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신상

아라키 노부요시와의 아트 오브 콜라보레이션

보테가 베네타 SPRING-SUMMER 2015 광고 캠페인 런칭

On January 28, 2015

 

  • 아라키 노부요시와 함께 작업한 보테가 베네타의 SPRING-SUMMER 2015 광고 캠페인

보테가 베네타는 사진작가 아라키 노부요시와 작업한 SPRING-SUMMER 2015 광고 캠페인을 발표했다. 보테가 베네타가 뛰어난 예술가들과 함께 선보이는 크리에이티브한 협업의 최신판인 이번 캠페인은 도쿄 로케이션으로 촬영되었으며, 여성과 남성 컬렉션을 모두 소개한다.

SPRING-SUMMER 2015 컬렉션은 댄스와 움직임의 자유로움이라는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받았다. 여성 컬렉션의 컬러 톤은 짙은 네이비와 스카이 블루가 주를 이루며, 여기에 페일, 미스트, 옐로우 계열의 바난 같은 옅은 톤을 더했다. 남성 컬렉션은 바랜 듯한 블루와 그린으로 옅은 컬러의 균형을 맞추었다. 두 컬렉션 모두 편안하고 우아한 스타일로 빛 바랜 느낌의 패브릭 소재가 많이 사용되었다. 여성 컬렉션은 워싱 처리된 송아지 스웨이드, 청키하거나 섬세한 느낌의 니트, 깅엄 체크와 데님에 스팽글과 캐비어 비즈로 장식된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남성 컬렉션은 매우 부드러운 양가죽, 스웨이드, 캐시미어 니트, 린넨 소재가 사용되었으며, 스모킹, 스티칭, 바랜 듯한 느낌을 주는 여러 가지 테크닉이 적용되어 원래 입던 옷 같은 느낌을 표현했다. 부드럽고 유기적인 형태로 디자인된 여성용 핸드백은 다양한 소재를 믹스해 포인트를 주었으며, 장식 없는 납작한 T-스트랩 스타일을 다양한 스타일로 여러가지 룩에 매치했다. 남성용 시그니처 백은 축 처진 형태의 인트레치아토 디자인으로 백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일본에 현존하는 사진작가 중 가장 유명한 인물인 아라키 노부요시는 대담하고도 에로틱한 이미지로 잘 알려져있다. 1940년 도쿄에서 태어난 아라키는 지바 대학에서 사진과 영화를 전공했으며, 보다 도발적인 주제로 그의 시선을 옮기기 전에는 잠시 상업 사진작가로 활동했다. 1971년에 출간한 ‘센티멘털한 여행’은 1990년 사망하기 전까지 그의 뮤즈 였던 아라키 요코와 신혼 여행에서의 친밀한 순간을 담고 있다. 사회적 통념에 도전한 아라키의 스타일은 많은 논쟁을 불러 일으켰다 - 일본의 긴바쿠(결박)라 알려진 여성을 줄로 단단히 묶어 에로틱하게 표현한 그의 가장 유명한 이미지들은 적잖은 논란의 대상이 되었다. 아라키의 작품은 죽음과 욕망, 지배와 굴복,솔직함과 도덕적인 예의범절과 같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그의 사진은 런던의 테이트 모던 갤러리와 샌프란시스코 현대 미술관 등에서 컬렉션으로 소개되고 있다.

보테가 베네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토마스 마이어는 그의 작품에 대해 “아라키의 작품들은 단순이 도발적인 것이 아닌, 호소력 있는 솔직함과 인간의 신랄함을 담고 있어 쉽게 잊혀 지지 않는다”며, 또한 “아라키만의 시각적 언어로 이번 컬렉션을 해석해 주어 매우 기뻤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이 매우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아라키 노부요시는 보테가 베네타 광고 포트폴리오 제작에 기여한 수많은 유명 작가의 반열에 합류하였다. 보테가 베네타는 라이언 맥긴리, 데이비드 심즈, 피터 휴고, 데이비드 암스트롱, 랄프 깁슨, 피터 린드버그, 콜리어 쇼어, 어윈 올라프, 잭 피어슨, 모나 쿤, 로버트 폴리도리, 알렉스 프레이저, 로버트 롱고, 낸 골딘, 스티븐 마이젤, 래리 설튼, 토드 에버를, 닉 나이트, 샘 테일러 존슨, 애니 레보비츠, 티나 바니, 스노우돈 경, 스티븐 쇼어, 필립 로르카 디코르시아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

보테가 베네타 Spring-Summer 2015 광고 캠페인 보러가기

WEB EDITOR : 배민아

www.grazia.co.kr

 

Credit Info

2015년 02월 01호

2015년 02월 01호(총권 47호)

이달의 목차
WEB EDITOR
배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