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라이프스타일

스트레스를 씻어내는 데 목욕만 한게 없다. 아낌없이 투자하라.

목욕 예찬

On January 08, 2014

스트레스를 씻어내는 데 목욕만 한 게 없다. 따뜻한 온기는 경직된 근육을 치유하고, 향기는 영혼을 감싼다. 이 완벽한 시간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라.

체온을 보호하는 목욕
목욕은 일주일에 한 번 치르는 행복한 의식이다. 혈액순환을 위해 목욕만 한 것이 없다.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피로까지 쌓이면 체온은 떨어지기 마련. 이때 따뜻한 목욕은 빨리 체온을 올려줘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 몸에 열이 보충되어 기운이 생기고 순환이 잘되어 땀이 나며 막힌 곳이 풀리기 때문이다. 손발이 차갑고 얼굴이 자주 붓는다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목욕이 꼭 필요하다는 뜻.

목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물의 온도다. 얼마 전 투숙했던 조선호텔 사우나에는 3개의 탕이 있다. 39℃와 43℃, 그리고 냉탕. 39℃도는 들어가기 쉽고, 43℃는 찌릿하다. 4℃ 차이지만 피부에 닿는 느낌은 전혀 다르다. 기분 좋게 땀을 빼고 혈액순환 시키기에 좋은 목욕물 온도는 40~43℃ 정도. 『한방 다이어트』에 따르면 약간 미지근하게 느껴지는 33℃에서 목욕을 하면 에너지가 10% 정도 소모되고, 39℃에서는 20%, 45℃에서는 50% 정도의 에너지가 소모된다고 한다. 미온욕(40~43℃)은 20~30분 정도가 적당하다. 그러나 45℃ 이상으로 물 온도를 높이면 쉽게 지치고 혈압이 급속도로 높아지기 때문에 10분 이상 입욕은 절대 금물. 특히 고혈압이나 뇌졸중 증세가 있는 환자는 목욕 후 1시간이 지나야 정상 혈압으로 돌아오니, 고온욕은 절대 피해야 한다.
목욕물의 온도가 40℃ 이하면 위산 분비를 촉진시키지만, 40℃가 넘어가면 위산 분비를 억제해 식욕이 줄면서 다이어트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물론 개인마다 느끼는 온도 차가 있으니 피부가 따끔거릴 정도라면 피하는 게 좋다.
마지막으로 마무리는 항상 찬물로 해야 피부 탄력을 유지할 수 있음을 잊지 말 것.

check!
목욕은 모공을 확장하고 땀 배출을 촉진시켜 체내 수분 손실을 유발한다. 목욕 전후에 물 한 컵을 마셔 수분 손실을 줄일 것!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더 좋다. 밤에 목욕할 경우, 불을 끄고 향초를 켠 상태에서 음악을 틀어놓고 즐기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 최고의 입욕제 3가지

미네랄이 함유되어 온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파우더 & 솔트
1. 거품이 나지 않는 시트러스 향의 밤 코스메틱 메도우 프레쉬 대용량 파우더 입욕제 260g 1만9천9백원.
2. 아로마 성분이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버츠비 테라퓨틱 배스 크리스탈 450g 3만원.
3. 바닷속에 있는 듯 짭짤한 향이 나는 몰튼 브라운 씨모스 스트레스-릴리빙 하이드로속 입욕제 300g 5만원.
4. 라벤더가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에이바이봄 라벤더 릴렉싱 바디 솔트 350g 3만3천원.











피부가 건조해 촉촉한 마무리를 원한다면 오일 배스
1. 드라이 오일이나 입욕 오일로도 사용 가능한 록시땅 아로마 릴랙싱 오일 100ml 2만8천원.
2. 아로마 향이 숙면과 긴장 완화를 도와주는 탄 아로마틱우드 배스&마사지 오일 250ml 5만원대.
3. 욕조에서 나오면 피부에 오일이 살짝 남아 땅기지 않는 아베다 뷰티파잉 컴포지션 50ml 3만2천원.
4. 오일 특유의 끈적임이 없고 욕조에 넣으면 레몬 향이 확 퍼지는 버츠비 레몬&비타민 E 바디&배스 오일 118ml 2만4천원.











부드러운 거품을 느끼고 싶다면 포밍 배스
1. 먹고 싶을 정도로 달콤한 향이 나는 로라 메르시에 프레쉬 피그 바디&배스 컬렉션 허니 바스 300g 5만8천원.
2. 상쾌한 향이 몸에 활기를 불어넣는 블리스 소피서즈 바디 워시 & 버블링 배스 블러드 오렌지+화이트 페퍼 473.2ml 3만1천원.
3. 샴푸·샤워 젤·버블 배스로 사용 가능한, 풍성한 거품의 필로소피 라즈베리 소르베 480ml 2만5천원.
4. 피부의 독성을 제거해 피로를 풀어주는 프레쉬 사케 배스 400ml 14만6천원.
5. 물에 잘 녹고 사용 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바디샵 허니매니아 버블 배쓰 멜트 300ml 2만2천원.












◆ 최강 보습 보디 제품들

Body Lotions
피지선이 발달한 가슴이나 겨드랑이에는 가벼운 로션을 발라주자. 겨드랑이 아래의 움푹 파인 곳과 양쪽 쇄골 가장자리에는 림프샘이 있어 3초간 5회 정도 눌러주면 피로를 해소하는 데 그만이다. 가슴이 처지는 게 고민이라면 가슴살을 목 쪽으로 끌어올리듯 꾸준히 마사지해 주면 탄력이 살아난다.

