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라이프스타일

바르고 먹으면 예뻐지고 젊어지고 살도 빠지는 아사이베리, 좋지 아니한가!

하루에 한 끼는 아사이베리로!

On August 01, 2014

아마존 밀림 속 아사이족이 즐겨 먹는 과일 ‘아사이베리’가 그 주인공. 이미 몇 년 전부터 유럽 여자들 사이에서 슈퍼 푸드로 명성을 누리다 국내에 화려하게 입성했다.

한국 여자들은 예뻐지는 음식이라면 사족을 못 쓴다. 뷰티 푸드로 한바탕 붐을 타면 가격 따윈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못 구해서 안달이다(불과 한 달 전의 렌틸콩 대란을 떠올려보라). 미모를 지켜준다면 무엇이든 구해 내고야 마는 여자들의 열정이 이제는 지구 반대편 브라질까지 닿았다. 아마존 밀림 속 아사이족이 즐겨 먹는 과일 ‘아사이베리’가 그 주인공. 이미 몇 년 전부터 유럽 여자들 사이에서 슈퍼 푸드로 명성을 누리다 국내에 화려하게 입성했다.

아사이베리라는 이름을 처음 듣는 건 아닐 터. 발 빠른 뷰티 업계에서는 아사이베리에 일찍이 관심을 가져 화장품에 이용해 왔고, 미모 관리가 생활인 셀럽들의 입에서 “아사이베리 챙겨 먹어요”라는 말이 종종 나왔으니까(얼마 전 이영애의 뷰티 푸드로 알려지면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해외 셀럽들의 먹스타그램(음식을 올리는 인스타그램)에도 아사이베리는 끊임없이 등장한다. 사랑이 엄마 야노 시호는 아침마다 아사이베리 스무디를 마시고, 모델들은 아사이볼로 끼니를 해결한다. 아사이베리가 이토록 매력적인 이유는 안토시아닌이라는 뛰어난 성분 때문. 노화를 늦춰주고 피부에 탄력도 되살려준다니 여자들의 관심이 폭발적일 수밖에 없다.

사실 지금까지 ‘노화 방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과일이 블루베리였다. 그런데 또 베리라고? 놀랍게도 아사이베리의 안토시아닌 함량은 블루베리에 비해 7배가량 많다고 하니, 슈퍼 푸드 타이틀은 곧 아사이베리에 넘어갈 게 확실하다. 영양 면에서도 압승 그 자체.
열매 하나에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의 3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고, 철분은 블루베리에 비해 100배 이상 많다. 게다가 섬유질도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 얼마 전, 가로수길엔 아사이베리만을 취급하는 가게가 문을 열었다. 얼핏 보면 팥죽으로 보이는 이 디저트를 맛보기 위해 여자들은 땡볕 아래에서의 1시간 줄 서기도 불사한다. 포만감 역시 뛰어나 한 끼 식사로도 든든하다.
바르고 먹으면 예뻐지고 젊어지고 살도 빠지는 아사이베리, 좋지 아니한가!


제대로 된 제품 구매하기
아사이베리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기 때문에 통관 절차를 제대로 거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관건. 브라질에서 재배되어 안전하게 수입된 아사이베리를 인증하는 브라질의 식약청 격인 S.I.F(Serviço de Inspecão Federal) 마크가 있는지 확인할 것.

  • 미나스의 아사이베리 주스 3천5백원.

  • 소프트아이스크림의 인기를 밀어내고 가로수길을 장악한 디저트 아사이볼.

아사이베리 푸드를 맛볼 수 있는 곳
1 보뚜 아사이
아사이베리 붐의 주역인 아사이볼 전문점. 열대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와 끝내주는 맛으로 가로수길 필수 코스다. 아사이볼 핸디 5천5백원, 레귤러 7천5백원, 라지 1만2천5백원.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161길 59 문의 02-516-3686

2 미나스
브라질 디저트 전문점. 타피오카 반죽으로 만든 브라질 국민 빵 팡지케이주와 아사이베리 착즙 주스가 인기다.
주소 서울 서초구 효령로 292 남부터미널 1층 문의 02-3281-3688


아사이베리 성분의 안티에이징 화장품
1. 피부 탄력을 개선해 주는 빌리프 더 트루 안티에이징 에센스 75ml 4만2천원.
2. 피부 세포의 생성을 돕는 프레쉬 슈가 아사이 에이지 딜레이 바디크림 200ml 12만5천원.
3. 모발의 노화를 막아주는 오가닉스 아사이베리 아보카도 샴푸 385ml 1만6천9백원.

  • 아사이베리 마니아 모델 진아름의 인스타그램.

EDITOR : 윤휘진
PHOTO : Shutterstock, 연합뉴스, Instagram, ©Minas, Boto Acai

발행 : 2014년 35호

아마존 밀림 속 아사이족이 즐겨 먹는 과일 ‘아사이베리’가 그 주인공. 이미 몇 년 전부터 유럽 여자들 사이에서 슈퍼 푸드로 명성을 누리다 국내에 화려하게 입성했다.

Credit Info

2014년 08월 01호

2014년 08월 01호(총권 35호)

이달의 목차
EDITOR
윤휘진
PHOTO
Shutterstock, 연합뉴스, Instagram, ©Minas, Boto Ac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