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2014 Beauty Hot Keywords

On December 04, 2014

뷰티 업계와 여자들을 들었다 놨다 한, 바로 그 단어들

1 Detox Diet
2014년 가장 화제가 된 다이어트는 바로 ‘디톡스’.


해독 주스
디톡스 다이어트의 주역은 뭐니 뭐니 해도 해독 주스. 할리우드 셀러브리티들 사이에서 그린 주스로 인기를 끌기 시작한 뒤, 지금은 기능별로 그 종류와 레시피도 다양해졌다(숙취 해소, 항산화, 콜레스테롤 감소, 안티에이징 등). 종류에 따라 맛을 보장할 수 없고 단식에 가까운 식이요법을 병행해야 하지만, 정기적으로 하면 체중 감량과 디톡스 효과는 확실하다.

오일 풀링
이효리가 시작해 화제가 된 오일 풀링. 부작용에 대한 갑론을박은 여전하지만 시간과 방법을 정확히 지킨다면 강추. 독소를 배출시키고 우리 몸의 면역 시스템을 활성화시켜 갖가지 병이 치유된다. 수많은 디톡스 방법에 비해 비용이 저렴한 것도 장점.

“오일을 머금고 있는 동안의 느끼함은 고역이지만, 여러 번 헹궈낸 뒤 양치를 하고 나면 그 상쾌함이 끝내준다. 3주째인 지금, 컨디션이 확실히 좋아졌다. 입 속의 개운함이 몸 전체에 전달되는 기분! 주변 사람들에게 오일 풀링을 적극 권하고 다닌다.”
_윤휘진(<그라치아> 뷰티 에디터, 38호에서)

코코넛 워터
디톡스 열풍으로 국민 워터로 등극한 코코넛 워터.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올해 미국에서 200개가 넘는 코코넛 워터 브랜드가 4억 달러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며 치열히 경쟁 중이라고 한다.

“코코넛 워터가 ‘물’을 대신할 수는 없어요. 시중에서 판매하는 코코넛 워터는 단맛을 내기 위한 당분이 함유된 경우가 많으니 영양 성분을 꼭 확인하세요.”_WE클리닉 조애경 원장


2 미세먼지

“미세먼지 1시간 흡입 = 담배 연기 84분 흡입 = 디젤 매연 220분 흡입.” 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높았던 2월부터 5월 초까지 치른 한바탕 난리를 기억하는가. 하지만 안심하긴 이르다. 겨울철 미세먼지도 무시할 수 없으니까. 에어 코리아(국가대기오염정보관리시스템)의 통계 결과에 따르면 올 11월 미세먼지 농도는 전년 대비 0.1% 정도 증가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뷰티 업계에서는 미세먼지 전용 제품을 대거 출시했다.

그중에서도 초미세먼지까지 꼼꼼하게 씻어내는 클렌징 디바이스가 인기. 현재 국내에 출시된 디바이스는 가장 최근에 나온 크리니크의 소닉 퓨리파잉 클렌징 브러시까지 합쳐 총 10여 가지다.

1. 헤라 바이오소닉™ 클렌징 인핸서 15만원.
2. 메이크온 클렌징 인핸서 20만원.
3. 크리니크 소닉 퓨리파잉 클렌징 브러시 14만5천원.
4. 아이오페 더마 프로페셔널 오토 클렌저 4만5천원.
5. 클라리소닉 아리아 핑크 23만원대.


3 미용 주사

마늘 주사, 태반 주사, 연어 주사 등 정맥에 맞는 웰빙 주사부터 안면 윤곽 주사까지 <그라치아>에 소개된 주사 시술만 해도 족히 20여 개가 넘는다. 급증하고 있는 주사 추종자들에게 병원 홍보를 담당하는 황보수영 실장은 이렇게 조언한다. “자신에게 꼭 필요한 시술인지 신중하게 판단하세요. 한순간의 달콤한 효과 때문에 과하게 맞다 보면 부작용이 생기는 건 당연한 결과니까요.”


