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City Survival

On July 28, 2015

바이러스, 세균, 미세먼지가 득실대는 도시에서 생존하는 방법을 <그라치아>가 정리했다.

▲ 트위드 스커트 슈트, 셔츠, 체인 백, 목걸이, 뱅글, 벨트 모두 샤넬. 오른팔의 뱅글, 약지의 반지, 왼손 중지의 반지 모두 스와로브스키. 시계 폴스미스 by 갤러리어클락.

피부를 튼튼하게 해 오염 물질 공격을 막을 것
무너진 피부 장벽을 복원하면 오염 물질의 공격으로부터 피부를 지킬 수 있다. 히알루론산과 오일을 적당히 함유한 수분 크림으로 빈틈없이 피부의 수분을 채울 것. 세라미드와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 수분을 가득 채워 촉촉함을 장시간 유지시켜 줄 뿐 아니라, 오염 물질이 침투할 공간을 차단시키는 원리다. 마데카소사이드, 알라토인 같은 진정 성분이 포함된 수분 크림을 바르는 것도 방법. 잠들기 전 손가락으로 얼굴 전체를 가볍게 두드리듯 마사지하면 물질 대사의 중심이 되는 미세 순환계가 자극되면서 재생을 돕는다.

GRAZIA SAYS 오메가 3와 6가 풍부한 생선류(연어, 정어리, 고등어), 항산화 성분을 함유한 과일이나 채소(토마토, 브로콜리, 아티초크 등)를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딥 클렌징으로 오염 물질을 완벽 제거하라
대기오염 농도가 높은 날일수록 클렌징에 공을 들여야 한다. 클렌징 밀크나 오일, 워터, 폼 타입 등 최소 2~3단계의 클렌징으로 얼굴에 쌓인 오염 물질을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핵심. 세안 전 메이크업 리무버나 클렌징 워터로 1차 세안을 하는 건 기본이고, 미온수로 헹군 뒤에도 토닉 워터를 적신 화장솜으로 꼼꼼히 닦아내야 노폐물을 완벽히 떼어낼 수 있다. 노폐물 흡착을 막는 수준이 아니라, 미세먼지와 도심 공해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안티폴루션’이란 제품군도 생겼다. 소금과 머드 성분이 미세먼지 흡착을 방지하는 마몽드 연꽃 마이크로 클렌징 폼이나 옥수수 커넬 추출물이 피부와 유해 먼지 사이에 보호막을 형성해 주는 랑콤의 유브이 엑스퍼트 엑스엘-쉴드, 3단계 디톡스 단계를 거쳐 미세먼지의 흡착과 산화를 막아주는 디올 원 에센셜 시티 디펜스가 대표적.

GRAZIA SAYS 세안할 때 클렌징 디바이스를 사용하면 모공에 낀 작은 입자의 오염 물질까지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자나 깨나 디톡스하라
운동을 하면 땀을 통해 몸속 노폐물이 분출되고, 세포의 순환을 도와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몸을 건조하게 한 상태에서 브러시로 피부를 쓰다듬듯이 마사지하면 피부 순환이 원활해진다. 팔을 들고 겨드랑이를 주먹으로 두드리거나, 쇄골 라인 위아래를 손가락으로 눌러주는 것도 림프 순환을 원활하게 해 독소를 배출시키는 방법.

GRAZIA SAYS 목욕할 때 욕조에 머드를 한 줌 섞으면 마치 자석처럼 오염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준다.


파우치 필수품 1위, 세균 제거 스프레이를 챙길 것
초여름부터 시작된 메르스 사태로 위생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질 대로 높아졌다. 전문가들은 감염을 예방하는 제1수칙에 손 청결을 꼽았다. 최근엔 항균 손 세정제의 감염 예방 효과가 대두되면서 여성들의 메이크업 파우치 속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기까지 했다. 산뜻하게 발리고 세균과 함께 증발하는 알코올 세니타이징 젤이나, 수시로 뿌려 세균을 제거해 주는 스프레이 타입이 대표적이다.

GRAZIA SAYS 손을 씻지 않고 바로 클렌징하는 것은 금물. 세균과 클렌저를 얼굴에 골고루 문지르는 것과 같으니 세안하기 전에도 손을 청결히 하라.


반드시 파우더로 메이크업을 마무리하라
파운데이션의 지방층은 미세한 오염 물질을 걸러주고, 파우더는 피부의 가장 바깥 면에서 오염 물질의 흡착을 막아주는 방패 역할을 한다. 메이크업의 마지막 단계를 파우더리하게 마무리하는 것도 오염 물질의 흡착을 막아준단 얘기. “연구소의 실험 결과를 보면 화장으로 오염 물질의 80% 정도를 걸러낼 수 있어요. 일상생활에서는 그 비율이 조금 낮을 수 있지만, 오염 물질과 피부 사이에 장벽을 쳐주는 것은 확실하죠.” 디올 홍보팀의 에드워드 모베 자비스의 설명이다.

GRAZIA SAYS 특히 항점착 효과가 있는 모링가 성분의 제품을 바르면 세포 간의 공간을 조여 오염 물질이 피부에 스며드는 걸 막아준다.


  • 발행 : 2015년 59호
  • 상의를 넣을 땐 안나 율리아 캅펠스페르거처럼 자연스럽게 주름이 지도록 넣는 것이 방법.

1. 디올 원 에센셜 시티 디펜스 SPF 50+/PA+++ 30ml 7만8천원.
2. 아토팜 리얼 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50ml 3만8천원.
3. 랑콤 유브이 엑스퍼트 엑스엘-쉴드 SPF 50/PA+++ 30ml 5만7천원대.
4. 크리니크 포어 리파이닝 솔루션 차콜 클렌징 마스크 100ml 4만2천원.
5.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퓨리파잉 포밍 크림 125ml 2만4천원.
6. 클라리소닉 아리아 23만원대.
7. 닥터자르트 더마 클리어 세니타이징 핸드 겔 50ml 1만5천원.

EDITOR : 윤휘진
PHOTO : 김보성
MODEL : 김나래
HAIR : 이지혜
MAKEUP : 송윤정
STYLIST : 오주연
ASSISTANT : 박성아
LOCATION : 10꼬르소꼬모

발행 : 2015년 59호

바이러스, 세균, 미세먼지가 득실대는 도시에서 생존하는 방법을 <그라치아>가 정리했다.

Credit Info

2015년 08월 01호

2015년 08월 01호(총권 59호)

이달의 목차
EDITOR
윤휘진
PHOTO
김보성
MODEL
김나래
HAIR
이지혜
MAKEUP
송윤정
STYLIST
오주연
ASSISTANT
박성아
LOCATION
10꼬르소꼬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