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라이프스타일

인스타그램 유저라면 누구나 공유할 수 있는 패션 해시태그의 세계.

패션은 인스타그램(#)을 타고

On September 03, 2014

인스타그램 세상에서 전 세계 패피들이 대동단결하는 샤프 모양의 아이콘 하나, 인스타그램 유저라면 누구나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패션 해시태그의 세계.

1 랭킹 왕을 소개합니다
오늘 입은 옷을 소개하는 #ootd(Outfit of the Day)를 검색하면 3천만 건이 넘는 결과가 나온다. 같은 맥락인 #dailylook이나 #wiwt(What I Wore Today)까지 합하면 그 결과는 어마어마하다. 거울 셀카로 보여주거나 액세서리와 슈즈까지 곱게 세팅해 찍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마치 일기 쓰듯 매일 올리는 것이 주목할 만한 현상. 요일별 해시태그도 재미있다. 인기 있는 것은 #sundayfunday와 #shoesdaytuesday (#tuesdayshoesday로도 태깅되며 끌로에나 라코스테 같은 빅 브랜드도 쓴다).

▶ 인스타그램에서 인기 있는 사진을 모아 보여주고 태그나 아이디를 통해
검색이 가능한 사이트 www.enjoygram.com의 8월 13일 기준.
1위 #ootd 35,115,919건
2위 #sundayfunday 9,417,703건
3위 #wiwt 1,895,582건
4위 #dailylook 687,074건

2 이 브랜드 제품 있어요?
대중적 해시태그에서 영감을 받아 홍보 수단으로 이용하는 발 빠른 브랜드들이 있다. #mycalvins는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로고가 허리 밴드에 드러난 사진을 포스팅하도록 유도했다. 전 세계 23개국에서 200만 명에 이르는 팬들이 반응했고, 글로벌 캠페인에도 태그가 그대로 등장한다. 페라가모(#ferragamobuckle)와 마이클코어스(#whatsinyourkors)처럼 브랜드명을 섞어 태그를 만드는 경우도 있지만, 컨버스(#wearsneakers)나 빅토리아시크릿(#lessismore)처럼 간접적으로 표현하는 태그도 등장했다.
이 역시 특정 아이템을 집중적으로 홍보하는 데 쓰이며 브랜드에서 예쁘게 사진을 찍어 올리는 경우도 많다.

자라 #zaradaily
페라가모 #ferragamobuckle
캘빈클라인 #mycalvins
마이클코어스 #whatsinyourkors
제니퍼베어 #headbandsforever
닥터마틴 #drmartenstyle
빅토리아시크릿 #lessismore
포에버21 #f21statementpiece
발렌티노 #rockstudmania
컨버스 #wearsneakers

3 우리 이런 거 해요
해시태그를 사용한 직접적 마케팅은 주로 빅 브랜드들이 한다. 마크 바이 마크제이콥스는 #castmemarc로 광고 모델을 캐스팅했다. DKNY도 카라 델레바인과 캡슐 컬렉션을 만들면서 함께 촬영할 팬들을 #carawantsyou, #cara4dkny로 모집했다.
비이커는 #beakerpack으로 여러 브랜드의 제품이 랜덤으로 들어 있는 5만원짜리 비이커팩 이벤트를 홍보했고, 30주년을 기념하는 마크제이콥스의 #mj30, 영국의 떠오르는 뮤지션을 후원하는 버버리의 #burberryacoustic 등도 있다.

비이커 #beakerpack
샤넬 #culturechanel
DKNY #carawantsyou
#cara4dkny
마크바이마크제이콥스 #castmemarc
구찌 #chimeforchange
버버리 #burberryacoustic
프라다 #pradasphere




4 내 취향을 보여줄게
패션 피플들의 리얼 라이프를 보여주는 해시태그도 있다. 토리버치는 #toryburchincolor (그날의 사진에 따라 #green, #red, #white 등을 추가로 같이 올린다)를 통해 자신이 영감받은 컬러 이미지를 올리고, 쥬시꾸뛰르 역시 #juicyinspiration을 통해 누구에게나 익숙한 일상적인 사진들로 공감을 이끌어낸다. 아메리칸어패럴과 어반아웃피터스, 마크제이콥스는 각각 #aaemployees, #uoemployeestyle, #mjcommute란 태그를 통해 실제 직원들의 출근 룩과 개인적인 스페이스를 공개하는데, 그 엿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마크제이콥스 #mjcommute
아메리칸어패럴 #aaemployees
어반아웃피터스 #uoemployeestyle
#uoemployeespaces
토리버치 #toryburchincolor
쥬시꾸뛰르 #juicyinspiration

PHOTO : ⓒDKNY, Calvin Klein, www.enjoygram.com
EDITOR : 사공효은

발행 : 2014년 37호

인스타그램 세상에서 전 세계 패피들이 대동단결하는 샤프 모양의 아이콘 하나, 인스타그램 유저라면 누구나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패션 해시태그의 세계.

Credit Info

2014년 09월 01호

2014년 09월 01호(총권 37호)

이달의 목차
PHOTO
ⓒDKNY, Calvin Klein, www.enjoygram.com
EDITOR
사공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