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면세점 뷰티 쇼핑 꿀 팁

Beauty Free

On July 10, 2015

고수들의 면세점 뷰티 쇼핑 꿀 팁을 한마디로 정리했다.

불경기라는 말이 민망할 정도로 면세점은 호황이다. 특히 뷰티는 향수를 필두로 2010년부터 면세점 매출 부문에서 조 단위 실적을 올리며, 부동의 1위로 승승장구 중이다. 면세점 쇼핑 유형도 이에 따라 급변하고 있다. 충동구매 혹은 한 가지 제품을 사재기하는 현상이 많았다면, 지금은 가장 저렴한 제품이나 쉽게 구할 수 없는 제품만 찾는 실속파 면세 뷰티 쇼핑족이 늘고 있는 것.

시중가보다 무조건 저렴하게 구입하는 알뜰족은 가격 비교를 넘어 인터넷 면세점에서 쿠폰과 적립금을 두둑하게 챙겨 반값도 안 되게 구매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말한다.한국으로 돌아오기 전, 구매한 제품을 시중가와 비교해 만일 비싸게 구매했다면 환불 절차(면세점마다 절차의 차이가 있다)를 밟는 경우도 다반사.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할인율을 따지는 건 기본이다.

그런가 하면 지방시 코즈메틱, 헬레나 루빈스타인, 루나솔 등 면세점 전용 브랜드나 미입고 브랜드를 공략하는 해외파도 있다. 직접 발라 볼 수 없는 데다, 배송 시 파손의 우려까지 있는 해외 직구보다 훨씬 효율적인 셈. 대한항공 퍼스트 클래스 어메니티 브랜드 다비(일명 승무원 ‘립밤’)처럼 면세점에서만 판매하거나 항공기 어메니티 제품이 입소문을 타고 시중에 입고되는 경우도 있다. 온·오프 라인 책자를 통해 기내 면세점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특히 국내에서 갑자기 품절된 제품이나 기내 면세점에서만 살 수 있는 한정판 세트 제품을 손쉽게 득템할 수 있다.

“에어프랑스 기내 면세점은 샤넬, 디올 등 자국 브랜드 향수의 리필 제품까지 판매해요.”
“인터넷 면세점에서 구매했을 시, 귀국한 뒤 해당 면세점 사이트에 로그인만 해도 추가 포인트와 적립금이 쌓여요!”
“인터넷 면세점은 쿠폰(브랜드별 적용)과 적립금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백화점이나 숍에서는 볼 수 없는 인기 제품 세트 1 + 1 행사를 노리세요. 최대 30%까지 저렴하게 살 수 있어요.”

“면세점에서 구매한 제품도 환불 가능해요! 교환은 안 되지만요.”
“로드 숍 제품은 오히려 국내에서 사야 무료 샘플이나 사은품을 더 많이 얻을 수 있죠.”
“One Click Discount같이 할인율을 계산해 주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세요. 가격을 치고 할인율을 누르기만 하면 끝!”
“아시아나 기내 면세점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호주 브랜드 디에나 플라센타 에센스(양의 태반 에센스), 대한항공의 레브론 슈퍼 라스트러스 립큐브 립스틱은 강력 추천!”

“품절 사태를 일으킨 제품들이 의외로 기내 면세점에 있을 확률이 높아요.”
“불쾌한 냄새 때문에 면세점 뷰티 매장에는 네일 리무버 제품이 없어요(테스트용도 없음). 벗겨진 네일을 미처 지우지 못했을 땐 공항 면세점 부르조아 매장에 가세요. 솜이 필요 없는 부르조아 매직 네일 리무버는 면세점에만 있어요!”
“면세점에서는 네일 폴리시 간접 컬러 테스트도 가능해요! 테이프에 원하는 컬러의 네일 폴리시를 바른 뒤 손가락에 매칭해 볼 수 있어요.”
“면세점 화장품 중 시중가 대비 가장 저렴하게 구입 가능한 제품군은 향수. 60ml 이하의 향수는 면세 한도에 포함되지 않아 추가 면세 적용이 가능하죠.”

1. RMK 젤 크리미 파운데이션 30g 4만원대.
2. 헬레나 루빈스타인 레쉬 퀸 펠린 블랙 WP 4만원대.
3. 루나솔 스킨 모델링 아이즈 1호 4만원대.
4. SK-ll 대용량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330ml 22만원대.

EDITOR : 안새롬
PHOTO : iStock

발행 : 2015년 58호

고수들의 면세점 뷰티 쇼핑 꿀 팁을 한마디로 정리했다.

Credit Info

2015년 07월 02호

2015년 07월 02호(총권 58호)

이달의 목차
EDITOR
안새롬
PHOTO
i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