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여자들은 지나치기 쉬운 남자들의 뷰티 관리 노하우를 5명의 남성 파워블로거에게 물었다.

화장품 골라주는 남자들

On February 14, 2014

자신의 기준대로 남자 친구의 화장품을 고르고 있진 않은가? 여자들이 지나치기 쉬운 남자들의 뷰티 관리 노하우를 5명의 남성 파워 블로거에게 물었다.

◀ 박재근이 입은 도트 프린트 재킷, 실크 스카프 모두 구찌. 진아름이 입은 원 숄더 레이스 드레스 버버리 프로섬. 손에 들고 있는 쉐이빙 브러시 아쿠아 디 파르마.

이인섭
‘리스만의 이야기’(dlsub.blog.me) 운영

남성 대부분이 밤 타입 제품을 생소해하겠지만, 저는 수분 밤을 애용해요. 수분 공급은 물론 물광 피부 연출, 하이라이터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스킨케어 단계에서 바로 이어 바르지 않고 약간의 간격을 두고 발라 충분히 흡수시켜요. 이렇게 하면 밀리지 않고 매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죠.

김한균
‘완소균이 뷰티로그 SEASON 4’(blog.naver.com/paiele) 운영

면도날이 많다고 수염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건 아니에요.
2중 날부터 5중 날까지 모두 사용해 봤지만 면도 기술에 의한 차이가 더 크고, 면도기보다는 셰이빙 젤이나 폼 등 윤활제의 사용이 더 중요해요. 긴 수염은 처음부터 역방향으로 면도하면 자극이 되니 정방향으로 긴 수염을 정리하고 나서 역방향으로 가볍게 면도하면 깔끔해져요.


김민성
‘양탕국의 I LOVE COFFEE, I LOVE CAF ’ (blog.cyworld.com/skaemrskaemr) 운영

남성들이 즐기는 사우나는 피부를 자극해서 좋지 않아요. 주 1~2회 정도 스크럽제를 사용해 각질을 제거하고 보디로션으로 수분을 공급하면 때를 밀 필요가 없죠. 핸드크림도 수시로 바르는데, 끈적임이 싫다면 마무리감이 산뜻한 젤 타입을 추천해요.

김형규
‘함박’(blog.naver.com/zmjgm) 운영

두세 달에 한 번씩 피부과에서 전문적인 관리를 받아요. 흉터 재생 효과가 있는 프락셀과 어펌레이저, 잡티 제거에 효과적인 엑셀V, 작은 바늘로 물리적 자극을 줘 피부 재생을 돕는 MTS 등을 주로 받죠. 홈 케어도 중요하지만 가벼운 시술을 틈틈이 받으면 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어요.

이종왕
‘그 남자의 그루밍’(blog.naver.com/mutzang_2) 운영

샴푸와 치약에는 아낌없이 투자해요. 특히 치약은 마트에서 판매하는 저가 제품부터 멀티숍의 고가 제품까지 가리지 않고 사용하죠. 아침에는 산뜻하고 자극적인 치약으로 잠을 깨고, 밤에는 마무리가 깔끔한 치약을 사용해요. 요즘은 가격이 적당하고 향이 좋은 메디안 미백 케어와 치석 케어를 사용해요.


◆ 남자는 역시 머리발이다

블루 셔츠, 니트 타이 모두 에르메네질도 제냐. 황동으로 만든 남성용 빗 아이졸라.

1. 드라이에 집중하라
남자의 헤어에서 커트가 가장 중요하지만, 드라이할 때 조금만 신경 쓰면 스타일이 확 달라져요. 원하는 방향대로 머리를 말려주되, 옆머리는 눌러주고 정수리는 띄워 볼륨을 조절하는 게 중요하죠. 0 머리 손질이 익숙지 않은 남성이라면 자연스러운 컬을 만드는 세팅 펌이나 옆머리를 눌러주는 다운 펌을 권해보세요.

2. 스타일링 제품은 다양하게
남자라고 왁스 한 가지만 고집할 필요는 없어요. 짧은 모히칸 커트를 했을 때는 왁스를 사용하고, 펌을 했을 때는 컬을 살려주는 부스터를 사용하는 식으로 여러 종류의 스타일링 제품을 구비해 두는 게 좋아요. 또 스타일링 제품을 고를 때는 고정력은 물론 세정력도 함께 따져봐야 돼요. 샴푸 후에도 제품의 잔여물이 모발에 남아 있으면 모발 손상의 원인이 되거든요.

3. 왁스는 모발이 아니라 손에 바르도록
남자라면 왁스나 스프레이를 잘못 사용해서 외출 전 급하게 샴푸를 한 경험이 한 번쯤 있을 거예요. 요즘 출시되는 스타일링 제품들은 고정력이 좋기 때문에 모발에 직접 바르면 고루 펴지지 않고 뭉치기 십상이거든요.

