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일당백 에센스

On June 29, 2015

얇고 가벼운 질감에 수분 충전과 안티에이징까지 웬만한 기능을 모두 갖춘 해결사 에센스로 피부 불쾌지수를 낮추라.

처음 시작은 우연에서 비롯됐다. 중요한 미팅이 있는데 늦잠을 자버린 난감한 상황, 세안을 하고 손에 잡히는 대로 에센스와 선크림만 바르고 헐레벌떡 뛰어나갔다. 스킨케어(토너, 에센스, 수분 크림, 선크림) 과정을 두 단계나 빠뜨린 셈. 여름에도 얼굴이 땅기는 악건성 피부라 평소에는 꿈도 못 꿀 일이다. 그런데 이게 웬일, 하루 종일 피부가 촉촉했다. 딱히 건조하거나 번들거리는 느낌도 없었다. 내가 바른 건 쫀쫀한 젤 타입의 스포이트 안티에이징 에센스.

겹겹이 바르면 답답한 여름, 하나만 얇고 가볍게 발라 기본적인 스킨케어 루틴을 간단하게 해결하는 명민한 일당백 에센스가 두각을 드러냈다. 최근 출시되는 에센스는 피부 결을 정돈하는 토너, 수분을 잡아주는 크림, 심지어 안티에이징 앰풀 역할까지 해내는 전천후 아이템. 크게 워터, 젤, 에멀션의 3가지 제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다양한 시도를 해본 결과 에센스를 선택함에 있어 2가지 사항을 체크해야 한다.

첫째는 피부 건조함의 정도. 지성이나 복합성 피부 타입일 경우 워터나 쫀득한 젤 제형이, 모공까지 메마른 탈수 피부 증세를 보인다면 로션처럼 유·수분을 모두 갖춘 에멀션 타입이 적당하다. 두 번째는 에센스 후에 바르는 베이스 제품과의 궁합이다. 촉촉한 타입의 선크림을 사용한다면 가벼운 워터 에센스를, 매트한 파운데이션이라면 로션 타입 에센스를 발라야 밀리거나 들뜨는 현상이 없다. 에센스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바르는 방법도 중요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아영은 “세안 후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바르는 스킨케어 제품이기 때문에 손가락을 이용해 (피아노를 치듯) 두드리며 에센스의 영양 성분과 수분을 피부 속까지 전달하는 게 좋아요. 에센스 제형이 피부 표면에만 겉돌지 않고, 그 위에 선크림을 발랐을 때도 밀리지 않죠. 한마디로 에센스를 흡수시키는 스피드가 생명이에요”라고 조언한다.

WATER TYPE
1.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되는 수분 부스터 에센스. 모공 속까지 촘촘하게 수분 알갱이를 채워 밀도 높은 피부 결을 선사한다. 미즈온 워터볼륨 EX 퍼스트 에센스 150ml 1만2천원.
2. 손으로 두드려 바를수록 탄성이 생기는 독특한 제형. 진정 작용에 탁월한 칼라민 파우더가 함유돼 민감한 피부에도 효과적이다. 디어 바이 엔프라니 톤업 부스킨 250ml 2만4천원대.
3. 피부 톤이 즉각적으로 밝아지는 에센스. 비트와 당근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항산화 작용이 빠르다. 더 레미디 안티옥시던트 워터 에센스 100ml 3만2천원.
4. 피부 표면의 불필요한 각질을 빠르게 잠재우고 수분 장벽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키엘 아이리스 꽃광 에센스 200ml 5만2천원.
5. 누룩을 발효시켜 만든 효모액 에센스. 피부 윤기와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퓨어힐스 갈락토미세스 퍼스트 에센스 150ml 5만4천원.
6. 끈적이지 않는 촉촉한 사용감으로 피부를 매끈하고 생기 있게 만들어준다. 헤라 셀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 225ml 7만5천원.
7. 피부 보습과 영양, 진정 효과를 담은 스킨로션 겸용 에센스. 한 번만 발라도 피부가 쫀쫀하게 수분을 머금어 균일하면서도 투명한 피부 결을 선사한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미네센스 글로우 액티베이터 아쿠아 에센스 150ml 8만9천원대.