4 여배우 립스틱

여배우가 드라마에서 착용한 가방이나 원피스 등 패션 아이템보다 그들이 바른 립스틱이 유독 이슈가 된 해였다. 브랜드에서 공개하기도 전에 장면별로 브랜드와 컬러를 구별해 내는 기이한 현상까지 일어났다. 특히 원조 완판녀 천송이의 힘은 대단했다.

1. ‘천송이 대란’을 일으킨 주인공. 입생로랑 ‘루쥬쀠르 꾸뛰르 52호’는 우리나라 백화점은 물론이고, 외국 매장에서도 품절된 전설의 립스틱. 아쉽지만 지금도 완판되어 구매할 수 없다.
2.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 마에스트로 300번 오렌지 컬러’는 공효진이 바른 후 매출이 10배 이상 증가된 제품이다. 브랜드 전체에서 베스트셀러 1위로 등극했다.
3. 정유미 립스틱으로 이슈가 됐던 디올의 ‘루즈 디올 밤 688호 디오레뜨’는 10일 만에 품절을 기록한 동시에 현재 예약 리스트 1위다.
4. 최근에는 <미녀의 탄생>에서 한예슬이 바른 레드 립스틱이 이슈다.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11호 루쥬 구아슈’로, 일명 ‘사라 립스틱’이라 불린다. 제2의 천송이 립스틱이 될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




5 Squat

마일리 사이러스의 하체 운동법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한 스쿼트는 2014년 매끈하고 날씬한 허벅지와 탱탱한 엉덩이를 만들기 위한 하체 운동의 끝판왕으로 등극했다. ‘스쿼트 30일 다이어리’와 관련된 애플리케이션도 생겨났을 정도.

1. 업그레이드된 스쿼트 자세를 하고 있는 밀리 매킨토시.
2. 해나 브론프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양한 스쿼트 자세를 선보인다.
3. 헬스 마니아인 소유는 tvN 에 출연해 완벽한 스쿼트 동작을 선보였다. 완성도 ★★★★★

스쿼트 애플리케이션 BEST 3
웅크리고 앉기
다운로드 수 100만 건 이상. 휴대폰을 들고 스쿼트 운동을 하면 센서가 발동해 운동 횟수를 자동으로 세어준다.

Runtastic Squats
다운로드 수 100만 건 이상. 자동으로 개수가 기록되며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턱걸이 같은 다른 운동의 기록도 도와준다.

quats
다운로드 수 50만 건 이상. 100, 150, 200, 250으로 목표 횟수를 정해 놓고 단계별로 스쿼트를 할 수 있다.

소유는 무릎과 허벅지 각도를 90도 유지한 채 깊숙이 앉은 자세를 했어요. 허리도 꼿꼿하게 펴고 있어 완벽하네요.” _김명영(헤일로짐 대표)


6 애플리케이터

뷰티 브랜드의 기술력 포화 상태로 제품의 효능은 모두 다 거기서 거기. 이번 시즌 유독 진귀한 마사지 도구를 겸비한 뷰티 제품들이 시장을 뜨겁게 달궜다. 함께 사용하면 림프샘을 자극해 안색 개선은 물론, 탄력에 도움을 주고, 흡수를 3배 이상 높여준다. 스톤, 실리콘, 마그네틱 등 소재도 다양해졌다. 실제로 제품의 매출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후문.

1. SK-Ⅱ 마그네틱 아이케어.
2. 조르지오 아르마니 마사지 스톤.
3. 입생로랑 Y-쉐이프 마사지 툴.
4. 피디렉션 필링젤 플러스 브러시.








7 #workout 31,507,008건

SNS 신드롬이 낳은 또 하나의 신종 트렌드가 바로 해시태그(#). 뷰티 관련 해시태그로 가장 인기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workout이다. 평균 1분 사이에 30개, 10분이면 300개의 게시물이 올라온다. 이 해시 태그를 통해 많은 스타가 운동하는 모습을 엿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karliekloss 운동 마니아 칼리 클로스
칼리 클로스는 평소 운동 마니아답게 1주일에 2~3번은 스튜디오에서 운동하는 사진을 올린다. 가장 열심히 하는 운동은 필라테스. 그 밖에도 발레, 복싱, 요가 등 다양한 운동을 섭렵하고 있다.


