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패션

보테가 베네타 소리의 감성 (Emotion of Sound)

On March 02, 2015

 

  • 소리의 감성 (Emotion of Sound)

보테가 베네타는 토마스 마이어의 2015년 SS 컬렉션에 생명력을 더해 줄 최신 크리에이티브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소리의 감성”이라는 제목의 영상은 인간의 감각을 감성적으로 사로잡고 그 감각에 빠져들도록 디자인된 작품이다.

”소리의 감성”은 브랜드의 기본 철학을 자연스럽게 반영하는 예술적인 묘사로 시간 속의 짧고도 감미로운 순간을 담고 있으며, 소리라는 감각 요소를 통해 영상을 보는 이들을 색다르게 매혹시킨다. 장인의 기법이나 콜라보레이션 과정 등 시각적인 면에 중점을 두었던 기존 브랜드의 영상들과는 달리, 이번에는 이탈리아 보테가 베네타의 아틀리에에서 담은 소리들과 장인들이 작업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리, 그리고 보통 흘려 듣거나 인식하지 못하고 지나가는 소리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움직일 때 드레스의 옷감이 스치며 나는 소리, 목걸이의 소재가 서로 스치며 나는 소리들을 혁신적으로 구성해 독창적인 발견을 이루어 낸 것이다. 이러한 컨셉은 감성의 정수를 담은 춤과 움직임의 자유로움이라는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받은 보테가 베네타의 남성 및 여성 SS 컬렉션을 강조한다.

이러한 혁신적인 콜라보레이션은 디자이너와 장인간의 특별한 소통으로 탄생하는 보테가 베네타 가죽 제품의 핵심이며, 또한 브랜드의 컬렉션을 보다 발전시키고자 선정한 특별한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준다. 자신만의 관점으로 보테가 베네타를 묘사하는 재능 있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제작한 작품들은 보테가 베네타의 광고 캠페인을 대표하는 요소로 자리잡았다. 여기에 좀 더 나아가 보테가 베네타는 자신의 분야에서 특별한 재능을 발휘하는 이들이 자유롭게 창의적인 영상을 제작하게끔 한다. 그리하여 아티스트들은 궁극적으로 각자의 책임 하에서 역할을 수행하여 작품을 해석하며, 작업의 목표인 콜라보레이션의 진정한 정신을 더욱 공고히 해준다. 이번 작품은 2월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또한 이 컨셉의 연장으로 3월 7일부터 16일까지 보테가 베네타 일본 긴자 매장에서 단독으로 특별 설치 작품을 선보인다. 매장을 찾는 사람들은 소리, 빛, 그림자와 교류하며, 자신만의 감성적인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보테가 베네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토마스 마이어는 ”소리는 매우 매력적인 감각입니다. 그리고 다른 감각들과 마찬가지로 지극히 개인적입니다”라 말했다. 또한 이번 작품에 대해 ”소리는 그 소리가 만들어진 근원에 대한 많은 것을 담고 있으며, 개개인마다 특별한 상상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뭔가 매우 특별한 것을 만들어 이런 개인적인 경험을 전하고 싶었는데 그런 점에서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결과가 더없이 인상적입니다.” 라고 전했다.

보테가 베네타 소리의 감성 (Emotion of Sound) 영상 보러가기

DIRECTOR 유스케 타나카 (Yusuke Tanaka)
SOUNDM 세츠야 쿠로타키 (Setsuya Kurotaki)
INSTALLATION 다이토 마나베 (Daito Manabe)

WITH SPECIAL THANKS TO:
Noellie Conjeaud
Takeshi Hanzawa
Mikiko
Shinichi Miter
Yusuke Onuki

WEB EDITOR : 배민아

www.grazia.co.kr

 

Credit Info

2015년 03월 01호

2015년 03월 01호(총권 49호)

이달의 목차
WEB EDITOR
배민아

2015년 03월 01호

이달의 목차
WEB EDITOR
배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