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Help Me!

On May 09, 2014

각양각색의 생활 습관을 가진 요즘 여자들. 똑같은 화장품으로는 효과를 볼 수 없다는 얘기다. 라이프스타일별 맞춤형 뷰티 솔루션.

  • 365일 다이어터
  • 헤드기어는 에버라스트.

1. 365일 다이어터
다이어트 중 얼굴이 축축 처지고 있다면 체지방과 함께 콜라겐도 빠져나가고 있다는 증거다. 식이요법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할 때 주로 발생하는 현상인데 종합 비타민이나 콜라겐 음료만으로는 부족하다. 스킨케어 단계에서도 콜라겐을 공급해 줄 것. 탄력을 잃기 쉬운 눈가는 롤온 타입의 아이 세럼으로 관리하고, 기본 스킨케어 단계에서도 리프팅 효과가 있는 제품을 선택할 것.

1. 콜라겐의 피부 침투를 원활하게 해주는 시슬리 끄렘므 꼴라젠 에 모브 50ml 19만2천원.
2. 해조류에서 추출한 콜라겐이 피부 탄력을 되살려주는 라끄베르 LV 세븐 콜라겐 크림 50ml 2만원.



2. 야외 스포츠를 즐기는 운동 중독자
대체적으로 모든 운동은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지만 야외 스포츠의 경우엔 얘기가 다르다. 강한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원인인 데다, 미세먼지에 장시간 노출되면 유해 성분이 모공에 쌓여 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 완벽한 보호막을 만들기 위해선 데이 크림부터 마무리 쿠션까지 자외선 차단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물과 땀에 지워지지 않는 스포츠 전용 워터프루프 선크림을 사용하고, 외출 직전엔 선 쿠션이나 선 파우더로 차단막을 만들어준다. 자석의 저항력을 응용해 미세먼지의 흡착을 막아주는 더스트 미스트를 뿌리는 것도 방법.

1. 수시로 덧바르기 편한 오휘 셀라이트닝 프리즘 UV 쉴드 SPF 50 PA+++ 4만원.
2. 자석의 저항 원리로 미세먼지의 흡착을 막는 디어 by 엔프라니 바이 더스트 미스트 100ml 1만2천원.
3. 물과 땀에도 지워지지 않는 뉴트로지나 울트라 쉬어 스포츠 선 로션 SPF50+ PA+++ 100ml 2만5천원.




3. 니코틴에 찌든 스모커
흡연자들의 경우 피부가 거칠고 혈색이 어두운 경우가 많은데, 니코틴이 피부의 산소 공급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흡연하는 동안 니코틴은 물론 일산화탄소를 그대로 들이마시는 셈이라, 다양한 유해 물질이 피부 콜라겐을 파괴해 잔주름을 유발하기도 한다. 당장 담배를 끊을 자신이 없다면 화장품으로 피부에 산소를 공급해야 한다는 얘기.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산소 마스크로 피부에 쌓인 독소를 빼내고, 발열 마사지 크림으로 혈액순환을 유도하는 것이 좋다.

1. 허브 성분이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키엘 스킨 레스큐어 75ml 5만8천원대.
2. 주 2회 마사지하면 안색이 개선되는 록시땅 이모르뗄 크림 마스크 125ml 10만원.
3. 독소를 제거하고 산소와 비타민 C를 공급하는 블리스 트리플 옥시전 인스턴트 에너자이징 마스크 100ml 7만2천원.
4. 모공 속 노페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는 케이트 서머빌 디톡스 데일리 클렌저 120ml 5만1천원.


4. 군것질을 손에서 놓지 못하는 정크푸드 중독자
일주일에 3회 이상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식품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불청객처럼 불쑥 올라오는 뾰루지를 경험했을 터. 급한 마음에 여드름 피부 전용 제품을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져 건성 여드름이 올라오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반드시 국소 부위의 염증을 잠재워주는 액상 스폿 제품을 사용할 것. 제품을 바르고 딱딱하게 굳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잠들면 스폿 패치를 사용하는 것보다 회복 속도가 빠르다.

1. 트러블 부위에 찍어 바르면 염증이 가라앉는 에뛰드하우스 AC클리닉 인텐스 핑크 파우더 워터 45ml 1만1천원.
2. 숯가루의 살균 성분이 트러블을 없애주는 쏘내추럴 컨트롤 매직 블랙 파우더 30ml 1만8천원.
3. 에센셜 오일이 여드름을 잠재워주는 까띠에 터치 익스프레스 스팟 에센스 by 온뜨레 5ml 2만2천원.


5. 항상 잠이 부족한 불면증 환자
피부병학자 데보라 와텐베르그는 업무 시간 중 커피를 마셔야 정신이 또렷해진다면 수면 부족 상태라고 진단한다. 대개 불면증 환자는 잠을 이루지 못하는 스트레스 때문에 코르티솔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면서 피부가 번들거리고 안색까지 칙칙해진다. 이때 충분히 수면하지 못하더라도 푹 잔 것 같은 효과를 주는 ‘피부 숙면’ 제품들이 도움이 된다. 다음 날 아침 최적의 피부 상태를 만드는 것은 물론 실제 숙면을 유도하는 아로마 오일을 함유하고 있다.

1.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바르고 잠들면 피부 재생에 효과적인 샤넬 라뉘 50ml 12만원.
2. 푹 자고 일어난 듯 피부에 생기를 주는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168ml 6만원대.
3. 에센셜 오일이 숙면을 유도해주는 오리진스 하이포텐시 나이타민즈 미네랄 인리치드 리뉴얼 크림 50ml 4만3천원대.






6. 피부까지 스트레스 받는 야근녀
환기되지 않고 24시간 냉난방기가 가동되는 사무실은 피부에 아주 위험한 공간이다. 피부 톤이 초췌해지고 어두워지는 다크닝 현상은 수분 부족으로 피부가 생기를 잃기 때문이다. 오전에 수분 크림을 한 번 바르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유·수분을 동시에 공급하는 에몰리언트 크림을 수시로 덧바른다. 이때 밀리지 않는 제형을 고를 것. 공들인 메이크업을 사수하기 위해선 픽서 기능을 갖춘 수분 미스트를 뿌리는 것도 좋다.

1. 수분 공급과 메이크업 픽스 효과를 갖춘 디올 하이드라 라이프 모이스트 앤 픽스 미스트 100ml 3만7천원.
2. 보습이 오래 유지되는 빌리프 글레이징 워터 미스트 퍼플 100ml 2만원대.
3.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해 주는 프레쉬 로터스 크림 50ml 7만7천원대.

EDITOR : 윤휘진
PHOTO : 장인범
MODEL : 진아름
HAIR : 김선희
MAKEUP : 오가영
STYLIST : 김영지

발행 : 2014년 29호

각양각색의 생활 습관을 가진 요즘 여자들. 똑같은 화장품으로는 효과를 볼 수 없다는 얘기다. 라이프스타일별 맞춤형 뷰티 솔루션.

Credit Info

2014년 05월 01호

2014년 05월 01호(총권 29호)

이달의 목차
EDITOR
윤휘진
PHOTO
장인범
MODEL
진아름
HAIR
김선희
MAKEUP
오가영
STYLIST
김영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