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신상

보테가 베네타, 밀라노에 홈 컬렉션 부티크 오픈

On March 18, 2015

 

보테가 베네타가 밀라노 보르고스페소(Borgospesso)에 홈 컬렉션 부티크를 오픈 했다. 보테가 베네타의 이번 새로운 부티크는 세인트 안드레아 메종(Sant’ Andrea Maison)과 유서 깊은 부티크 몬테나폴레오네(Montenapoleone)와 더불어 세 번째로 밀라노 중심가에 들어서게 되며, 처음으로 보테가 베네타의 가구, 조명, 테이블, 홈 데코레이션만을 선보이는 부티크이다.

18세기 팔라조 갈라라티 스코티(Palazzo Gallarati Scotti)내에 위치한 205 평방 미터 규모의 1층 부티크는 보테가 베네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토마스 마이어(Tomas Maier)가 구상과 디자인을 했다. 고급스러움과 장인정신을 지역 문화와 역사적 건축물과 함께 풀어낸 제작 스토리를 선사한다. 럭셔리한 집의 안락함과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세련된 분위기 속에서, 컬렉션 제품들은 다이닝, 거실, 침실, 원룸 등 다양한 공간에 따라 구성되어 있다. 눈에 띄는 디자인 특징으로는 윤이 나는 메탈 손잡이가 달린 이중 유리 문, 타일을 붙인 바닥, 전통적인 회벽이 있다. 그리고 부티크 로비에 놓인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른 느낌을 주는 블랙 로베르 슬라보니아(Rovere Slavonia) 오크와 글래스로 만든 디스플레이 테이블 등 부티크 내 위치한 커스텀 가구들도 눈길을 끈다. 이러한 현대적 요소들은 유서 깊은 팔라조의 높이 솟아오른 격자천정과 18세기 거장 카를로 이노센조 카를로네(Carlo Innocenzo Carlone), 지 오 반 니 바 티 스 타 티 에 폴 로 (Giovanni Battista Tiepolo)의 프레스코화와 극적으로 어울리면서도, 이 지역이 지닌 기존의 아름다움을 기리는 특별한 환경을 선사한다.

이번 새로운 부티크는 보테가 베네타의 홈 컬렉션에 대한 전념을 잘 보여준다. 이는, 토마스 마이어가 디자인하고 보테가 베네타의 러기지 가방을 제작하는 장인들이 동일한 소재를 사용하여 완성한 싱글 벤치에서부터 시작 되었으며, 완전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 2006년 밀라노 컬렉션까지 발전되었다. 보테가 베네타가 시작된 이탈리아 북동부 베네토 지역 비첸자의 우아한 보테가 베네타 아뜰리에에서 탄생한 홈 컬렉션은 최상의 소재를 사용하여 섬세하게 제작되었다. 그리고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고의 기능성을 자랑한다. 일부 특정 컬렉션의 경우 보테가 베네타는 독보적인 전문성과 노하우를 지닌 전문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품을 생산한다. 글래스웨어는 무라노(Murano)장인, 자기 제품은 베를린의 KPM (Korenigliche Porzellan-Manufaktur), 의자는 폴트로나 프라우(Poltrona Frau) 장인과 같은 저명한 제작자들과 함께 작업했다.

토마스 마이어는 “보테가 베네타 홈 컬렉션은 최고의 소재로 절제미와 편안함을 갖춘 가구에 매력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한 컬렉션입니다. 밀라노의 중심에서, 저는 고객들이 보테가 베네타가 전하는 이탈리아의 생활 속 예술에 심취할 수 있게 친근하면서도, 비밀스러운 곳을 만들어내고 싶었습니다.”라고 전했다.

보테가 베네타의 CEO 카를로 베레타(Carlo Beretta)는 “밀라노 홈 컬렉션 부티크에 대한 투자는 손으로 만들어진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에 있어서 모두 최고를 제공하고자 하는 보테가 베네타의 집념을 확고히 해줍니다. 동시에, 이 아름다운 컬렉션에 걸맞은 특별한 환경을 제공하면서 궁극적으로 더 나은 단계의 쇼핑 경험을 반영합니다.” 라고 전했다.

  •  
  •  

다양한 보테가 베네타 홈 컬렉션의 주요 제품:

‐ 메타(META), 보테가 베네타의 마스터 가구 제작사인 폴트로나 프라우(Poltrona Frau)와 공동 작업으로 생산한 의자 라인. 메타 암체어(META Armchair), 2인용 소파인 메타 까나페(META Canapé), 18세기 침대용 의자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메타 브리제(META Brisée), 팔걸이가 있거나 혹은 없는 스타일로 구성된 다이닝 의자가 있다.

‐ 폴트로나 프라우(Poltrona Frau)와 협업을 통해 제작되는 타셀로 모듈식 시팅 시스템. 매력적이면서 독특하고 독창적인 이것은 개인의 필요와 특정 공간을 잘 인지하고 그 실제를 표현한다. 이 가구는 부드럽고 편하면서도 필요한 부분을 충족하고 있다. 팔걸이가 없는 2인용 소파, 데이 베드, 코너 시팅과 두꺼운 쿠션이 한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배열로 튼튼하게 고정되어 있고 다양한 소재와 컬러 옵션이 가능하다.

‐ 매트 블랙 그리고 솔질된 스틸을 사용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쏘호(Sawhorse). 작은 사이즈 옵션으로도 제공된다.

‐ 옐로우 컬러의 줄무늬가 들어간 튀니지산 블랙 대리석 탑을 사용한 라운드 테이블

‐ 오크나무 소재의 낮고 미니멀한 2단 책장과 높은 칸막이로 이루어진 책장

‐ 오크 나무로 4가지의 마무리 기법이 사용된 침대

‐ 투명한 유리 아래에 떠있는 것처럼 보이는 구조로 오크나무와 솔질된 스틸로 마무리된 책상. 보테가 베네타 그룹의 섬세한 플로팅 라인

‐ 조명 제품. 손으로 만든 투명한 무라노(Murano) 글래스에 콕시알(Coxial) 기법으로 전선을 가죽으로 감싼 고급스러운 테이블 램프뿐만 아니라 보테가 베네타의 첫 충전식 무선 램프도 갖추고 있다. 또한 메탈과 가죽으로 제작된 플로어 램프도 있다.

‐ 무라노(Murano) 글래스웨어의 테이블탑 컬렉션. 무라노 섬의 마스터 장인들에 의해 손으로 만들어졌으며, 브랜드의 시그니처 문양인 버터플라이 씰(Butterfly Seal)”이 물잔과 물병에 새겨져 있다. 글래스 스템웨어는 투명한 유리에 스모키한 느낌을 자아내는 시가 컬러가 은은하게 어우러진 새로운 색조로 제공된다.

‐ 액자, 트레이 그리고 데스크 액세서리로 구성된 홈 아이템

Via Borgospesso, n.5, Milan
+39 02 76 00 99 34

WEB EDITOR : 배민아

www.grazia.co.kr

 

Credit Info

2015년 03월 02호

2015년 03월 02호(총권 50호)

이달의 목차
WEB EDITOR
배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