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신상

1일 1팩

MASK A DAY

On August 12, 2015

시트 마스크의 개념이 바뀌었다. 일주일에 1~2번씩 하는 스페셜 케어가 아니라 매일 하는 스킨케어로 자리 잡은 것. 물론 제대로 된 사용법을 알아야 온전히 효능을 볼 수 있다.

워시 오프 마스크에서 시트 마스크로 다시 판도가 바뀌었다. 피부 속까지 전달력을 높이는 다양한 시트 소재로 중무장한 데다, 마스크 효능을 높이는 앰풀이나 프라이머가 동봉된 전략적인 제품을 내놓은 것. 게다가 피부를 관리하는 동안 잔재미를 더해 줄 캐릭터 상품(얼마 전 황정음이 인스타그램에서 인증한 제품)까지 등장했다.

상반기 뷰티 업계의 키워드 중 가장 눈에 띄는 것도 ‘1일 1팩’이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산업보고서에 따르면 마스크 팩 시장 규모가 2010년 2천억원에서 2014년 3천억원으로 급성장했고, 올해는 4천억원 이상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급성장에는 외국인 관광객의 대량 구매도 한몫했겠지만 셀럽들의 홈 케어 비법으로 알려지면서 로드 숍, 드러그스토어, 홈쇼핑 등을 통한 내국인 구매가 늘었기 때문.

시트 마스크만 선보이는 브랜드나 인기 마스크를 한데 모은 마스크 팩 전문 편집 숍도 등장했다. 악건성 피부가 아니라면 시트 마스크만으로도 웬만한 스킨케어를 건너뛸 수 있다. 피부 타입이나 고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고 붙였다 뗀 뒤 잠자리에 들면 돼 편하다. 게다가 잘만 쇼핑하면 1매를 1천원에 구입할 수도 있다.

하지만 중요한 건 올바른 활용법. 전문가들은 고농축 성분의 기능성 마스크를 매일 사용하면 각 성분의 충돌로 접촉성 피부염이 생길 수 있고, 지성 피부의 경우엔 뾰루지가 날 수도 있다고 경고한다. 또한 시트에서 미생물이 번식하는 것을 막기 위해 방부제를 과다하게 첨가한 마스크 팩 사용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높다(이는 전 성분 표기에서 확인 가능하며, 최근에는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자극 성분 사용을 줄이는 추세다).

가장 이상적인 1일 1팩 방법은 수분·진정 위주의 저자극 마스크를 매일 기본으로 사용하고, 피부가 지쳐 있는 주말에만 화이트닝과 안티에이징 등의 기능성 마스크로 집중 관리하는 것.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면 자극이 적은 셀룰로스, 겔 타입의 시트가 도움이 된다. 실내외 온도 차가 큰 늦여름은 물론이고 환절기까지, 피부의 컨디션을 되돌리는 데 1일 1팩만 한 것이 없다.

“30대부터 피부 상태가 달라져서 1일 1팩을 시작했어요. 피부가 예민해서 마스크 시트 재질을 꼭 확인하죠. 천연 소재인 순면이나 셀룰로스 시트는 자극이 적고 밀착력이 뛰어나 좋아요.” _JIDELLA(뷰티 블로거)
“간편하게 관리하는 게 목적이라 마스크 자체가 보습력이 뛰어나서 수분 크림을 따로 바르지 않아도 되는 제품을 선택해요. 그 때문에 뾰루지가 생길 염려도 없죠.” _윈더유니(뷰티 블로거)
“수분–수분–수분–스페셜 공식을 지켜요. 세안 후 토너로 노폐물을 닦아내고 냉장고에 보관했던 마스크를 붙여 에센스 성분을 온전히 흡수시키죠.” _이민지 (<그라치아> 뷰티 에디터)
“어떤 마스크를 사용하느냐도 중요하지만 보관 방법도 중요해요. 마스크를 눕혀서 보관하면 에센스가 골고루 퍼져 전체적으로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_김미구(<엘르> 뷰티 디렉터)
“해외 출장이나 야외 촬영 후 피부 컨디션이 떨어지면 한 달간 쭉 시트 마스크를 사용해요. 묽은 제형의 에센스를 바르고 저가 시트 마스크를 붙였다 뗀 다음 리치한 크림으로 한 번 더 덮어주고 자죠. 다음 날 아침이면 몰라보게 달라진 피부를 느낄 수 있어요.” _조세경(<그라치아> 패션 디렉터)
이 팩 저 팩 매일 바꿔가며 사용하면 피부에 오히려 부담이 돼요. 건성 피부인데도 영양 과다로 인해 트러블이 생기더라고요. 한 가지 팩을 일주일씩 꾸준히 쓰고 사용 시간은 10분을 넘기지 않죠. 아깝다고 생각 안 하고 바로 떼어내요. _김지은(회사원)


◆ 마스크 시트 쇼핑 리스트
가격대, 기능, 시트 재질까지 따져서 골랐다.

수분
1일 1팩의 핵심인 수분 마스크. 질감이 가볍고 순하며 자극이 없어 매일 쓰는 마스크로 활용하기 좋다.

