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트렌디한 헤어스타일링 노하우와 여름에도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보호할 수 있는 비법까지 요약 정리했다.

Summer Hair Keywords Big 10

On June 02, 2014

여름이면 무조건 머리를 짧게 잘라야 할까? 뜨거운 자외선에 모발을 그대로 방치해도 될까? 절대 그렇지 않다. 지금 당장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트렌디한 헤어스타일링 노하우와 여름에도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보호할 수 있는 비법까지 요약 정리했다.

  • 제시카 하트

  • 자외선으로부터 머릿결을 보호하는 사샤후안 헤어 인 더 썬 125ml 3만4천원.

1. 1:9
바닷가로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1 : 9 가르마를 시도해 볼 것. 볼륨감이 없어 다소 밋밋해 보이는 비치웨어에 세련됨을 더하는(심지어 멋을 안 낸 듯 무심해 보이는) 좋은 방법이다. 제시카 하트처럼 가르마를 깊게 타서 한쪽으로 머리를 쓸어 넘긴 다음, UV 기능이 포함된 가벼운 헤어로션을 적당량 덜어 모발 전체에 골고루 바른 뒤 2~3차례 모발을 쥐었다 폈다를 반복한다.
이때 너무 끈적이는 왁스는 바닷물과 섞여 두피에 남으면서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피하도록.

  • 카라 델레바인
  • castel bajac

How to Daily Look
1:9 가르마를 타고 컬링 고데를 사용해 모발을 앞으로 말아 굵은 컬을 연출한 다음 정수리 부분에 볼륨을 줘 하드 스프레이로 단단히 고정시킬 것. 카라 델레바인의 스타일을 참고하면 여름밤 화려한 나이트 라이프를 즐길 준비 완료.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하다. 가르마를 타고 스프레이를 뿌린 브러시로 머리를 빗어주되, 이마 앞쪽으로 모발을 꾹꾹 누르듯이 빗질하면 헤어 라인을 따라 모발이 자연스럽게 떨어진다. 단정해 보이면서도 가르마 하나로 확실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2. UV CUT
자외선이 모발과 두피에 미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훨씬 심각하다. “모발도 피부와 마찬가지로 멜라닌 색소를 지니고 있습니다.
자외선에 노출되면 멜라닌 색소와 큐티클이 손상되어 탈색이 되고, 모발이 처지며 거칠어집니다.”

이번 여름 휴대하기 편리한 미스트 타입의 헤어 자외선 차단제가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 이 제품들은 SPF 등의 수치 기준이 없기 때문에 성분을 꼼꼼히 따져본 후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후즈후 피부과 홍경국 원장은 설명한다. 해바라기 씨 추출물은 자외선에 의한 모발 손상을 예방하고, 산화를 막아주는 대표적인 성분. 또한 자외선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등의 외부 자극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고 싶다면 UV 필터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해 2~3시간마다 덧발라주도록.

1. 해바라기 씨 추출물이 모발 손상을 예방하는 코레스 레드 바인 헤어 선 프로텍션 150ml 3만3천원.
2. 모발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더 헤어 케어 아쿠아 인텐시브 로션 125ml 3만6천원.




3. 일자 단발은 잊으라

  • 거칠게 층을 내고 굵은 컬을 넣은 제니퍼 로렌스.

  • 모발을 강력하게 고정하는 오늘 스타일 메이커 헤어 넛츠 왁스 70ml 7천9백원.

이번 시즌의 단발은 조금 더 거칠다. “커트의 끝선이 칼같이 균일한 단발은 시크하지만, 여름에는 더워 보이는 단점이 있어요. 얼굴형이 긴 사람은 더 길어 보이기도 하죠. 막 자른 듯한, 인위적인 가위 자국이 고스란히 살아 있는 거친 단발머리를 시도해 보세요.” 패션 피플들 사이에서 커트의 신이라 불리는 정샘물 인스피레이션 강다현 부원장의 조언이다. 이미 층 없이 커트한 후라면?
옆 가르마를 깊게 타고 머리가 많은 쪽의 모발을 세 섹션으로 나눠 굵은 컬을 넣은 다음, 헤어 왁스를 바른 손으로 지그시 누르며 위로 쓸어 올려주면 비슷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4. Dreadlocks

  • vionnet
  • vionnet

시 라벤더 추출물이 촉촉한 광택을 주는 비욘악센 스타일링 젤 150ml 2만6천원.

자메이카 스타일의 굵고 거친 콘로보다는 한 단계 힘을 뺀 드레드록스 헤어에 주목하자. 따라 하기도 쉽다.

