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신상

정숙한 숙녀의 풀 스커트 vs 치명적 요부의 슬릿 스커트.

SKIRT BIG MATCH

On August 28, 2013

정숙한 숙녀가 될 것인가, 아니면 치명적인 요부가 될 것인가. 이 극단적인 선택을 이번 가을 풀 스커트와 슬릿 스커트가 좌우한다.

크롭트 톱으로 풀 스커트의 우아함을 배가시킨 다이앤 크루거.

FULL SKIRT LADY
올가을의 히트 메이커는 단연 풀 스커트다. 프라다, 랑방, 니나리치, 마르니, 빅터앤롤프, 마이클 코어스 등 풀 스커트를 런웨이에 세운 컬렉션은 셀 수 없을 정도. 이들의 공통분모는 여성미를 강조했던 1950년대 스타일을 재현한 것인데, 새로운 소재와 다양한 길이가 더해져 사지 않고는 못 배긴다.

먼저 트렌드에 민감한 패셔니스타들이 어떤 풀 스커트를 선택했는지 살펴보자. 가장 클래식한 스타일인 미디 길이의 풀 스커트를 선택한 다이앤 크루거. 그녀는 과감하게 퍼지는 풀 스커트에 배가 드러나는 크롭트 톱을 매치해 군살 없는 몸매를 뽐냈다.











  • 화이트 컬러 풀 스커트로 여성미를 강조한 한예슬.
  •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풀 스커트는 발맹의 2014년 리조트 컬렉션.

한예슬의 풀 스커트는 또 어떤가. 심플한 화이트 톱에 풀 스커트를 입었는데 여성스러워지고 싶은 날 이보다 더 제격 인 스타일링도 없다. 미디 길이의 풀 스커트는 다리가 짧아 보이지 않을까 걱정이라면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미니 길이 스커트를 참고하라.

발랄해 보이는 그녀의 풀 스커트는 아담한 사이즈를 위한 최적의 선택이다. 또한 이번 시즌의 풀 스커트를 고를 땐 소재도 눈여겨봐야 한다. 클래식한 울 소재뿐 아니라 프린트를 더한 새틴, 페이턴트, 가죽 소재까지 폭넓게 사용했는데 소재에 따라 느낌이 확연히 달라지니 스타일에 맞게 선택해보라.


1. 강렬한 호피 무늬가 인상적이다. 81만원대 캐롤리나 헤레라.
2. 레이스가 더해진 화이트 풀 스커트 17만9천원 No.21x지컷.
3. 입체적인 형태의 네오프렌 소재 플레어스커트 40만원대 아떼 바네사 브루노.
4. 드라마틱한 실루엣을 만들어주는 스커트 1백10만원 J.W 앤더슨 by 10꼬르소꼬모.
5. 여성스러운 블라우스와 매치해 보자. 가격 미정 손정완.
6. 클래식한 울 소재의 플레어스커트 52만8천원 쟈니헤잇재즈.
7. 폴딩 디테일이 독특한 풀 스커트 가격 미정 보테가 베네타.
8. 청명한 블루 컬러의 실크 소재 풀 스커트 69만원 폴 스미스.
9. 줄자 프린팅을 패치워크한 스커트 1백만원대 미스지 컬렉션.
10. 와일드 벨트가 허리를 더욱 잘록하게 해준다. 2백20만원대 구찌.
11. 과감히 페이턴트 소재를 사용한 풀 스커트 66만9천원 푸시버튼.
12. 프린팅이 돋보이는 언밸런스 스커트 3백98만원 비비안 웨스트우드.


SLIT SKIRT

절제된 디자인의 슬릿 스커트를 입은 김희애.

나에게는 섹시한 유전자가 없다고? 걱정할 필요 없다.
고수들이 즐겨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니까. 바로 슬릿 스커트를 입는 것이다. 슬릿 스커트는 걸을 때마다 다리 라인이 슬쩍슬쩍 드러나는 치명적 매력이 있다.

그럼 어떤 스커트를 선택하면 좋을까. 슬릿 스커트 초보자라면 커팅이 깊지 않은 것으로 시작하는 게 좋은데, 김희애의 슬릿 스커트 룩이 그 모범 답안이다. 가위로 살짝 자른 것처럼 슬릿이 더해졌지만 긴 스커트의 지루함을 단번에 없앴다.

슬릿에 시스루 소재를 덧대거나 랩 스타일로 변형된 아이템도 좋다. 과감한 슬릿에 도전할 마음의 준비가 되었다면 허벅지까지 깊이 커팅된 스커트를 선택하라. 이때 디테일을 최대한 절제한 것으로 고를 것. 난이도를 높여 슬릿 사이로 가터벨트를 살짝 보이게 스타일링하거나 사이하이 부츠를 매치하면 한층 더 치명적일 수 있음을 잊지 말자.





1. 양쪽으로 슬릿이 들어가 섹시함을 극대화했다. 1백23만원 펜디.
2. 걸을 때 섹시함이 드러나는 스커트 44만8천원 쟈니헤잇재즈.
3. 스웨이드와 저지를 믹스한 스커트 43만5천원 DKNY.
4. 슬릿에 시스루 소재를 덧댄 스커트 78만원 베로니크 브랑퀸호 by 지스트리트 494.
5. 컬러 블로킹이 모던한 슬릿 스커트 56만5천원 알테와이 사오메 by 비이커.
6. 지퍼 장식을 더한 슬릿 스커트 2백79만원 랑방.
7. 러플 장식이 더해져 입었을 때 한층 드라마틱하다. 39만8천원 봄빅스 엠무어.
8. 핫 핑크 컬러가 도발적인 슬릿 스커트 39만8천원 아이잗 컬렉션.
9. 잔잔한 체크 패턴이 가미된 랩 스커트 1백45만원 메종 마틴 마르지엘라.

  • Viktor&Rolf

EDITOR : 남지현(프리랜서)
PHOTO : 장인범(제품), Getty Images, Imaxtree, ©Colombo, Ash
ASSISTANT : 이다현

발행 : 2013년 13호

정숙한 숙녀가 될 것인가, 아니면 치명적인 요부가 될 것인가. 이 극단적인 선택을 이번 가을 풀 스커트와 슬릿 스커트가 좌우한다.

Credit Info

2013년 09월 01호

2013년 09월 01호(총권 13호)

이달의 목차
EDITOR
남지현(프리랜서)
PHOTO
장인범(제품), Getty Images, Imaxtree, ©Colombo, Ash
ASSISTANT
이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