꼭 손바닥에 덜어 고루 편 다음 모발을 쥐어짜듯 만지면서 발라야 해요. 전체적으로 모양을 잡은 뒤, 앞머리와 옆머리 등 세세한 부분을 신경 쓰며 마무리하면 되요.

4. 머릿결에 신경 쓰라
짧은 머리라 샴푸만 할 거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남성 블로거들은 컨디셔너와 마스크, 오일 등 헤어 제품에 투자를 아끼지 않아요. 남성은 지성 모발인 경우가 많은데, 딥 클렌징 샴푸로 두피부터 말끔하게 씻어내고 헤어 에센스와 오일, 크림을 수시로 발라 모발이 손상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스타일링도 한결 수월해져요.

5. 셀프 스타일링을 권하라
남자들의 경우 한 달에 한 번꼴로 헤어 살롱을 찾아야 하는데, 앞머리 길이를 다듬는 정도의 커트나 모발 색상을 한 톤 밝히는 염색만 직접 해도 관리 비용을 아낄 수 있죠. 모발이 짧으니 크림 타입의 염모제를 사용해도 손쉽게 염색할 수 있어요.
가르마를 타면서 염모제를 골고루 바르고 샴푸하듯 문지른 다음 헹궈내면 끝이니 생각보다 간편하고요.

“남자의 스타일을 완성하는 8할은 헤어라는 말이 있듯, 남자 그루밍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순위가 헤어스타일링이에요. 커트도 중요하지만, 제품을 바르는 법과 드라이 방법에 따라서도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만드는 비법이 무궁무진해요.” _이인섭

1. 오일프리 제품이라 가벼우면서도 오랜 시간 스타일을 유지하는 갸스비 헤어 스타일링 헤어잼 120ml 1만원.
2. 부드러운 크림 타입으로 셀프 염색에 적합한 로레알파리 엑셀랑스 프로 케라틴 1만2천원.
3. 미스트 타입으로 모발의 볼륨을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르네휘테르 볼륨미아 볼륨 컨디셔닝 스프레이 125ml 5만2천원.
4. 매트한 질감으로 짧은 머리 스타일링에 적합한 에뛰드하우스 모맨트 st. 매트 모히칸 65g 7천5백원.
5.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깨끗이 씻어내는 지성 두피 전용 샴푸인 레오놀그렐 뱅 떼에스 200ml 5만7천원.
6. 화학 성분을 배제해 안전하며 하루 종일 깔끔한 두피를 유지하는 아빠가 만든 화장품 두피케어 천연샴푸 300ml 1만7천원.
7. 힘없이 처지는 모발을 뿌리부터 강력하게 잡아주는 스타일링 제품. 백스터 하드 워터 포마드 60ml 2만7천원.
8. 하드 크림 타입 왁스. 세정력이 뛰어나 물에 깔끔하게 씻겨나간다. 오랑케 왁스 1만5천원.


◆ 남자들도 메이크업이 필요하다

1. BB 크림은 색상이 중요하다
잡티, 트러블 자국, 홍조, 넓은 모공이 고민이라면 남성 전용 BB 크림으로 커버하기를 적극 추천합니다. 단,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찾는 것이 중요해요. 얼굴색보다 밝은 톤을 사용하면 얼굴만 동동 떠 보이기 때문에 목 피부색에 맞춰 선택해야 티 나지 않게 잘 바를 수 있어요.

2. 양 조절에 신경 쓰라
남성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티 나지 않게 바르는 거예요. BB 크림을 바를 때는 부족하다 싶을 정도로 소량을 바른 다음 커버가 필요한 부분만 추가로 덧바르는 것이 나아요. 손 대신 스펀지나 브러시로 바르면 과하지 않고 균일하게 바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얇게 발리는 남성 전용 쿠션 팩트를 사용하는 것도 추천할만 해요.

3. 색보다는 선을 강조하라
풀 메이크업을 하더라도 색조까지 바른다는 뜻은 아니에요. 남성들은 피부 톤을 깨끗하게 정돈하고 눈썹을 강조하기만 해도 인상이 달라 보이죠. 모발 색과 비슷한 남성 전용 아이브로로 눈썹의 빈 곳을 메우듯 그려주면 돼요.


a. 모공과 블랙헤드를 감쪽같이 커버하는 WHAN 맨즈 클로킹 크림 50ml 2만6천원.
b. 23호는 자연스러운 남성 피부를 연출하는 데 적합하다. 헤라 UV 미스트 쿠션 15g×2개 4만5천원.
c.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연출하는 꽃을든남자 에너지 팩토리 맨즈 밤 30ml 2만3천원.


◆ 피부 관리, 클렌징부터 시작하라

1. 남자도 이중 세안
BB 크림을 바른 날에는 가벼운 클렌징 로션으로 메이크업을 지우고 클렌징 폼으로 한 번 더 씻어내야 해요. 자극이 적고 세정력이 뛰어난 남성 전용 클렌징 폼으로 세안할 것을 권합니다.
지성 피부인 경우 전체적으로 세안한 뒤 코와 이마 등 피지 분비가 많은 부위를 한 번 더 씻어주는 게 좋아요.