헤어스타일리스트 이일중은 “머리 전체를 땋을 필요는 없어요. 겉에서 보이는 부분의 모발만 가볍게 꼬아주면 되는데, 모발을 손가락 굵기만큼 잡고 한쪽 방향으로 돌돌 말아준 다음 헤어스프레이나 젤 타입의 왁스로 고정해 주세요. 그런 다음 안쪽 머리는 거꾸로 빗어 볼륨감을 주거나 고데를 사용해 부분적으로 컬을 넣으면 집에서도 쉽게 연출할 수 있어요. 특히 비오네 쇼에서처럼 머리를 꼰 후 반 묶고 앞머리를 자연스럽게 빼주면 롱 비치 원피스와도 잘 어울리죠”라고 조언한다.











5. Chic Wet Texture

  • gucci
  • gucci

우리가 눈여겨봐야 할 메가트렌드 중 하나는 바로 젖은 머리.
구찌 쇼에서는 모델이 방금 막 물에서 걸어 나온 듯한 윤기 나는 헤어로 도회적인 세련됨과 강한 자신감을 뿜어냈다.

일상생활에서 이 스타일을 활용하려면, 모발을 뒤로 넘긴 다음 앞머리와 옆머리를 강력한 젤로 단단하게 붙이고 머리끝을 묵직하게 떨어뜨리는 오일을 전체적으로 발라줄 것. 그런 뒤에 헤어 픽서를 뿌려 약간 젖은 듯한 모발을 만들어주면 된다.

스타일링의 핵심은 ‘천생 여자’로 보이지 말아야 한다는 점. 짙은 브라운이나 그레이 카키 등의 아이섀도로 세미 스모키를 연출한 다음, 입술을 매트하게 마무리하여 완성하라.

1. 즉각적으로 윤기와 탄력을 주는 로레알파리 엑스트라 오디네리 오일 미스트 100ml 1만8천원대.
2. 식물성 오일 성분이 윤기 있는 머릿결로 가꾸는 멜비타 카피포스 헤어 세럼 30ml 3만8천원.








6. ‘헤어’ 안티에이징
여름이면 두피와 모발에도 안티에이징 케어가 필요하다.
이미 손상이 많이 진행된 상태라면 진정과 회복에 집중할 것.

재빠른 쿨링!
지성 두피라면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열로부터 두피를 보호해야 한다. 박하 잎 오일이나, 녹차 추출물 등은 즉각적인 쿨링 효과와 함께 강력한 진정 효과를 준다.

레몬과 밀 단백질 성분이 필요할 때
모발의 생기를 회복하고 약한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만드는 비법은 바로 손상된 모발에 보호막을 씌우는 것. 밀 단백질과 레몬 성분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고 머릿결에 윤기와 활력을 주는 일등 공신이다.

헤어 에센스와 미스트는 항상 곁에
모발과 가장 비슷한 아미노산과 케라틴 단백질 성분을 함유한 헤어 에센스를 모발 끝 부분에 중점적으로 바른다. 촉촉한 헤어 미스트를 틈틈이 뿌려 수분을 공급하는 것도 잊지 말 것.


1. 쿨링 효과로 지성 두피의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아윤채 스칼프 퓨어니스 스팟 코렉터 40ml 2만원대.
2. 모발에 보호막을 씌워 생기를 주는 시슬리 쑤엥 까삘레르 아프레 샴뿌잉 150ml 7만9천원.
3.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이 촉촉한 윤기를 주는 프리메라 민트 리프레싱 헤어 에센스 150ml 2만5천원대.
4. 아미노산 콤플렉스가 모발을 건강하게 가꾸는 더페이스샵 퀵 앤 리치 트리트먼트 200ml 7천9백원.
5. 모근에까지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는 블리스 레몬세이지 슈퍼샤인 샴푸 250ml 3만1천원.
6.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청량감을 주는 두피 케어 오일, 키엘 매직 엘릭셔 125ml 3만원대.


elie saab

7. 일자 핀의 활약
머리를 모두 뒤로 넘기고 스프레이나 왁스를 이용해 두피에 모발을 쫙 붙인 다음 시크한 일자 핀을 정수리 부분에 툭 얹어보자.
단순하지만 강렬한 포인트를 주는, 무척 쉬운 방법이다.




















