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라이프스타일

훈남 셰프들의 황금 손을 거쳐 탄생한 맛있는 다이어트 레시피.

Chef’s Diet Recipe

On January 15, 2015

요리하는 남자가 이렇게 멋있었나? 공중파와 케이블을 종횡무진 넘나드는 훈남 셰프 군단에게 <그라치아>만을 위한 다이어트 요리를 주문했다. 고단백 저칼로리는 당연하고, 셰프의 황금 손을 거쳐 맛까지 보장하는 다이어트 레시피를 공개한다.

텃밭 가꾸는 셰프 샘 킴
‘쿡방’ 열풍의 주역. 레스토랑 옥상과 서울 근교에다 식자재로 쓸 채소를 직접 가꾸는 자연주의 요리사다. 이탤리언 레스토랑 보나세라의 총괄 셰프이며, 드라마 <파스타>의 실제 주인공이기도 하다. KBS <1박 2일>과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출연으로 인기 폭발 중. 얼마 전 『자연주의 셰프 샘킴의 이탤리언 소울푸드』를 출간했다.

Chef’s Pick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100g당 28kcal로 칼로리가 낮다.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고 부종을 완화해 주는 기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제격. 봉오리가 꽉 다물어져 있고 중간이 볼록한 게 좋다. 삶을 때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은 후 줄기부터 삶아야 비타민 C 손실을 줄일 수 있다.

샘 킴의 미넨스트로네
재료 올리브 오일 2T, 통마늘 1개, 닭 가슴살 1조각, 베이컨 5장, 감자 1개, 당근 1/2개, 애호박 1개, 양파 1개, 브로콜리 3~4송이, 방울토마토 5개, 바질 3잎, 시금치 1/2단, 셀러리 약간, 치아바타 1/2조각, 소금 약간

RECIPE
1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닭 가슴살과 베이컨, 마늘을 넣어 볶다가 닭 가슴살과 베이컨은 건져낸다.
2 여기에 준비된 채소(양파, 당근, 감자, 애호박, 셀러리)를 작게 썰어 살짝 볶는다. 시금치와 브로콜리는 맨 마지막에 넣는다.
3 2에 닭 육수나 채소 육수를 붓고 중불에서 30분 정도 푹 끓인다. 좀 더 든든하게 먹고 싶다면 1에서 건져놓은 닭 가슴살을 조각(1cm×1cm)내어 넣는다.
4 소금 간을 살짝 하고 파르메산 치즈를 솔솔 뿌린 후 방울토마토와 바질로 장식한다. 오븐에 살짝 구운 치아바타를 함께 곁들여 낼 것.





상남자 셰프 남성렬

캐주얼 이탤리언 레스토랑 ‘테이블 스타’의 헤드 셰프. 거침없이 요리하는 모습과 쿨하고 화끈한 성격으로 ‘상남자’ 셰프라는 별명을 얻었다. 올리브TV <올리브쇼>에서 소개한 수박 비빔면, 마늘덮밥 등은 지금도 온라인에서 화제다.

Chef’s Pick
현미와 아스파라거스

현미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당분의 흡수를 더디게 하여 백미에 비해 포만감이 크다. 아스파라거스는 지질 함량과 열량이 낮아 체중 조절에 적합한 채소. 풍부한 섬유소로 변비를 예방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 노화를 막아준다.

  • 발행 : 2015년 46호
  • Slide

남성렬의 현미 리소토
재료
현미 120g, 흰쌀 30g, 아스파라거스 3대, 다진 양파 1T, 통마늘 1개, 버터 1t, 닭 육수, 비트 잎 5g, 레지아노 치즈 1T, 닭 가슴살 1조각, 마리네이드 소스(바질, 오레가노, 드라이허브, 올리브 오일, 파인애플, 청주, 소금, 후추)

RECIPE
1
현미와 쌀을 물에 불리고(겨울철엔 1시간 정도), 물기를 빼놓는다.
2 마리네이드(간이 배도록 재우는 것) 소스 재료를 섞은 후, 닭 가슴살을 재운다.
3 팬에 다진 양파와 마늘을 넣어 볶다가 현미와 쌀을 넣고, 닭 육수를 붓고 끓여준다.
4 다른 팬에 올리브 오일를 두르고 재운 닭 가슴살을 노릇하게 익힌다.
5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어슷하게 썬 아스파라거스와 소금, 후추를 넣고 볶아준다.
6 접시에 리소토, 아스파라거스, 닭 가슴살 순으로 올려준 후 비트 잎과 치즈를 솔솔 뿌려 완성한다.


