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오버나이트의 기적

On July 28, 2015

최근 출시된 오버나이트 제품들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고, 피부 세포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며, 각질까지 제거하는 등 웬만한 기능을 다 갖췄다.

로브와 수면 안대 모두 멜트.

불황 속에서도 코즈메틱 시장의 오버나이트 제품들이 다양한 카테고리와 기능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다시금 나이트 케어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비교적 스킨케어 라이프가 간단한(아직도 자외선 차단제조차 챙겨 바르지 않는) 유럽에서도 나이트 전용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을 정도. 최근 <그라치아> 프랑스판에서는 아시아 하이브리드 뷰티 아이템으로 수면 팩을 소개하면서 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자는 시간에 피부 관리를 하면 극명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특히 오버나이트 제품에는 레티놀을 비롯한 고기능성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어요.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재생을 촉진해 피부를 탱탱하게 관리해 주죠.” 재돈클리닉 김지훈 원장은 특히 자외선으로 피부 손상이 심한 7~8월에 나이트 케어가 중요함을 강조했다.

신제품을 살펴봐도 나이트 전용 제품이 차지하는 비율이 상당하다. 단순히 밤사이 영양을 공급하는 나이트 크림 개념이 아니다. 영양 공급은 기본이고 자는 동안 피부 각질과 노폐물까지 제거해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혁신적인 나이트 케어 제품들이 등장한 것. 에스티 로더는 ‘갈색병’의 뒤를 잇는 차세대 오버나이트 제품으로 나이트 전용 컨센트레이트를 선보였는데, 자기 전 이 세럼 하나만 발라도 피부 재생은 물론이고 노폐물 배출까지 도와준다.

입생로랑에서도 기존의 포에버 유스 리버레이터 시리즈를 발전시킨 새로운 라인을 선보였고, 필로소피 역시 시그너처 아이템인 호프 인 어 자 나이트 크림을 24시간 동안 수분을 저장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시켰다. 뿐만 아니라 아이오페는 부스터처럼 사용하던 필링 에센스를 나이트 버전으로 발전시켰다.

그렇다면 나이트 전용 제품을 바르는 효과적인 방법은?
“피부 세포 재생이 가장 활발한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나이트 전용 제품을 바르고 자는 게 가장 좋지만, 그 시간에 맞춰 잠을 자는 사람이 많지 않죠. 제품을 바르는 시간보다 실제로 잠을 자기 직전에 제품을 바르는 것이 중요해요. 잠을 자는 동안에는 피부가 오로지 회복에만 집중하기 때문이죠.” 아이오페 지니어스 김현정 책임연구원의 설명이다. 수면 시간이 늦다면 세안 후 원래 바르던 스킨케어 제품을 바른 다음, 자기 직전 나이트 전용 제품을 한 번 더 발라 완벽하게 흡수시키도록.

  • 발행 : 2015년 59호
  • 사랑스러운 데님 오프 숄더 드레스에 매니시한 애비에이터 선글라스를 매치해 반전의 매력을 꾀한 제이미 정.

1. 세포 재생을 도와 주름을 완화시키고 모공을 쫀쫀하게 조인다. 필로소피 리뉴드 호프 인 어 자 오버나이트 리차징 앤 리파이닝 모이스처라이저 60ml 5만5천원.
2. 8가지 항산화 성분이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고 노폐물 제거를 돕는다. 에스티 로더 뉴트리셔스 바이탈리티 8™ 래디언트 오버나이트 컨센트레이트 30ml 10만5천원대.
3. 3가지 AHA 복합 성분이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동시에 탄력을 부여한다. 아이오페 모이스처 필링 에센스 80ml 4만원대.
4. 11가지 노화의 증상을 케어해 다음 날 아침 맑고 탱탱해진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입생로랑 오 후즈 크림 50ml 46만원대.
5.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자기 전에 바르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랑콤 이드라젠 수분 젤 슬리핑 팩 75ml 8만원.

EDITOR : 이민지
PHOTO : 장인범(제품), 주용균(인물)
MODEL : 주선영
HAIR : 한지선
MAKEUP : 이영
STYLIST : 오주연

발행 : 2015년 59호

최근 출시된 오버나이트 제품들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고, 피부 세포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며, 각질까지 제거하는 등 웬만한 기능을 다 갖췄다.

Credit Info

2015년 08월 01호

2015년 08월 01호(총권 59호)

이달의 목차
Editor
이민지
Photo
장인범(제품),주용균(인물)
Model
주선영
Hair
한지선
Make-up
이영
Stylist
오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