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Peeling Me Softly

On June 29, 2015

여름철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저자극 필링제.

양 볼은 빨갛고 얼굴 전체에 자잘한 트러블이 생긴 지도 반년이 넘었다. 날씨가 더워지자 트러블이 극에 달해 피부과를 찾았는데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거칠거칠한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꼬박꼬박 사용했던 스크럽제가 오히려 피부 트러블의 화근이 된 것(심지어 스크럽 알갱이가 들어 있는 폼 클렌저까지 사용했다).

“피부가 밸런스를 잃고 예민해지는 여름엔 입자가 큰 스크럽으로 문지르는 물리적 필링은 절대 금물이에요. 오히려 피부 표면에 상처를 내서 트러블이나 염증을 유발하죠.” 에스앤유피부과 김방순 원장은 자극이 적은 각질 제거제를 주기적으로 사용하라고 조언한다.

최근 저자극 화학적 필링 제품이 대거 출시되는 것도 이런 경향을 뒷받침하는 근거. 주성분도 바뀌었다. 대표적인 화학적 필링 성분인 AHA(Alpha Hydrovy Acid)와 BHA(Beta Hydrovy Acid) 대신 PHA(Poly Hydroxy Acid) 성분으로 된 필링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CNP R&D 파트 김동미 선임 연구원은 “사탕수수에서 유래한 약산 성분인 PHA는 AHA나 BHA에 비해 분자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에요. 그만큼 피부에 서서히 침투하기 때문에 자극이 훨씬 적죠. AHA보다 수분 공급 효과도 8배 이상 높아 필링을 한 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고 맑고 투명한 상태가 유지됩니다”라고 설명한다.

자극이 적고 수분을 공급해 트러블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단 얘기. PHA뿐 아니라 파파인(파파야 유래 효소)과 브로멜라인(파인애플 유래 효소) 같은 천연 성분 제품들도 눈에 띈다. 제품을 바르고 그대로 흡수시키거나, 토너처럼 화장솜으로 가볍게 닦아 피부 결을 정돈하거나, 수면 팩처럼 바르고 자면 될 정도로 순하다. 얼굴에 도포한 후 시간을 체크하고 헹궈내야 하는 기존의 홈 필링 제품보다 훨씬 간편해졌을 뿐 아니라 매일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지녔다.

* PHA성분이란?
자극이 적고 순하며, 수분 공급과 화이트닝 효과에 특화된 화학적 필링 성분. 필링 후 수분막을 형성해 건조해지지 않고, 맑고 투명한 피부 상태로 유지해 준다.

안전한 홈 필링 룰
+ 필링 제품이 피부에 맞는지 팔 안쪽에 일부 발라서 자극 여부를 확인하라.
+ 염증 부위는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그 부분을 피해서 도포하라.
+ 필링 후에는 피부가 민감해지기 쉬우니 보습 크림을 충분히 바르고,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라.

1. 각질과 클렌저 잔여물까지 제거하는 크리니크 클래리파잉 로션 투와이스 어 데이 엑스폴리에이터 200ml 3만원.
2. 사탕수수 추출물이 각질을 제거하고 즉각적인 진정 효과를 주는 샹테카이 플룻 앤 플라워 애씨드 마스크 50ml 13만3천원.
3. 자는 동안 각질을 부드럽게 해 피부 톤을 개선하는 CNP 필링 크림 마스크 80ml 2만8천원.
4. 필링과 동시에 촉촉한 피부를 완성시키는 키엘 오버나이트 바이오로지컬 필 50ml 6만4천원.
5.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피부 턴오버를 촉진시키는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252ml 7만2천원대.

EDITOR : 이민지
PHOTO : 장인범(제품), Imaxtree

발행 : 2015년 57호

여름철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저자극 필링제.

Credit Info

2015년 07월 01호

2015년 07월 01호(총권 57호)

이달의 목차
EDITOR
이민지
PHOTO
장인범(제품), Imax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