2. 각질과 블랙헤드 제거에 힘쓰라
트러블 없이 말끔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주기적으로 필링제와 피지를 흡착하는 마스크를 사용해 묵은 각질과 블랙헤드를 제거해야 해요.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꾸준히 사용하면 확실히 모공이 줄어들어 보이고 피부가 말끔해지죠. 남자친구에게 스킨케어 제품을 선물하기 전에 이런 기초 공사 먼저 권해보세요.

3. 클렌징 후 수분 공급은 필수
로션과 크림을 바를 때 상남자 특유의 두드리는 손동작은 피지선을 자극하므로 절대 주의를 시키세요. 아이 크림과 아이 롤온 등도 챙겨주세요. 얼굴이 푸석할 때는 토너로 피부를 정돈하고 수분 마스크 팩을 사용하면 피부를 진정시키고 부기까지 잡아주니 일석이조예요. 귀찮아 한다고요? 남자는 여자하기 나름이에요.

4. 트러블은 전문가와 상담하라
남성들은 여드름으로 고민하기 쉬운데, 사춘기와 달리 성인 여드름은 놔둔다고 없어지지 않아요. 피부과에서 주기적인 관리와 치료를 받아야 해요. 염증 및 피부 톤 개선 효과가 있는 필링과 레이저는 남자들에게도 보편화된 시술이죠.

a. 식물성 꽃 성분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보습 밤. BRTC 쟈스민 3D 워터풀 밤 20ml 2만9천원.
b.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하는 파파레서피 블랙헤드 숨바꼭질 미코 클렌징 솝 40g 2만원.
c. 천연 AHA 성분이 각질과 피지를 관리해 주는 라네즈 옴므 액티브워터 슬리핑 팩 100ml 2만원대.


◆ 남자들도 잘 모르는 남자들의 면도

  • 발행 : 2014년 24호
  • 러플 장식의 원 숄더 드레스 2백78만원 이자벨마랑(Isabel Marant). 18K 화이트 골드에 담수 진주를 촘촘히 세팅한 스타브링크 목걸이 70만원대, 진주를 일렬로 놓은 18K 화이트 골드 바에 멜레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밸런스 파베 목걸이 1천6백만원대 모두 타사키(Tasaki).

▲ 박재근이 입은 화이트 드레스 셔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진아름이 입은 스팽글 드레스 구찌. 나무 소재의 면도기 아쿠아 디 파르마.

a. 면도기와 클렌징 브러시로 활용 가능한 필립스 전기면도기 영킷 13만4천원.
b. 공기에 닿으면 풍성한 거품을 생성하는 클라란스맨 스무스 쉐이브 150ml 3만2천원.

1. 스팀 타월로 피부를 데우라
면도하기 전에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야 자극이 덜하고 면도날에 베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전문 이발사가 면도하는 것처럼 스팀 타월로 모공을 열어주거나 따뜻한 물로 얼굴을 충분히 마사지하는 거죠. 면도기도 따뜻한 물에 충분히 적신 다음 사용하는 게 좋아요.

2. 면도는 수염 방향대로
면도기 광고에서조차 목부터 턱 쪽으로 면도하지만 이는 엄청난 피부 손상의 원인이 되는 잘못된 방법이에요. 수염이 난 반대 방향으로 면도 크림을 꼼꼼하게 바르고 수염이 난 결을 따라 면도해야 피부가 상하지 않아요.

3. 면도 후 관리도 부드럽게
소주처럼 톡 쏘는 애프터셰이브를 탁탁 소리가 날 정도로 바르는 것은 옛날 얘기예요. 크림 타입의 애프터셰이브로 보습과 진정을 동시에 하길 권해보세요. 면도 후 유난히 피부가 푸석하고 까칠하다면 마스크 타입의 애프터셰이브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고요.

“매일 하는 면도만 올바른 방법으로 해도 피부가 달라지죠. 비누칠을 한 상태로 대충 면도하는 것은 금물이에요. 눈썹, 코털, 구레나룻 등을 다듬는 그루밍도 꼼꼼히 해야 하고요.” _김민성

EDITOR : 양보람
PHOTO : 김보성(인물), 장인범(제품)
MODEL : 박재근, 진아름
HAIR : 김선희
MAKEUP : 공혜련
STYLIST : 김영지
ASSISTANT : 이유선

발행 : 2014년 24호

자신의 기준대로 남자 친구의 화장품을 고르고 있진 않은가? 여자들이 지나치기 쉬운 남자들의 뷰티 관리 노하우를 5명의 남성 파워 블로거에게 물었다.

Credit Info

2014년 02월 02호

2014년 02월 02호(총권 24호)

이달의 목차
EDITOR
양보람
PHOTO
김보성(인물), 장인범(제품)
MODEL
박재근, 진아름
HAIR
김선희
MAKEUP
공혜련
STYLIST
김영지
ASSISTANT
이유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