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라이프스타일

다시 돌아온 이 계절에 꼭 가봐야 할 뉴 플레이스 세 곳.

모던 공간

On October 25, 2013

다시 돌아온 이 계절에 꼭 가봐야 할 뉴 플레이스 세 곳.

3 SAM PARTNERS
수염이 덥수룩한 아저씨 세 명이 만났다. 빵을 굽는 셰프이자 디자이너인 샘, 목수 유도현, 인테리어 디자이너 김가람이 의기투합해 만든 카페가 바로 ‘3 샘 파트너스’다. 이곳의 인테리어 작업은 모두 이들이 직접 했다. 디자인부터 시작해 테이블과 의자, 심지어 진공관 오디오까지 손수 제작했다. 덕분에 어느 것 하나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럽다.

놀라운 것은 이 장소가 얼마 전까지 조립식 패널로 지은 가건물에 불과했다는 사실. 이들이 카페에 쏟은 정성이 짐작되고도 남는다. 음식 역시 마찬가지. 모든 음료와 빵은 카페에서 직접 만든다.

모토는 ‘Short Oil Mileage, Healthy Taste, Natural Food’로 로컬 식자재를 사용해 가공하거나 첨가물을 넣지 않고 건강한 맛을 내려고 한다. 음료 한 잔만 먹어봐도 알 수 있다.
익히 알던 맛과 전혀 다르기 때문. 이런 게 진짜 맛이었다니, 괜스레 다른 카페들이 미워질지도 모른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369-45 문의 070-7677-3663











Xindie Ticket Lounge
홍대 주차장 거리에 괴물체가 떴다. ‘씬디 티켓 라운지’는 홍대에서 펼쳐지는 라이브 클럽 공연의 정보를 알려주고 별도의 수수료 없이 예매도 가능한 곳이다. 뿐만 아니라 인디 뮤지션의 정보와 새로 발매된 인디 음반 소식도 접할 수 있으며, 인근에서 열리는 페스티벌과 전시 같은 문화 정보까지 알 수 있다.

그야말로 홍대의 복합 문화 공간. 홍대 공연 마니아라면 두 손 번쩍 들고 환영할 일이다. 대한민국 공연 문화의 성지와도 같은 홍대지만 그동안 이렇게 한 곳에서 공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인프라가 현저히 부족했기 때문. 씬디 티켓 라운지의 다양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얻을 수 있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어울마당로 3공영 주차장
홈페이지 www.ticketlounge.co.kr














Sehrimnir ; Days in Midgard
셰프 레이먼 킴. 그가 가로수길에 레스토랑을 열었다. 이름은 발음하기도 어려운 ‘셰흐림니르 ; 데이즈 인 미드가르드’다.
북유럽 신화에서 따온 것으로 셰흐림니르는 돼지를, 미드가르드는 인간계를 뜻한다고. 해석하자면 ‘매일 맛있는 돼지를 먹자’쯤 된다. 이름에서 드러나듯이 돼지 요리를 주로 내세우는데,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학센’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재미있는 건 돼지 요리 전문 레스토랑에 ‘락토오보’를 위한 코스도 있다는 것. 버터와 크림까지 허용하는 채식주의자라면 꼭 한 번 들러야 할 곳이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61-11 3층 문의 02-516-9400

EDITOR : 양준호
PHOTO : 김용찬

발행 : 2013년 17호

다시 돌아온 이 계절에 꼭 가봐야 할 뉴 플레이스 세 곳.

Credit Info

2013년 11월 01호

2013년 11월 01호(총권 17호)

이달의 목차
EDITOR
양준호
PHOTO
김용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