1. 인증을 받아 겨드랑이 및 착색 피부에 바르면 좋은 스킨수티컬즈 바디 리텍스쳐링 트리트먼트 200ml 12만5천원대.
2. 세럼처럼 가볍지만 보습은 강한 라메르 레페러티브 바디 로션 200ml 20만원.
3. 섹시한 오렌지 블러섬 향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르라보 네롤리 36 퍼퓨밍 바디 로션 237ml 9만8천원.
4. 풍성한 꽃향의 불가리 옴니아 크리스탈린 바디 로션 100ml 4만7천원.




Body Oils
피부에 유분막을 형성해 강력한 보습 효과를 볼 수 있는 보디 오일. 건조하면 착색이 진해지는 엉덩이나 스타킹 신을 다리에 바르길 권한다. 샤워하고 물기를 가볍게 닦은 후 림프샘 마사지를 해주면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다. 사타구니와 허벅지 경계선 사이 그리고 종아리 부분에 림프샘이 있으니, 그 부분을 마사지해 줄 것.

1. 향과 윤기를 동시에 부여하는 보테가 베네타 바디 오일 200ml 9만5천원.
2. 은한 한방 향의 일리 토탈에이지 바디 오일 150ml 2만원.
3. 5가지 오일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멜비타 오가닉 골드 오일 100ml 5만8천원.
4. 장미 향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쥴리크 로즈 바디 오일 100ml 8만원. 흡수가 빠른 뉴트로지나 세서미 바디 오일 250ml 1만3천5백원대.




Body Creams
면도로 자극받은 팔다리나 쉽게 건조해지는 무릎과 팔꿈치에는 보디 크림이 적합하다. 목욕 후 습한 욕실에서 크림을 사용하면 훨씬 잘 발린다. 경험상 향수 라인의 보디 크림은 상대적으로 보습력이 약하며, 유분을 보충하는 성분으로는 세라미드·시어버터·호호바 오일 등이 있으니 제품 선택 시 참고하라.

1. 부드럽게 펴 발리고 24시간 동안 보습력을 자랑한다. 뉴트로지나 너리싱 노르딕 베리 바디 밤 200g 1만4천원대.
2. 고보습 풋 크림 더마비 울트라 소프트닝 풋크림 60ml 7천2백원.
3. 건성 보디 피부를 위한 파라벤프리 제품이다. 록시땅 울트라 리치 바디 크림 200ml 5만원대.
4. 꾸준히 발라주면 탄력이 살아나는 클라란스 엑스트라퍼밍 바디 크림 200ml 7만8천원.






◆ 부위별 맞춤 클렌저

부위별 맞춤 클렌저

15분 정도 욕조에 몸을 담그고 나왔다면 노폐물을 본격적으로 씻어내자. 추운 겨울엔 각질도 많이 생기니 스크럽은 필수.
몸 부위별로 피지선의 분포도나 각질 정도가 다르므로 제품의 선택도 달라져야 한다.

1 For Arms & Legs
피지선이 듬성듬성 있고, 제모로 민감해진 팔다리에 스크럽을 잘못했다가 상처가 생길 수 있다. 중간 정도 알갱이의 스크럽을 사용할 것. NEW 쌀눈과 견과류 껍질이 부드럽게 스크럽해 주는 아비노 파지티블리 너리싱 스무딩 바디 워시 473ml 1만5천5백원.

2 For Bust
가슴 피부는 민감하므로 각질 재생 주기에 맞춰 한 달에 한 번만 스크럽하자. 미세한 알갱이의 스크럽을 선택해 자극을 최소화할 것. BEST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필링제가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라메르 더 바디 리파이너 200ml 14만5천원.

3 For the Rest
배스 오일 목욕 후, 가볍게 씻어낼 때는 샤워 젤을 사용하라. NEW 상쾌한 향이 매혹적인 키엘 패츌리 & 프레쉬 로즈 바디 클렌저 250ml 2만9천원대.

4 For Back & Ears
피지선이 발달한 등과 귀 주변은 세정력이 강한 비누로 씻는 게 딱이다. 이 부분만큼은 뽀드득거리게 닦아야 등 여드름이나 귀지 냄새를 방지할 수 있다. NEW 말끔하게 피지를 제거해 주는 록시땅 쟈스민&베르가못 솝 125g 1만3천원. 잘 무르지 않는 게 장점이다.

5 For Hips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면 엉덩이에 색소 침착이 생기기 쉽다. 굵은 스크럽으로 마사지해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것.
BEST 스크럽 후에도 유분기가 남는 꼬달리 디바인 스크럽 150g 3만5천원.

6 For Foot
피지선이 없는 발에는 가장 굵은 알갱이의 각질 제거제가 적합하다. BEST 굵은 입자가 두꺼운 각질까지 말끔히 제거해 주는 러쉬 슈가 스크럽 100g 1만3백원.

EDITOR : 한주희
PHOTO : 장인범
MODEL : 신재이
HAIR : 박선호
MAKEUP : 권호숙
ASSISTANT : 박지영
참고 서적 : 『한방 다이어트』, 『의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다이어트』
도움말 : 순천향대학병원 가정의학과 김진리 교수, WE클리닉 조애경 원장

발행 : 2014년 21호

스트레스를 씻어내는 데 목욕만 한 게 없다. 따뜻한 온기는 경직된 근육을 치유하고, 향기는 영혼을 감싼다. 이 완벽한 시간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라.

Credit Info

디지털매거진 그라치아

디지털 매거진

EDITOR
한주희
PHOTO
장인범
MODEL
신재이
HAIR
박선호
MAKEUP
권호숙
ASSISTANT
박지영
참고 서적
『한방 다이어트』, 『의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다이어트』
도움말
순천향대학병원 가정의학과 김진리 교수, WE클리닉 조애경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