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신상

무심하게 바르는 아이 크레용

On May 11, 2015

아이 크레용의 발림성, 밀착력, 발색력, 지속력을 테스트해 봤다.

짙은 스모키 메이크업 시대는 갔다. 한 가지 컬러로 눈매를 번진 듯이 표현하거나, 거울조차 보지 않고 무신경하게 발랐을 것 같은 연출법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이런 트렌드에 힘입어 크레용 타입의 아이섀도가 강자로 떠올랐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지현은 파우더 섀도와 크림 섀도의 단점을 보완해서 사용하기 편한 제품이 바로 크레용 타입의 섀도라고 말한다.

“간편하고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가루 날림이 심하지 않고 밀착력 또한 뛰어나죠. 두꺼운 면으로 눈의 곡선을 따라 넓게 펴 바르면 심플한 스머지 아이 메이크업이 완성돼요. 펜슬의 끝 부분으로 언더라인과 쌍꺼풀 라인을 따라 얇게 바르면 아이라인을 바르지 않아도 눈매를 또렷하게 잡아주죠.”

최근 출시된 크레용 타입의 아이섀도는 골라 쓸 수 있을 만큼 제형과 펄 입자가 다양하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부드럽고 선명하게 표현되며 수정이 자유롭고 촉촉하기까지 했다. 게다가 워터프루프 제형은 쌍꺼풀 라인에 뭉치지 않고 하루 종일 컬러가 지속됐을 정도. 스머지 팁으로 블렌딩하면 파우더 섀도의 섬세한 표현을 따라잡기에도 충분하다.

1. 발림성 ★★★ 밀착력 ★★★★ 발색력 ★★★★ 지속력 ★★★★★
바를 때 조금 뭉치지만, 손끝으로 블렌딩하면 부드럽게 펴진다. 강력한 워터프루프 효과로 컬러가 오래 지속된다.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아 마틱 I-90 3만2천원대.

2. 발림성 ★★★★ 밀착력 ★★★★ 발색력 ★★★★ 지속력 ★★★★
크리미한 제형이 파우더리하게 변해 주름에 끼임 없이 완벽하게 밀착된다. 소영×미미박스 아이 위시 스틱 섀도 02 러블리 로즈 골드 1만원.

3. 발림성 ★★★ 밀착력 ★★★★ 발색력 ★★★★★ 지속력 ★★★★★
발색력이 가장 뛰어나다. 손으로 블렌딩하거나 빛을 받았을 때 은은하게 빛나는 펄감을 느낄 수 있다. 시슬리 휘또 아이 트위스트 2 브론즈 4만8천원.

4. 발림성 ★★ 밀착력 ★★★ 발색력 ★★★★ 지속력 ★★★★★
스머지 팁으로 부드럽게 그러데이션을 한 뒤 제형이 마르고 나면 손으로 문질러도 번지지 않는다. 투쿨포스쿨 다이노플라츠 아이 크레용 스틱 2 스윙 위드 미 1만2천원.

5. 발림성 ★★★★★ 밀착력 ★★★★★ 발색력 ★★★★★ 지속력 ★★★★
피부 결을 따라 일정하고 부드럽게 펴 발려 마치 피부에 스며들듯 발림성과 밀착력이 뛰어나다. 파우더리한 질감으로 펄 입자가 눈에 보이지 않고 은은하게 빛난다. 크리니크 처비 스틱 섀도우 틴트 포 아이즈 07 핑크 & 플렌티 2만7천원대.

6. 발림성 ★★★★★ 밀착력 ★★★★ 발색력 ★★★★ 지속력 ★★★
발림성이 가장 뛰어나다. 제형이 촉촉해 옅게 펴 바르기 쉽고, 바를 때 뭉치거나 밀리지 않는다. 쓰리컨셉아이즈 롱 웨어 아이 크레용 어도러블 1만5천원.

EDITOR : 이민지
PHOTO : 장인범(제품), ©M.A.C

발행 : 2015년 54호

아이 크레용의 발림성, 밀착력, 발색력, 지속력을 테스트해 봤다.

Credit Info

2015년 05월 02호

2015년 05월 02호(총권 54호)

이달의 목차
EDITOR
이민지
PHOTO
장인범(제품), ©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