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인물

클렌징 디바이스 스펙 비교

On June 19, 2014

지난 일 년 동안 쏟아진 클렌징 디바이스. 만만치 않은 가격에 무엇을 선택할지 고민 중인 당신을 위해 분석했다.

1 헤라 바이오소닉™ 클렌징 인핸서
무게 219g
진동 방식 다이아몬드 세공에서 영감받은 미세 진동 시스템. 피부 타입에 따라 강도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브러시 3중 미세모가 각기 다른 방향으로 움직인다.
충전 방식 전용 충전기 내장형(20시간 완전 충전 시 60회 이상 사용 가능).
Editor’s Comment 섬세하게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아침 세안이나 비비 크림 정도의 메이크업을 지울 땐 레귤러 모드, 진한 색조 메이크업을 지울 땐 스페셜 모드가 적절하다. 충전 시간과 대비해 가장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가격 15만원대.

2 코리아나 4D모션 클렌저
무게 238g
진동 방식 강력한 진동이 좌우는 물론, 위아래로 1분당 8천 회 이상 움직인다.
브러시 리필용 브러시 1개 포함.
충전 방식 AA 배터리 교체형.



Editor’s Comment 진동 강도는 강하지만 브러시 끝이 얇고 부드러워 자극은 적은 편. 상하좌우로 피부를 두드려주기 때문에 마사지를 받는 느낌이 확연히 든다. 가격은 합리적이지만 무게와 크기가 조금 아쉽다.
가격 7만9천원.

3 아이오페 더마 프로페셔널 오토 클렌저
무게 103g
회전 방식 1분당 180회, 한쪽 방향으로 360도 회전한다.
브러시 한국 여성 평균 모공 크기의 1/5 정도로 미세한 항균모.
충전 방식 전용 충전기 내장형(8시간 완전 충전 시 20회 이상 사용 가능).
Editor’s Comment 손에 착 감기는 사이즈에 무게도 가벼워 출장이 잦은 여성에게 적극 추천. 브러시 자체에 항균력이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브러시 모가 얇고 부드럽지만 회전 방향이 바뀌지 않는 점이 아쉽다.
가격 4만5천원대.

4 튠에이지 스핀 컨트롤 클렌징 브러쉬
무게 64g
회전 방식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문지르는 마사지법에서 착안해 11초마다 회전 방향이 자동으로 바뀐다.
브러시 데일리 극세사 브러시, 백진주 스크럽 브러시 포함.
충전 방식 AAA 배터리 교체형.
Editor’s Comment 손 안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라 여행용으로 제격이다. 회전 방향에 따라 11초씩 좌우를 번갈아 가며 사용해야 하는 점이 조금 불편하다.
가격 8만3천원.

5 클라리소닉 아리아
무게 215g
회전 방식 1초당 300회, 좌우로 회전하며 미세한 물살을 일으킨다.
브러시 피부 타입에 따라 다섯 가지 브러시 중 골라 사용할 수 있다.
충전 방식 전용 충전기 내장형(24시간 완전 충전 시 30회 사용 가능).
Editor’s Comment 브러시는 단단한 편이지만 진동이 섬세해 자극적이지 않다. 테스트한 제품 중 유일하게 USB 충전이 가능하다. 가격대가 높은 데는 다 이유가 있는 법.
가격 23만원대.


6 스킨팜 4G 진동 클렌저
무게 175g
진동 방식 1분당 상하좌우로 1만8천 회 이상 진동하고, 구획별로 회전한다.
브러시 리필용 브러시 포함.
충전 방식 AA 배터리 교체형.
Editor’s Comment 홈쇼핑 완판 기록으로 클렌징 디바이스 열풍을 일으킨 주인공. 손에 진동이 강하게 느껴지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피부를 상하좌우로 두드려주는 마사지 효과는 상당하다. 노폐물은 물론 각질까지 말끔하게 제거해 피부가 한결 매끄러워진다.
가격 6만9천원.

