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라이프스타일

어느새 한기가 찾아든 몸과 마음에 따뜻함을 전해 줄 뉴 숍 네 곳.

겨울나들이

On November 26, 2013

어느새 한기가 찾아든 몸과 마음에 따뜻함을 전해 줄 뉴 숍 네 곳.

루프탑키친
별다른 것 없어 보이는 빌딩 꼭대기에 위치한 루프탑키친. 그러나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남다른 분위기에 취할 수밖에 없다.
심플하고 자연스러운 인테리어로 편안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밖으로 나가면 이곳의 진가가 제대로 나타난다.

홍대 일대가 한눈에 들어오는 테라스가 있는 것. 잔디밭을 연상시키는 초록색 바닥과 은은한 조명, 멋들어진 타프가 초겨울 밤 분위기를 한껏 달아오르게 한다. 다양한 종류의 와인과 테라스 바라곤 믿기지 않는 음식 가격은 덤이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28-28
문의 02-6329-0708

퍼블릭 하우스 플러스
좁고 긴 계단을 따라 지하로 내려가면 블랙과 화이트로 꾸며진 모던한 라운지 바가 나타난다. 트렌디한 칵테일이라도 한잔해야 할 것 같은 분위기다. 사실 이곳은 제대로 된 이탤리언 전통 화덕 피자를 맛볼 수 있는 캐주얼 레스토랑이다.

반전의 매력은 맛에도 있다. 호텔 출신의 셰프들이 엄선한 재료로 피자 도우부터 소스, 각종 샐러드와 파스타까지 높은 수준의 요리를 만들어낸다. 레시피에도 조금씩 변화를 줘 다른 이탤리언 레스토랑에서는 맛볼 수 없는 메뉴를 만날 수 있다.

또 하나의 반전은 바로 칵테일 바. 이탈리아 음식이 얼마나 칵테일과 잘 어울릴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아마 그 맛을 보기 전까진 상상하기 어려울 것이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6 지하 1층
문의 02-542-3066






일품 켘 , 일품 디저트
내부로 들어서면 마치 파리의 제과점에 온 듯 고풍스런 인테리어가 반긴다. 반면 디저트는 소박하다. 블루베리 치즈, 초코무스, 티라미수, 토르테 등 4종류의 케이크가 전부다. 오직 맛으로 승부하기 위함이어서, 이곳의 케이크에는 화려한 치장이 없다.

대신 유기농 재료와 프랑스산 버터로 만든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케이크만 있다. 자극 없는 디저트 본연의 역할에 충실히 하겠다는 의미다. 덕분에 문을 연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반응이 좋다. 과연 일품의 맛이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5-1
문의 02-548-0080
















헬로인디북스
독립 출판물 ‘덕후’가 기어이 서점을 차렸다. 올해 초 웹사이트 운영 기획의 전직을 살려 온라인 사이트 ‘헬로인디북스’를 만들었고, 11월에 그 연장선상인 오프라인 책방 ‘헬로인디북스’를 연 것.약 40여 권의 독립 출판물과 함께 보름 단위로 바뀌는 다양한 작가의 전시를 볼 수 있다.단순한 책방을 넘어 독립 출판물의 문화 공간을 지향하는 것. 12월 말에는 양평역에서 파티 형식의 북 페어까지 열 예정이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창전동 5-91 홈페이지 www.hello-indiebooks.com

EDITOR : 양준호
PHOTO : 장인범, 김세희

발행 : 2013년 19호

어느새 한기가 찾아든 몸과 마음에 따뜻함을 전해 줄 뉴 숍 네 곳.

Credit Info

2013년 12월 01호

2013년 12월 01호(총권 19호)

이달의 목차
EDITOR
양준호
PHOTO
장인범, 김세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