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라이프스타일

남자에게 어필하는 도시락

On May 13, 2014

남자와의 봄나들이 데이트. 여자의 체면과 양심이 있지, 설마 캐릭터 모양 주먹밥 따위를 조물거릴 건 아니겠지? 다이닝 바 ‘계절 미각’의 양승식 오너 셰프와 임재진 셰프가 도시락 싸기 비법을 공개한다.

  • 닭 가슴살을 올린 베이컨 파스타 샐러드
  • 양승식 오너셰프와 임재진 셰프.

1. 야구장 데이트
닭 가슴살을 올린 베이컨 파스타 샐러드
놀이동산에서는 늘어놓고 먹을 푸짐한 메뉴보다 간단히 즐기되 열량을 채울 수 있을 만한 메뉴가 좋아요. 3색 퓨질리를 이용한 파스타 샐러드는 만드는 법은 간단하지만, 비주얼이 알록달록해 완성 후에 보람이 큰 메뉴입니다. 게다가 식어도 면이 불지 않아요. 이 메뉴의 팁은 베이컨을 구운 후 남은 기름을 완성된 파스타 위에 뿌려주는 거예요. 스모키한 향이 배어 더 맛있어집니다.

재료 3색 퓨질리, 닭 가슴살, 베이컨, 방울토마토, 올리브, 적양배추, 레몬즙, 그라나 파다노 치즈 가루
레시피 닭 가슴살은 허브나 향신료를 발라 굽는다. 저온 가열한 베이컨과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고 레몬즙과 그라나 파다노 치즈를 뿌려주면 완성.


2. 등산, 트레킹 데이트
유부 초밥과 춘권 튀김
등산이나 트레킹은 운동량이 많기 때문에 에너지원 역할을 하는 탄수화물의 섭취가 중요합니다. 김밥은 식상하니 든든하면서도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유부 초밥 정도면 정성을 보이기 적당할 거예요. 육수를 따로 만들어 유부를 끓이면 맛이 훨씬 풍부해집니다. 남자 친구가 그 맛에 놀라면 나만의 비법인 듯 자랑하세요.

재료 냉동 유부, 춘권피, 집에 남아 있는 자투리 고기 활용, 아보카도, 과일, 버섯, 당근, 양파, 파프리카, 소금, 간장, 국물용 멸치

레시피
유부 초밥
- 1:1 비율의 간장과 물에 멸치 3~4마리를 넣어 냉동 유부와 함께 끓인다. 파프리카, 당근, 양파, 버섯, 쇠고기 등의 재료를 얇게 썰어 올리브유에 볶은 후 채소가 익을 즈음 밥을 넣고 함께 볶는다(쇠고기가 없을 경우 스팸이나 햄 종류로 대체 가능). 마지막으로 소금으로 간을 하고 유부 속을 채워주면 완성.

춘권 튀김 - 남은 밥을 이용해 춘권피 속을 채운 후 만두 모양으로 접어 기름에 튀긴다. 아보카도와 단무지나 장아찌, 김치 등 반찬을 준비한다.


3. 놀이동산 데이트
사천식 꽃게 튀김과 커리 닭다리 살 튀김
야구장에 ‘치맥’이 빠질 수 없죠. 맥주와 함께할 수 있는 튀김 도시락을 준비하면 센스 넘치는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을 거예요. 매콤한 사천식 꽃게 튀김은 식을수록 바삭해져서 더 매력적인 음식입니다. 생물보다는 냉동용 꽃게가 살이 더 많아 좋고요, 마트에 가면 손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꽃게를 튀긴 기름에 닭다리 살을 튀겨주면 풍미가 더해집니다.

재료 냉동 절단 꽃게, 밀가루, 고춧가루, 파, 마늘, 타이 고추, 고추기름, 간장, 청경채 혹은 비타민, 닭다리 살, 전분, 커리 가루, 소금, 후추, 호스래디시 소스, 마요네즈, 레몬즙, 적양파, 새싹 채소

레시피
사천식 꽃게 튀김
- 꽃게에 밀가루 옷을 입혀 표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기름에 튀긴다. 파, 마늘, 타이 고추를 고추기름에 볶은 후 기름에 향이 배면 간장과 매운 고춧가루를 첨가하여 끓인다. 여기에 꽃게를 넣어 버무린다. 청경채를 곁들이면 완성.

커리 닭다리 살 튀김 - 닭다리 살에 소금, 후추, 커리 가루를 묻힌 후 약간의 수분을 준다. 전분을 입혀 꽃게를 튀긴 기름에 닭다리 살을 튀긴다. 호스래디시 소스와 마요네즈를 1:1 비율로 섞은 후, 레몬즙을 넣고 소금, 후추로 간하여 섞는다. 얇게 채 친 적양파를 식초 물에 살짝 담가 놓는다. 마무리된 닭다리 살 위에 새싹 채소, 토마토 등을 곁들인다.


4. 한강 자전거 데이트
피타 브레드를 이용한 샌드위치와 소시지, 감자튀김
잠시 땀을 식히며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죠. 남자들은 단순해요. 샌드위치는 모두 식빵에 햄이 들어가는 줄로만 알거든요. 그러니 이런 색다른 샌드위치를 준비하면 당신을 마치 요리의 여왕쯤으로 생각할 거예요. 피타 브레드는 포켓 형식으로 되어 옆으로 재료가 새지 않아요. 그러니까 입을 크게 벌리고 이리저리 질질 흘리는 모습을 보이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죠.

재료 피타 브레드, 소시지, 튀김용 냉동 감자, 토마토, 양파, 파프리카, 베이컨, 닭 가슴살, 홀그레인 머스터드, 마요네즈, 소금, 후추

레시피
샌드위치
- 토마토, 양파, 파프리카를 살짝 볶은 후 구운 베이컨과 닭 가슴살을 넣는다. 재료에 마요네즈와 홀그레인 머스터드, 후추를 섞어 버무린다. 피타 브레드를 반으로 잘라 속을 채우면 완성.

감자튀김 -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고춧가루를 살짝 뿌려 매콤한 맛을 낸다. 소시지는 속까지 골고루 익을 수 있게 칼집을 내어 굽는다.

WORDS : 유성미(프리랜서)
EDITOR : 김현민, 이제국
PHOTO : 김영훈, 정주연, Getty Images

발행 : 2014년 30호

남자와의 봄나들이 데이트. 여자의 체면과 양심이 있지, 설마 캐릭터 모양 주먹밥 따위를 조물거릴 건 아니겠지? 다이닝 바 ‘계절 미각’의 양승식 오너 셰프와 임재진 셰프가 도시락 싸기 비법을 공개한다.

Credit Info

2014년 05월 02호

2014년 05월 02호(총권 30호)

이달의 목차
WORDS
유성미(프리랜서)
EDITOR
김현민, 이제국
PHOTO
김영훈, 정주연, Getty Im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