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신상

막판 여름 보습 크림 처방전

On August 19, 2014

가렵고, 따갑고, 벗겨진다. 선번을 입은 피부에 가장 좋은 처방은 무조건 보습. 끈적이지 않고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여름 보디 크림으로 해결하라.

여름 볕에 까맣게 탄 어깨와 팔의 피부는 한 꺼풀씩 벗겨지고, 아침저녁으로 온몸이 건조하고 가렵다. 끈적이는 리치 크림은 답답해서 바르기 싫고, 에스테틱 케어나 시술은 비용이 많이 든다. 울며 겨자 먹기로 선택하는 것은 각질 제거 스크럽이나 필 오프 제품. 하지만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자극이 심한 물리적 각질 제거 행위는 오히려 금기 사항이다. 전문가들은 흡수력이 강한 가벼운 질감의 보디 크림을 여러 번 덧바르는 것이 보습은 물론이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데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요즘 보디 크림의 키워드는 ‘라이트’. 바른 듯 안 바른 듯 가벼운 질감에 탄탄한 보습력은 기본이요, 피부 진정과 탄력 개선 등 다양한 기능까지 담았다. 향수를 부은 듯한 퍼퓸 크림도 인기다. 피부 상태를 파악한 뒤 자신에게 맞는 크림을 여러 번 정성스럽게 덧바를 것. 끈적이지 않는다, 분명!

1. 선번을 입어 각질이 벗겨지는 피부라면
100% 멸균 용기에 담겨 사용 기한이 무제한. 햇빛, 공해 등으로 자극받은 연약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트러블을 방지한다. 아더마 엑소메가 크렘 에몰리앙뜨 D.E.F.I 50ml 2만5천원.

2. 피부 보습과 향을 동시에 잡고 싶다면
끈적이지 않고 부드럽게 발리는 동시에 은은한 장미와 재스민 향이 최대 3시간 유지된다. 샤넬 코코 누와르 빠르펭 보디 크림 150g 12만1천원.

3. 건조함 때문에 온몸이 가렵다면
3중으로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최대 72시간 동안 수분을 유지한다. 자기 전 바르면 건조하고 거친 피부로 인한 가려움을 완화하고 진정시켜 주는 아이오페 바디 클리닉 마스터 크림 180ml 1만8천원대.

4. 절대 끈적이지 않는 보디 크림을 찾는다면
흐를 듯 말 듯한 묽은 질감이 끈적이지 않고 빠르게 흡수된다. 바바수 버터와 비타민 E 성분이 피부 수분 공급은 물론이고, 진정 효과도 탁월하다. 아닉구딸 플뢰르 블랑쉬 퍼퓸드 바디크림 200ml 9만8천원대.

5. 휴가철 제모 부위에 트러블이 생겼다면
칼렌듈라와 로즈메리 성분이 면도기나 왁싱으로 인해 생긴 겨드랑이 및 팔 등의 트러블 피부에 보습과 진정 및 살균 효과까지 부여한다.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모두 사용 가능한 비건 & 크루얼티프리 제품. 오리지널 스프라우트 스크럼셔스 베이비 크림 354ml 5만2천1백원.

6. 가벼우면서 빠르게 흡수되길 원한다면
젤과 크림의 중간 제형으로, 푸딩같이 가벼운 질감이 특징. 세 번 정도 문지르면 즉각적으로 흡수된다. 코코넛 워터와 비타민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로라 메르시에 오 프레시 버베나 인퓨전 젤 바디 모이스춰라이져 225g 6만4천원.

7. 탄력 잃은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고 싶다면
집에서 에스테틱 케어를 받은 듯한 느낌이다. 세포 활성화를 가속화해 피부 보호층과 조직을 강화하고, 피부 결을 촘촘하게 개선해 안티에이징 효과가 탁월하다. 겔랑 골드 오키드 임페리얼 바디 크림 200ml 54만8천원대.

EDITOR : 안새롬
PHOTO : 김세희

발행 : 2014년 36호

가렵고, 따갑고, 벗겨진다. 선번을 입은 피부에 가장 좋은 처방은 무조건 보습. 끈적이지 않고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여름 보디 크림으로 해결하라.

Credit Info

2014년 08월 02호

2014년 08월 02호(총권 36호)

이달의 목차
EDITOR
안새롬
PHOTO
김세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