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후끈한 열기에 피부가 늙는다. 쿨링 아이템으로 열기를 식히라.

Too Cool for Skin

On July 10, 2015

자외선을 피하는 것으로 여름 스킨케어가 끝났다고 생각지 말라. 후끈후끈한 열기가 얼굴을 늙게 만든다. 열 노화로부터 피부를 차갑게 지키는 방법.

여름 트러블의 근본적인 원인은 열이다. 연구에 따르면 피부의 최적 온도는 31℃로, 피부 온도가 1℃ 올라갈 때마다 피지 분비는 대략 10%씩 증가한다고. 햇볕에 과다 노출될 경우 피부 온도가 최대 40℃까지 올라간다고 가정하면, 피지는 평소보다 80% 이상 증가한다는 계산이 나온다.

피지와 모공도 문제지만, 피부의 열을 다스리지 못하면 탄력도 떨어진다는 사실. 피부 온도가 오르면 진피층의 콜라겐 분해가 촉진되면서 탄력도 저하된다는 것이다. 자외선을 피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얘기. 역으로 생각하면 피부 온도를 식히는 것만으로도 노화 현상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는 뜻이다.

발랐을 때 시원한 느낌을 주는 젤 타입의 수분 크림을 사용하고, 메이크업 시에도 쿨링감이 있는 파운데이션이나 쿠션을 이용해 피부 온도를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 외출 후에는 진정 효과가 있는 수딩 젤로 화끈거림을 달래주는 것도 방법. 또한 자외선 차단을 목적으로 선블록을 자주 바르는데, 이때 쿨링 기능을 갖춘 선블록을 사용하면 피부의 열을 어느 정도 식힐 수 있다. 야외 활동 시 목에 쿨 머플러를 두르면 몸의 열이 얼굴로 올라오는 걸 막아주니 참고하라.

  • 발행 : 2015년 58호
  • 드레스 자락을 표현한 외관.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아이템
1. 미세한 입자가 피부 속으로 침투해 지속적인 쿨링 효과를 주는 SK-Ⅱ 피테라 나잇 미스트 50ml 7만원대.
2. 자일리톨 성분이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닥터자르트 더마 디펜스 수딩 젤 200ml 2만5천원.
3. 화끈거리는 피부를 잠재워주는 랑콤 이드라젠 네오캄 모이스춰라이징 아쿠아 젤 프레쉬 200ml 4만8천원.
4. 메탈 보드에서 파운데이션이 차갑게 유지되는 숨37 선-어웨이 쿨린 선 CC 15g×2 5만5천원.
5. 열감과 건조 현상을 해결해 주는 CNP 아쿠아 수딩 젤 크림 80ml 3만2천원.
6. 무스 제형이 자외선 차단은 물론이고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헤라 선 메이트 쿨링 무스 SPF 50+ PA+++ 70g 4만원.

EDITOR : 윤휘진
PHOTO : 김보성(인물), 장인범(제품)
MODEL : 이진이
HAIR : 이지혜
MAKEUP : 송윤정

발행 : 2015년 58호

자외선을 피하는 것으로 여름 스킨케어가 끝났다고 생각지 말라. 후끈후끈한 열기가 얼굴을 늙게 만든다. 열 노화로부터 피부를 차갑게 지키는 방법.

Credit Info

2015년 07월 02호

2015년 07월 02호(총권 58호)

이달의 목차
EDITOR
윤휘진
PHOTO
김보성(인물), 장인범(제품)
MODEL
이진이
HAIR
이지혜
MAKEUP
송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