7 메리케이 스킨비고레이트 클렌징 브러시
무게 107g
회전 방식 한쪽 방향으로 회전하며, 강도는 2단계로 조절 가능.
브러시 지성 피부용 브러시 별도 포함.
충전 방식 AA 배터리 교체형.
Editor’s Comment 미세모가 얇고 부드러워 속도를 빠르게 해도 자극적이지 않고, 콧방울의 후미진 곳까지 밀착해서 닦아준다. 베스트셀러 폼 클렌저를 함께 제공하는 알뜰 패키지도 매력적.
가격 16만8천원.

8 엘리샤코이 3D 스핀 클리너
무게 150g
회전 방식 1분당 350회, 360도 회전하며, 회전 속도는 2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브러시 블랙헤드용 브러시 별도 판매.
충전 방식 AA 배터리 교체형.
Editor’s Comment 부드러운 미세모라 강도를 높여도 비교적 자극이 적다. 콧방울이나 피지가 유독 많이 올라오는 티존 부위에 블랙헤드 전용 브러시를 사용하면 모공 깊숙이 자리한 피지까지 제거해 준다. 저렴한 가격에 성능은 우수해, 클렌징 디바이스 입문자에게 추천한다.
가격 3만9천원.

9 필립스 비자퓨어 라벤더
무게 154g
회전 방식 1분당 6500회 회전. 20초마다 자동으로 멈추고, 1분 후 완전히 멈추는 타이머 기능이 있다.
브러시 항균 처리된 리필 브러시 포함.
충전 방식 전용 충전기 내장형(6시간 완전 충전 시 30회 이상 사용 가능).
Editor’s Comment 모공 구조를 고려한 초미세 음파 진동이 모공 속 노폐물을 잘게 부순 뒤 피부 위로 끌어올린다. 브러시가 부드럽고 탄력적이라 피부 굴곡에 상관없이 꼼꼼한 세안이 가능하며, 진한 색조 메이크업도 말끔하게 지워준다.
가격 23만9천원.


▶ 클렌징 디바이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나요?
클렌징 디바이스를 꾸준히 사용하면 모공 사이즈가 줄어들까요?
대부분의 클렌징 기기는 모공 깊숙이 박혀 있는 노폐물을 진동으로 두드려 표면까지 끌어올리는 원리입니다. 모공 사이즈를 직접적으로 줄여주는 것은 아니지만, 노폐물을 수시로 제거하기 때문에 모공이 늘어나지 않도록 도와주죠.

클렌징 오일을 묻혀서 사용해도 될까요?
알갱이가 들어 있는 스크럽 타입이 아니라면 가능합니다. 특히 클렌징 오일을 유화 단계에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인 클렌징을 할 수 있습니다.

브러시 위생이 걱정입니다. 적정한 사용 기간과 교체 시기,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아 있다면 클렌저를 살짝 묻혀 헹궈주세요. 8시간 정도 자연 건조시켜 주면 세균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답니다. 직사광선에 변색될 수 있지만 사용에는 문제가 없으니 걱정마세요. 매일 쓰는 브러시는 3개월마다 교체해 주는 것이 좋아요.

트러블이 생겼을 땐 사용을 중지해야 할까요?
민감한 피부용으로 교체하거나 잠시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다시 사용하기 시작할 때도 피부의 민감도를 체크하며, 하루 1회로 시작해 점차 횟수를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EDITOR : 윤휘진
PHOTO : 장인범
도움말 : 필립스코리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PR 박선영 이사, We클리닉 조애경 원장, 아모레퍼시픽 헤라 김수정 BM

발행 : 2014년 32호

지난 일 년 동안 쏟아진 클렌징 디바이스. 만만치 않은 가격에 무엇을 선택할지 고민 중인 당신을 위해 분석했다.

Credit Info

2014년 06월 02호

2014년 06월 02호(총권 32호)

이달의 목차
EDITOR
윤휘진
PHOTO
장인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