크레이지 셰프 최현석

이탤리언 레스토랑 ‘엘본 더 테이블’의 총괄 셰프. <셰프 최현석의 크레이지 타임 시즌 2>, <한식대첩 시즌 2>의 냉철한 심사위원에 이어, 최근엔 JTBC <냉장고를 부탁해>와 올리브TV <올리브쇼>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Chef’s Pick
퀴노아

퀴노아는 곡식 중 유일하게 나트륨이 없는 완전식품이다. 칼로리는 낮지만 우유를 대신할 수 있을 정도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다량 함유해 다이어트에 효과적. 글루텐을 함유하지 않아 아토피가 있는 사람에게도 좋다.

  • 발행 : 2015년 46호
  • Slide

최현석의 퀴노아 샐러드
재료
퀴노아 30g, 올리브 오일 2T, 레몬즙 1/2T, 마늘 1/4쪽, 프리제(치커리처럼 생긴 샐러드 채소), 말린 토마토

RECIPE
1
퀴노아에 물을 붓고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낮춰 20분 정도 더 익힌다. 다 익은 퀴노아는 차갑게 식혀 놓는다.
2 올리브 오일과 레몬즙, 다진 마늘을 퀴노아와 잘 섞어 접시에 담는다.
3 퀴노아 위에 프리제를 올리고, 말린 토마토를 토핑해 마무리한다.


엉뚱 발랄 셰프 채낙영

건대 심야 식당 ‘소년상회’의 오너 셰프. 제철 재료를 고집하며, 올리브TV <올리브쇼>에서 다양한 조리법을 응용해 재미있는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특유의 귀여운 매력으로 여성 팬들의 마음을 훔치는 중.

Chef’s Pick
방어와 비트

방어에는 불포화지방산의 산화를 방지하는 비타민 E와 니코틴산이 풍부해 노화 방지 효과가 있다. 비트의 붉은 빛깔을 내는 비트레인이라는 성분은 철분을 다량 함유해 빈혈이 있는 여성에게 좋다.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효과 역시 만점.

  • 발행 : 2015년 46호
  • Slide

채낙영의 비트 소스를 곁들인 오렌지 방어찜
재료
방어 200g, 비트, 생크림, 버터, 딜, 레몬 1/2개, 오렌지 1개, 당근, 감자, 주키니, 비트 잎

RECIPE
1
비트를 포일에 싸서 170℃ 오븐에 1시간 정도 익혀준다. 완전히 익은 비트를 작게 잘라 버터에 볶고, 생크림과 함께 믹서에 간 후 체에 내려 소스를 만든다.
2 방어는 레몬즙에 적셔 잠시 두었다가 오렌지 제스트(오렌지 껍질을 곱게 다진 것)를 발라 랩으로 싸서 15분간 쪄준다.
3 감자, 주키니, 당근은 미니 스쿠프로 동그랗게 파서 물에 데친 후 버터에 볶아둔다.
4 접시에 1의 비트 소스를 자작하게 담고, 볶은 채소와 찐 방어 순으로 올린다. 남은 비트 소스를 거품 내어 올려주고 딜과 비트 순으로 장식한다.

EDITOR : 윤휘진
PHOTO : 김영훈
HAIR & MAKEUP : 장해인

발행 : 2015년 46호

요리하는 남자가 이렇게 멋있었나? 공중파와 케이블을 종횡무진 넘나드는 훈남 셰프 군단에게 &lt;그라치아&gt;만을 위한 다이어트 요리를 주문했다. 고단백 저칼로리는 당연하고, 셰프의 황금 손을 거쳐 맛까지 보장하는 다이어트 레시피를 공개한다.

Credit Info

2015년 01월 02호

2015년 01월 02호(총권 46호)

이달의 목차
EDITOR
윤휘진
PHOTO
김영훈
HAIR & MAKEUP
장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