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남자는 턱.선.이.다

On January 30, 2015

남자 얼굴에서 가장 매력적인 곳은 탄력 있는 턱 선이다. 거기에 여심을 울리는 곧고긴 목선까지. 빛나는 24살의 장기용은 이 모든 것을 갖췄다.

  • 장기용

남자들이 절대적으로 알아야 할 것이 있다. 귀 뒤로 머리를 넘기면 새하얀 목선이 어렴풋이 보이는 여자에 대한 (너희들의) 환상이 여자들에게도 정확히 적용된다는 사실 말이다. 특히 여자는 남자의 우수에 잠긴 옆모습이나 키스를 할 때 살짝 보이는 날렵한 턱 선에 열광한다. 재미있는 점은 여성의 선호도와 별개로 남성 역시 근육이 도드라지는 강인한 라인보다 군더더기 없는 슬림한 얼굴 라인을 원한다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턱 선. 뷰티 업계에서는 기존의 수분 크림에 탄력, 모공 수축 등 안티에이징 기술 신공을 펼치는 중이고, 맨톡스라 불리는 마이크로 보톡스뿐 아니라 고주파, 체외 충격파 같은 시술도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물론 남성 전용 시술).

이제 남자는 거대한 근육 불리기보다 자신의 얼굴 라인에 대한 연구를 해야 한다. 잦은 화장으로 여자의 눈가가 무너지듯, 면도로 인해 매일 자극 받는 남자의 턱 선은 노화가 제일 먼저 시작된다. 그만큼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부위란 얘기. 자를 대고 그린 듯 날카롭고 여릿한 라인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적당히 탄력 있는 잔 근육이 받쳐주는 V라인이 대세다. 남자의 자존심을 되찾고 싶다면 턱 선을 공략하라. 유감이지만 목과 경계가 없는 두루뭉술한 턱 선은 아저씨로밖에 볼 수 없으니까.

“전 노력파에 가까워요”

<그라치아>가 뽑은 2015 턱 선 미남이 장기용 씨예요.
좋은 것 맞죠?

당연하죠. 요즘 여자들은 기용 씨처럼 남자의 탄력 있는 턱 선에 열광해요. 왜 이렇게 예쁜 거예요.
저 예쁘단 말은 싫어요. 멋있는 것이 좋죠, 하정우처럼.

평소에 어떻게 피부 관리해요?
피부타입이 민감한 편이죠. 지금은 많이 좋아졌지만 조금만 피곤해도 작은 트러블이 생길 때가 많아요. 집에서는 에스테틱 숍에서 추천한 제품을 사용하는 편이고요. 클렌징 워터 같은 민감성 제품들로 클렌징을 꼼꼼하게 해요. 팩도 붙이고요. 아, 물도 많이 마셔요. 많이 마실 땐 하루에 2ℓ까지 먹어봤어요.

얼굴 라인이 매끈해요. 면도 안 해요?
오늘 면도를 제대로 해봤어요. 수염이 많이 안 나는 편이라.


  • 멋진 턱 선 라인을 받쳐주는 긴 목과 어깨의 Y라인까지, 인스타그램 속 장기용의 모습은 완벽하다.
  • 평소 민감한 피부로 클렌징과 보습에 힘쓴다는 장기용의 뷰티 아이템.

타고났다는 거예요?
아니에요. 전 노력파에 가까워요. 사실 얼마 전까지 덧니 교정을 했어요. 교정 전에는 어려 보이고 동생 같은 이미지가 강했죠, 주변에서도 그런 소리를 많이 들었어요. 교정 후에는 제가 봐도 남자다워진 것 같아서 좋아요.

요즘 뷰티 고민 있어요?
얼굴이 잘 부어요. 눈가 주름도 조금 생긴 것 같고요. 그래서 요즘엔 부기나 탄력 케어에 신경 쓰는 편이에요.

올해 해보고 싶은 것 있어요?
꿀 피부가 대세잖아요. 관리 꾸준히 해서 내년에는 꿀 피부 미남으로 뽑히고 싶어요. 화장품 추천해 주세요! 하하하.


  • 대표 턱 선 미남들!


1. 하얀 피부 톤이 아름다운 안재현의 턱 라인은 여자보다 예쁘다.
2. 여자는 안다. 이런저런 일이 많았던 박해진이 성공적으로 재기할 수 있었던 것은 여심을 흔드는 저 턱 선 때문임을.
3. 이수혁의 반듯하게 정돈된 턱 라인은 사진을 찍었을 때 더욱 빛을 발한다.
4. 남성미가 넘치는 라인의 소유자 IKON 바비.

For Man’s V LINE
남자와 여자 피부의 98%는 흡사한 구조다. 남성의 피부는 남성 호르몬에 의해 피부 두께가 더 두껍고 피지 분비도 활발한 편이지만, 여성에 비해 수분 보유량이 적어 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과 밀도가 쉽게 떨어진다. 두 턱이 되기 쉽다는 말. 또한 빈번한 야외 활동과 과도한 음주 흡연에 의한 후천적인 자극 요인도 여성의 두 배 이상이다. 최근 출시되는 남성 안티에이징 제품을 눈여겨보자. 또렷한 턱 선을 위한 탄력 크림부터 면도로 인해 늘어진 모공을 조여주는 스마트 에센스까지 다양하다. 비수술적인 시술도 인기를 끌고 있다. “남자가 여자보다 시술의 인위적인 결과에 대한 거부감이 심해요. 때문에 보톡스뿐 아니라 심부열 고주파로 불필요한 턱과 볼의 지방을 정리해 주고 체외 충격파로 비대해진 근육층을 완화하는 등 남성 전문 시술을 선호하죠.” 린클리닉 김세현 원장의 말이다.


1. 라네즈옴므 듀얼 액션 에센스 로션 40ml 3만5천원대.
2. 헤라 옴므 셀 바이탈라이징 매직스킨 크림 50ml 5만원.
3. 비오템옴므 수프림 유스 아키텍트 세럼 50ml 9만5천원대.


4. BRTC 파워 에너제틱 에센셜 마스크 5개 1만5천원.
5. 아이젠버그 메가 리프트 30ml 14만3천원.
6. 까쉐 쉐이빙 크림(클래식 셰이빙 세트 포함) 15만8천원.
7. 랩 시리즈 맥스 LS 에이지-레스 파워 V 리프팅 크림 50ml 11만5천원대.
8. 코리아 테크 리파캐럿 39만6천원.

EDITOR : 안새롬
PHOTO : 김보성, 장인범(제품), Instagram
MODEL : 장기용
HAIR : 안미연
MAKEUP : 송윤정
FASHION COOPERATION : COS, Jrium
도움말 : 린클리닉 김세현 원장

발행 : 2015년 47호

남자 얼굴에서 가장 매력적인 곳은 탄력 있는 턱 선이다. 거기에 여심을 울리는 곧고긴 목선까지. 빛나는 24살의 장기용은 이 모든 것을 갖췄다.

Credit Info

2015년 02월 01호

2015년 02월 01호(총권 47호)

이달의 목차
EDITOR
안새롬
PHOTO
김보성, 장인범(제품), Instagram
MODEL
장기용
HAIR
안미연
MAKEUP
송윤정
FASHION COOPERATION
COS, Jrium
도움말
린클리닉 김세현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