8 피부 면역력

‘피부 면역력 강화’라는 새로운 안티에이징 패러다임을 기억할 것. 노화가 시작되기 전에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 노화 원인을 미리 예방하는 개념이다. 세포의 자가 방어력을 키워 유해 환경으로부터 대응하는 피부로 가꿔주는 시세이도의 ‘얼티뮨 파워 인퓨징 컨센트레이트’와 피부 속 독소를 제거해 노화를 예방하는 디올의 ‘캡춰 토탈 원 에센셜 부스팅 세럼’, 그리고 피부 노화의 신호를 감지해 피부 고민을 똑똑하게 케어하는 크리니크 ‘스마트 커스텀 리페어 세럼’ 등이 대표 제품. 특히 시세이도는 ‘얼티뮨 파워 인퓨징 컨센트레이트’ 출시 이후 월평균 에센스 판매량이 500% 이상 증가했다고.

1. 디올 캡춰 토탈 원 에센셜 부스팅 세럼 50ml 17만5천원.
2. 크리니크 스마트 커스텀 리페어 세럼 30ml 9만5천원.
3. 시세이도 얼티뮨 파워 인퓨징 컨센트레이트 50ml 14만7천원.


9 High Fashion Cosmetic

라라 스톤과 톰 포드가 등장하는 섹시한 광고 캠페인으로 톰포드 뷰티 라인의 한국 론칭을 알린 것이 지난 11월 7일. 불과 얼마 안 된 기간에 이미 몇 개의 제품은 품절 사태를 일으켰다. 다른 브랜드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이었음에도 지갑을 열게 된 데는 매혹적인 컬러라는 이유만 있는 것은 아니다. 바로 패션 하우스에서 출시한 뷰티 브랜드라는 명성 때문. 올해 유독 톰포드 뷰티를 비롯해 구찌, 버버리, 토리버치, 마이클 코어스, 마크 제이콥스 등의 패션 하우스에서 뷰티 브랜드 론칭이 이어졌다. 패션 명문가의 로고가 박힌 뷰티 제품을 보고 두근거리지 않을 여자가 있을까? 그들이 만든 드레스를 입을 순 없어도 메이크업 제품만은 바를 수 있다!

1 2014년 2월 3일 론칭한 토리 버치
인기 제품은 단연 메이크업 라인. 그중에서도 코럴 컬러의 프리티 베이비 립스틱은 초도 물량 완판 기록.

2 2014년 11월 7일 론칭한 톰 포드 뷰티
갤러리아백화점 매장 오픈과 동시에 실시간 인기 브랜드 랭킹 1위에 올랐다. 톰포드 뷰티의 베스트 아이템은 향수 네롤리, 립 컬러 체리 러쉬, 아이 컬러 쿼드 11호 라벤더 러스트.

3 2014년 12월 1일 론칭 예정인 버버리 뷰티
버버리 뷰티 론칭과 함께 새로운 리테일 콘셉트 스토어인 버버리 뷰티 박스가 12월 1일 오픈한다. 아시아에서는 서울이 첫 공식 매장이고, 세계에서는 두 번째. 영국 전통의 모던한 컬러를 담은 립스틱과 프레쉬 글로우 파운데이션은 해외 배송 사이트에서 이미 판매 1위인 제품.

EDITOR : 이민지
PHOTO : 장인범(제품), Splashnews/Topic, Instagram

발행 : 2014년 43호

뷰티 업계와 여자들을 들었다 놨다 한, 바로 그 단어들

Credit Info

2014년 12월01호

2014년 12월01호(총권 43호)

이달의 목차
EDITOR
이민지
PHOTO
장인범(제품), Splashnews/Topic,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