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Y-Zone List

On June 29, 2015

욕실 수납장 뒤에 두고 은밀하게 사용하던 때는 끝났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여성 청결제 리스트.

Y존 트러블로 여자들이 병원을 가장 많이 찾는 계절이다.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진물이나 염증이 생기기 쉽고, 물놀이로 각종 박테리아에 노출되어 Y존의 컨디션이 급격히 떨어지기 때문. 건강한 상태에선 pH 4~5.5 정도의 약산성이 유지되는데, 스트레스를 받거나 심한 피로를 느끼면 pH 균형이 깨져 각종 트러블이 발생할 위험이 많다. 게다가 Y존의 산도를 정상 범위에서 유지해주는 유산균은 한 번 소멸하면 다시 서식하기 어렵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샤워할 때 사용하는 보디 클렌저를 그대로 쓰는 것은 금물. 대부분의 보디 클렌저는 알칼리성을 띠기 때문에 Y존의 pH 산도를 무너뜨리는 결정적 요인이 된다. 여성 청결제가 Y존에서 유익한 균들이 제 기능을 하도록 도와 질 내 감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은 분명하지만, 여성 질환의 만병통치약처럼 맹신하는 것은 위험하다.

“건강한 상태를 유지시키는 목적으로 탄생한 제품이에요. 질염이나 각종 질환이 의심된다면 전문의에게 먼저 진료를 받고, 치료가 완벽하게 끝난 후 사용하길 권해요. Y존 안으로 수돗물이 유입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제이엘 산부인과 이린화 원장의 조언이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여성 청결제는 나름의 유효 성분들을 내세우고 있는 것이 특징. 석류나 쑥·녹차 등 자연에서 얻은 안전한 성분으로 항균 효과를 높였고, 스프레이나 티슈 타입처럼 휴대가 가능한 형태로도 진화했다. 몸에 꽉 끼는 스키니 진을 입을 땐 팬티 안쪽에 Y존 전용 미스트를 살짝 뿌린 뒤 착용하면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 발행 : 2015년 57호
  • 제모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VDL 네이키드 바디 세럼 135ml 2만2천원.

1. 바캉스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여성 청결제 휴대용 클렌징 티슈. 썸머스이브 페미닌 클렌징 와입스 5매 3천원.
2. 유기농 알로에베라 즙을 함유해 진정과 항균 효과가 있는 알롱 인티메이트 미스트 70ml 2만3천원.
3. 직접 분사하거나 티슈에 적셔 닦아주면 가려움을 예방하는 쏘내추럴 페미닌 퓨어 존 이너 미스트 80ml 1만3천원.
4. 젖산이 풍부해 pH 산도가 유지되도록 돕는 바디네이처 여성 청결제 중성용 200ml 1만9백원.
5. 연꽃 뿌리 추출물이 각종 세균의 위험으로부터 Y존의 건강을 지켜주는 카네스케어 데일리 20ml 1만8천원.
6. 티트리와 제라늄 오일이 Y존의 환경을 정화해주는 갸마르드 젤 이지엔 앙띰 by 온뜨레 200ml 2만9천원.
7. 쑥 추출물이 불쾌한 냄새를 없애주는 CNP 페미닌 워시 150ml 1만9천원.

EDITOR : 윤휘진
PHOTO : 장인범(제품), Getty Images

발행 : 2015년 57호

욕실 수납장 뒤에 두고 은밀하게 사용하던 때는 끝났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여성 청결제 리스트.

Credit Info

2015년 07월 01호

2015년 07월 01호(총권 57호)

이달의 목차
EDITOR
윤휘진
PHOTO
장인범(제품), Getty Im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