8. 아래로 내려 묶으라

  • jackie js lee
  • talbot runhof

고무줄 하나만 있으면 즉각적으로 변신이 가능한 포니테일. 지금까지 대충 빗어 넘겨 위로 질끈 묶었다면, 이번 여름엔 탈보트 런호프 쇼의 모델들에게 눈을 돌려보자. 하나같이 머리를 목덜미로 내려 묶었으니까.

“포니테일은 누구나 연출할 수 있지만 세련됨을 강조하려면 약간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머리카락을 상중하로 3등분 해 아래 3분의 2 부분을 목덜미 부근에서 단단히 묶은 다음, 남은 윗머리를 거꾸로 빗어 볼륨을 준 뒤 아래 머리와 함께 묶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묶은 부분이 보이지 않도록 넓은 밴드로 감아 핀으로 고정하세요.” 헤어스타일리스트 윤성호의 팁이다. 이때 긴 얼굴형은 가운데 가르마를 타고 앞머리를 살짝 빼서 앞으로 내리는 게 좋으며, 둥근 얼굴형은 사선으로 가르마를 타면 시선이 분산되어 얼굴이 갸름해 보인다.


9. 포니테일에 기교를 더하라

  • temperley london

묶는 위치와 방법에 따라 자유로운 이미지 변신이 가능한 것 또한 포니테일 스타일링의 큰 장점. 로 포니테일도 식상하고 정수리 위로 높게 올려 묶는 스타일도 거부한다면, 꼬고 묶고 땋는 등 온갖 기교를 부린 포니테일 스타일링에 도전해 보라. 가장 눈에 띄는 쇼는 템펄리 런던의 멀티타이드 포니테일.

“머리를 상하 두 섹션으로 나눠 아래쪽은 땋아서 동글고 단단하게 말아 고정하고, 다른 한쪽은 리드미컬한 컬을 만들어 동그랗게 말아 놓은 곳에 같이 고정해 주세요. 모발의 질감을 충분히 살린 헤어스타일로, 시원하면서 자유분방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라고 헤어 아티스트 권영은이 전한 간단한 스타일링 비법을 참고할 것.


10. DEEP CLEANSER

1.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오가닉스 스칼프 테라피 오스트레일리안 티트리 샴푸 385ml 1만6천원대.
2. 모공 속 피지와 독소 등의 노폐물을 정화하는 갸마르드 by 온뜨레 스티뮬레이팅 로션 5ml×6 2만5천원.
3. 과잉 분비된 피지와 노폐물을 흡수하는 듀크레이 아르제알 샹푸앙 트레땅 세보-압소르벵 150ml 1만6천원.
4. 모공 속 노폐물을 딥 클렌징하는 모로칸 오일 클래리파잉 샴푸 250ml 3만5천원.
5. 농밀한 거품이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츠바키 헤드스파 엑스트라 클렌징 280ml 1만5천원.

두피가 민감한 사람이라면 두피 스케일링의 중요성을 잘 안다. 수영장의 염소 성분과 바닷물의 염분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두피 스케일링 효과가 뛰어난 딥 클렌징 샴푸가 새롭게 등장했다. 제품을 두피에 골고루 펴 바른 다음 거품을 풍성하게 내어 구석구석 씻는 것이 중요한데, 가볍게 둥글리듯 마사지를 하면 혈액순환을 촉진해 두피 재생에 더욱 효과적이다.

방향은 정수리에서 시작해 목덜미 쪽으로, 관자놀이에서 뒤통수 쪽으로 골고루 마사지하는 것이 좋다. 모근 속 노폐물까지 완전히 제거되기 때문에 두피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마사지 시간은 10분 이내로, 횟수는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가 적당하다. 두피 스케일링 전용 제품은 일반 마트보다는 전문 헤어 살롱이나 헤어 클리닉 숍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EDITOR : 이민지
PHOTO : 장인범, Getty Images, Imaxtree
ASSISTANT : 강희진

발행 : 2014년 31호

여름이면 무조건 머리를 짧게 잘라야 할까? 뜨거운 자외선에 모발을 그대로 방치해도 될까? 절대 그렇지 않다. 지금 당장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트렌디한 헤어스타일링 노하우와 여름에도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보호할 수 있는 비법까지 요약 정리했다.

Credit Info

2014년 06월 01호

2014년 06월 01호(총권 31호)

이달의 목차
EDITOR
이민지
PHOTO
장인범, Getty Images, Imaxtree
ASSISTANT
강희진

2014년 06월 01호

이달의 목차
EDITOR
이민지
PHOTO
장인범, Getty Images, Imaxtree
ASSISTANT
강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