1. 연꽃과 치마버섯 성분이 수분을 전하는 일리 연꽃 수분 마스크 1매 1천원대.
2. 토마토 성분이 수분을 부여하는 더샘 내추럴-톡스 토마토 마스크 시트 1매 1천원.
3. 시트 마스크계의 인기 스타. 미즈온 엔조이 바이탈-업 타입 보습 마스크 10매 1만2천원.
4. 식물나라 그린티 자연생기 그대로 그린티 마스크 1매 1천5백원.
5. 알로에 성분이 피부 갈증을 해소하는 스킨푸드 미인 푸드 마스크 시트 알로에 1매 1천원.
6.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겔 타입의 VDL 뷰티 모이스춰라이저 마스크 1매 4천원.
7. 수분과 에너지를 공급하는 듀이트리 아쿠아 리프레싱 블랙 마스크 1매 4천원.
8. 수분 공급은 물론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알롱 컨디셔닝 알로에 마스크 5매 2만5천원.
9. 단시간에 수분과 영양을 충전하는 숨 37° 시크릿 프로그래밍 마스크 8매 9만원.

진정
피부가 부담을 느끼거나 트러블이 생길 땐 진정 기능의 마스크로 쉬어갈 것. 선번이나 뾰루지가 올라올 때도 유용하다.

1.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후즈후 에이씨 컨트롤 데일리 솔루션 마스크 1매 3천원.
2. 시술받은 피부용 닥터자르트 더마스크 워터젯 수딩 하이드라 솔루션 5매 2만원.
3. 진정·보호 효과가 뛰어난 더마리프트 인텐시덤 네크로 마스크 1매 4천원.
4.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케어존 닥터솔루션 노르데나우 겔 마스크 1매 4천원.
5. 피부 톤을 맑게 가꿔주는 CNP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풀 마스크 1매 4천원.
6.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는 A24 알로에 수딩 3스텝 힐링 마스크 1매 5천원.
7. 피부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아가타 프렌치 라벤더 페탈 마스크 1매 5천원.
8. 피부 장벽의 개선을 돕는 다비 안티옥시던트 시트 마스크 7매 7만원.
9. 진주 콜라겐 성분의 피로를 덜어주는 미키모토 코스메틱 에센스 마스크 6매 12만원.

영양
피부가 건조하다면 영양 성분 마스크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줄 것. 마유, 당나귀 아교 등 피부 친화력이 높은 오일 성분이 함유됐다.

1. 영양이 풍부한 마유 팩. 헬로 마이 네임 이즈 홀스 오일 마스크 팩 by 벨포트 1매 1천원.
2. 크림처럼 리치한 질감의 더페이스샵 집중 수분 마스크림 시트 1매 2천원.
3. 보습과 윤기를 더하는 다나한 팔복 당나귀 아교 하이드로 겔 마스크 5매 2만5천원.
4. 피부 밀착력이 뛰어난 바닐라코 버즈 네스트 포에버 영 하이드로 겔 마스크 1매 6천원.
5. 아보카도 성분의 네이처리퍼블릭 리얼 네이처 씨드 마스크 아보카도 1매 4천원.
6. 뉴질랜드 산양유가 함유된 토니모리 내추럴스 산양유 크림 겔 마스크 1매 5천원.
7. 피부 친화력이 높은 에뮤 오일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드레뮤 오일 페이셜 마스크 1매 1만2천원.
8. 영양을 샐 틈 없이 케어하는 끌레드뽀 보떼 꽁쌍뜨레 일루미나뙤르 힐링 페이스 마스크 팩 1매 3만5천원.
9. 제니피끄 에센스 성분이 피부 속 탄력을 되찾아주는 랑콤 제니피끄 세컨드 스킨 마스크 6매 11만5천원.

기능성(미백, 안티에이징)
1주일에 한 번은 기능성 마스크로 컨디션을 끌어올릴 것. 최근엔 피지 조절, 메이크업 베이스 역할을 하는 마스크도 등장했다.

1. 피지를 정돈하는 프리메라 씨드 앤 스프라우트 에너지 마스크 클리어 업 4종 1만원대.
2. 딥 클렌징 효과가 있는 에뛰드 원더 포어 블랙마스크 시트 1매 3천원.
3. 화장이 잘 받도록 정돈하는 에스쁘아 프로팁 프라이밍 마스크 모이스터 1매 3천원.
4. 거친 피부의 윤기를 살려주는 3CE 토탈 리페어 크림 겔 마스크 1매 6천원.
5. 얼굴은 물론 턱까지 완벽하게 관리하는 아티스트리 유스 익스텐드 리프로그래밍 마스크 5매 6만3천원.
6. 피부 톤을 환하게 개선하는 리엔케이 셀 루미너스 리얼 화이트 마스크 8매 10만원.
7. 콜라겐의 형성을 돕는 안티에이징 마스크인 시세이도 리바이탈 리프팅 마스크 사이언스 EX 6매 12만원.
8. 홍삼 성분이 지친 피부 탄력을 회복하는 동인비 동인비진 마스크 6매 9만원.
9. 색소 침착을 집중 개선하는 라프레리 스위스 쎌루라 화이트 인텐시브 일루미네이팅 마스크 6매 26만6천원.

EDITOR : 양보람
PHOTO : 김보성(인물), 장인범(제품)
MODEL : 이진이
HAIR : 이선영
MAKEUP : 김범석

발행 : 2015년 60호

시트 마스크의 개념이 바뀌었다. 일주일에 1~2번씩 하는 스페셜 케어가 아니라 매일 하는 스킨케어로 자리 잡은 것. 물론 제대로 된 사용법을 알아야 온전히 효능을 볼 수 있다.

Credit Info

2015년 08월 02호

2015년 08월 02호(총권 60호)

이달의 목차
Editor
양보람
Photo
김보성(인물),장인범(제품)
Model
이진이
Hair
이선영
Make-up
김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