EMULSION TYPE
1. 주름 개선부터 모공 케어 등 8가지 노화 징후에 즉각적으로 작용하는 멀티에센스. 비욘드 메이드 인 제주 미라클 세럼 55ml 2만8천원.
2. 투명한 젤 제형이 소량만 발라도 피부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연약한 표피층을 탄탄하게 잡아준다. VDL 브라이트닝 젤 에센스 100ml 3만8천원대.
3. 불규칙한 생활 습관으로 칙칙해진 피부 톤과 눈에 띄는 모공을 개선시킨다. 비쉬 이데알리아 라이프 에센스 30ml 6만4천원대.
4. 미세한 진주 펄 입자가 피부 밀착력을 높여주고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발린다. 에어컨이나 선풍기 등 강한 바람에도 피부가 건조하지 않게 유지된다. 미키모토 코스메틱 펄 에센스 모이스처 AM 30ml 9만원.
5. 한방에서 찾은 5가지 원료를 사용해 진정작용은 물론 노화로 인한 칙칙한 피부 톤을 잡아준다. 설화수 윤조에센스 60ml 9만원대.
6. 일명 필러 세럼.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해 탄력과 볼륨감을 선사한다. 비디비치 래디언스 리제너레이팅 세럼 30ml 9만2천원.
7. 수분 부족으로 인한 피로를 최소화해 피부의 탄력을 되찾아준다. 디올 하이드라라이프 프로 유쓰 소르베 세럼 30ml 10만3천원.
8. 피부 표면과 속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2중 디톡스 기술을 담았다. 건조함과 피부 잔주름을 즉각적으로 해결해 주는 에센스. 샤넬 수블리마지 레쌍스 31ml 51만원.

LOTION TYPE
1. 히비스커스 꽃 추출물이 모공을 쫀쫀하게 잡아준다. 네이처리퍼블릭 하와이안 프레시 클리어 세럼 54ml 1만3천원.
2. 산양유 추출물을 농축해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는 보습 에센스. 토니모리 내추럴스 산양유 보습 에센스 50ml 2만6천원.
3. 고농축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수분 손실을 최소화한다. 바이오더마 하이드라비오 세럼 40ml 4만8천원.
4. 톡톡 두드려 바르면, 10분 뒤 피부 리프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폴라초이스 리지스트 인텐시브 링클-리페어 레티놀 세럼 30ml 5만6천원.
5. 레드 와인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한다. 에이뷰티 베누스타스 세럼 by 벨포트 30ml 13만원.
6. 깨끗한 피부 톤과 탄력을 위해 피부 밀도를 영양분으로 채워준다. 시세이도 바이오 퍼포먼스 글로우 리바이벌 세럼 30ml 12만5천원.
7. 부드럽고 쫀쫀한 제형이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돼 장시간 수분을 공급해준다. 다비 타임 인텐스 리페어 세럼 50ml 15만원대.
8. 색소가 침착된 피부 톤을 밝혀주고 염증을 예방해 주는 안티에이징 에센스. 샹테카이 레티놀 인텐스 플러스 50ml 19만원.

EDITOR : 안새롬
PHOTO : 김보성(인물), 장인범(제품)
MODEL : 김진경
MAKEUP : 이아영

발행 : 2015년 57호

얇고 가벼운 질감에 수분 충전과 안티에이징까지 웬만한 기능을 모두 갖춘 해결사 에센스로 피부 불쾌지수를 낮추라.

Credit Info

2015년 07월 01호

2015년 07월 01호(총권 57호)

이달의 목차
EDITOR
안새롬
PHOTO
김보성(인물), 장인범(제품)
MODEL
김진경
MAKEUP
이아영

2015년 07월 01호

이달의 목차
EDITOR
안새롬
PHOTO
김보성(인물), 장인범(제품)
MODEL
김진경
MAKEUP
이아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