벽한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재생과 진정 효과를 부여한다. 시슬리 수프리미아 보므 50ml 80만원.

3. 극한의 생명력 부여_ 블루 알개가 세포 자생력을 빠르게 강화시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든다. 활성 스파 플랑크톤과 해초 추출물이 피부 방어력을 강화해 잡티, 트러블, 칙칙한 피부 톤을 개선한다. 비오템 블루 테라피 빠른 에센스 50ml 9만5천원대.

4. 세안 후 3초 보습_ 빠르게 흡수되는 마이크로 입자가 피부 깊숙한 곳까지 작용해 매일 반복되는 피부 손상을 빠르게 개선하고, 바르는 즉시 촉촉한 생기를 부여하는 제품. 오휘 셀파워 넘버원 에센스 70ml 8만5천원.

5. 강력한 재생 캡슐 효과_ 여러 막이 겹쳐진 다중 리포솜 캡슐 안에 코스메 데코르테만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PMZ 성분을 담았다. 피부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자생 능력을 키워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코스메 데코르테 리포솜 트리트먼트 리퀴드 170ml 12만5천원.

6. 빈틈없는 세포층 케어_ 혁신적인 안티에이징 성분인 바이오 셀레티노이드™가 피부 근본에 작용해 건조, 칙칙함, 잔주름, 탄력 등 다양한 피부 노화 증상을 동시에 케어한다. 원래 좋았던 피부처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크림.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엑설런트 50ml 10만원대. 


마인드 힐링

필요 타입: 예민해서 자주 붉어지는 피부
케어 전략: 마인드 컨트롤과 피부 마사지

작은 자극에도 쉽게 붉어지고 트러블과 열이 올라온다면 피부 케어에 앞서 마음을 치유해 보는 건 어떨까? 정신과 전문의 정혜신은 “생각도 물들고 퍼져요. 마음이 편안해지면 안정을 유도하는 세로토닌 등의 호르몬을 분비시키죠. 이것만으로도 안색이 밝아지고 피부가 노화되는 걸 막을 수 있어요”라고 말한다. 최근 출시된 안티에이징 화장품 중에서도 부드러운 향과 사용감을 겸비해 오감을 만족시키는 제품이 눈에 띈다. “제품을 바르면서 퍼지는 은은한 아로마 향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동시에 마음까지 릴랙스시켜 주죠. 피부가 영양 성분을 온전히 흡수하도록 돕는 역할도 하고요. 고농축 성분의 제품만 과도하게 바르는 건 반쪽짜리 안티에이징이에요.” 달팡 마케팅팀 신혜정 차장의 조언이다. 사용감도 다르다. 정교한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새로운 제형으로, 에센스와 크림의 경계가 사라질 만큼 촉촉하고 부드럽다. 5분 동안 명상을 하거나 입욕으로 피로를 푼 후 스킨케어 제품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진정한 피부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1. 시스투스의 심신 안정 효과_ 불멸의 꽃 이모르뗄, 7가지 천연 성분과 100% 식물성 오일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새롭게 추가된 시스투스 아로마 성분이 심신을 편안하게 만드는 것도 특징. 록시땅 이모르뗄 디바인 크림 마스크 65ml 가격 미정.

2. 오일 크림의 감각적인 터치_ 8-플라워 넥타 에센셜 오일 엘릭시르의 효능을 모두 담아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정교한 블렌딩 비법으로 탄생한 새로운 오일 크림 제형이 가볍게 발려 산뜻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달팡 8-플라워 넥타 오일 크림 30ml 14만원대.

3. 천연 오일 집약체_ 샤프란 추출물과 5가지 천연 오일이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킨다. 하나만 발라도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릴랙스 효과를 준다. 입생로랑 오 후즈 오일 30ml 27만원대

이번 가을 안티에이징 화두는 힐링이다. 피부도 쉬어야 건강해지는 법이니까.

Credit Info

2015년 09월 02호

2015년 09월 02호(총권 62호)

이달의 목차
Editor
이민지
Photo
김영훈(인물),장인범(제품)
Model
주선영
Hair
윤성호
Make-up
공혜련
Set stylist
박경섭
Assistant
박성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