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스킨케어부터 베이스 메이크업까지 가능한 뷰티 스마트 애플리케이터

APPLICATER LAB

On July 22, 2013

최첨단 기술은 스마트폰에만 적용되는 사항이 아니다. 지금 소개하는 뷰티 제품의 애플리케이터 기능은 생각보다 엄청나다.

메이크업용

1. 콤파스 아이라이너
브러시 애플리케이터에 젤 아이라이너 제품을 바른 뒤 콤파스 모양의 지지대를 턱에 대고 그리면 자로 잰 듯 정확하고 빠르게 아이라인이 그려진다. 브러시 애플리케이터는 안으로 넣고 빼는 슬라이드 타입이라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뮬 아티스트 앵글 브러쉬 1만9천원.

2. 페이스 롤러
롤러 애플리케이터로 코팅하듯 굴리며 비비크림을 바른 뒤, 경계선이나 뭉친 부분을 두드려서 펴주면 된다. 온 앤 오프 장치여서 내용물이 샐 걱정이 없다. 페리페라 롤링 핏 비비 21호 30ml 2만2천원.

3. 화이트닝 + 커버
화이트닝 기능과 컨실러 효과가 하나에 담겨 있는 제품을 붓펜 모양의 애플리케이터로 문지르면 다크서클과 기미, 잡티가 얇고도 꼼꼼하게 커버된다. 슈에무라 화이트닝 펜 5만9천원대.



4. 일체형 브러시
일체형 브러시 애플리케이터가 티존이나 애플존의 잡티를 자연스럽게 커버하면서 은은한 광택을 연출해 준다. 바닐라코 잇 샤이니 쉬머 하이라이터 1만8천원.

5. 스머징 쿠션
매트 타입 립 틴트를 입술 안쪽에 두드리듯 바른 뒤, 뒤쪽에 내장된 쿠션 팁으로 문지르면 컬러가 뭉치지 않고 은은하게 발색된다. 더페이스샵 키스 더 컬러 쿠션 터치 립틴트 03호 8천8백원.

6. 밀착 진동 퍼프
분당 1만2천 회의 미세 진동이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 제품을 피부 표면에 빈틈없이 꼼꼼히 발라준다. 마몽드 매직터치 오토 퍼프 2만5천원대.

7. 붓펜 브러시
붓펜 타입 브러시 애플리케이터로 입술 안쪽부터 립글로스를 바르면 자연스럽게 번지듯 표현된다. 제품 끝 부분을 돌려서 쓰는 형태라 알뜰하게 사용 가능하다. 맥 쉰 수프림 립글라스 틴트 케이-와우 2만9천원.

8. 쿨링 퍼프
펌핑을 하면 시원한 쿨링 크림이 사선 모양의 일체형 퍼프로 스며 나온다. 메이크업 수정 시 두드리면 뭉치지 않고 얇게 펴 발리는 게 특징. 토니모리 수분 광채 쿨링쿠션 SPF 50+ PA+++ 60ml 1만8천8백원.


그냥 짜서 쓰거나 손으로 문질러서 바르는 것과 무엇이 다르냐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손으로 문지르며 피부에 가하는 물리적 자극은 생각보다 심각한 잔주름과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니까. 우리가 애플리케이터에 주목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얇은 눈가 피부는 볼 타입의 애플리케이터로 눈 앞머리부터 꼬리까지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며 바르고, 블랙헤드는 세안 시 칫솔같이 생긴 실리콘 브러시로 쓸어 내리듯 닦아주면 어느 정도 씻긴다.

파운데이션이나 비비 크림은 롤러 퍼프나 진동 퍼프로 바르면 밀착력도 높아지고 모공 커버도 훨씬 잘된다. 또 립 메이크업을 할 땐 스머징 효과를 줄 수 있는 쿠션 팁을 사용하면 뭉치지 않고 고루 펴 바르기 쉽다. 심지어 콤파스같이 생긴 아이라이너 애플리케이터는 사용해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테스트 결과 매끈한 곡선을 그리는 데 10초도 안 걸렸기 때문.
이 놀라운 애플리케이터로 손 자극, 트러블 제로에 도전해 보라.


스킨케어용

1. 눈가 마사지
닿기만 해도 시원한 쿨링 효과를 주는 애플리케이터가 늘어지기 쉬운 눈가 피부를 마사지해 준다. 눈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지그시 누르며 흡수시키면 된다. 오휘 에이지 리커버리 셀 랩 아이크림 50ml 15만원.

2. 뭉친 미세 근육 풀기
볼 타입의 애플리케이터는 적당한 양을 바르는 데 편리하고, 눈 아래쪽의 뭉친 미세 근육을 마사지로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구달 피토플렉스 마카 아이 롤-온 세럼 15ml 3만원대.

3. 모공 청소
펌핑 버튼을 누르면 미세한 실리콘 브러시 사이로 젤이 나온다. 콧방울이나 티존 등 블랙헤드가 많은 부위에 사용하면 피부 각질이 부드럽게 제거되고 모공 속 블랙헤드도 녹여준다. 라네즈 블랙헤드 멜팅 젤 20ml 2만5천원대.

4. 진동 탄력 마사지
크림을 눈가에 바른 뒤 진동 모드를 켜면 부드러운 마사지 효과로 피부 깊숙이 빠르게 흡수된다. 르페르 아이 리프트 드 캐비아 10ml 15만원대.

5. 멀티 각질 케어
입술, 콧방울, 턱 등 쉽게 건조해지는 부분의 각질을 미세 실리콘 브러시가 자극 없이 제거해 준다. 비디비치 스팟 엑스폴리에이터 1.5ml 2만6천원.

6. V 라인 얼굴
바르자마자 시원해지는 쿨링 효과가 피부를 즉각적으로 팽팽하게 조여준다. 넓은 실리콘 애플리케이터로 얼굴 아래부터 위쪽으로 V를 그리며 바르면 부기 완화는 물론,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도 볼 수 있다. 쏘내추럴 리페어톡스 P3 페이스 업 슬리핑 마스크 50ml 2만6천원.

7. 순환점 마사지
지압 스푼으로 얼굴 5곳의 순환점을 눌러주면 림프 순환이 원활해져 환한 안색을 되찾게 해준다. 한율 류 에센스 80ml 5만5천원대.

8. 눈가 탄력 업!
처진 눈가는 깊은 주름의 지름길이다. 실버 팁 애플리케이터로 눈가에 크림을 분할한 뒤, 팁을 굴리며 천천히 펴 바르고 손끝을 사용해 가볍게 두드려줄 것. 라메르 아이 밤 인텐스 15ml 23만원.

9. 목 주름 개선
피부가 얇고 건조한 목은 한 번 주름이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 롤러 타입의 애플리케이터로 목부터 데콜테까지 쓸어 올리듯 마사지하면 주름 개선은 물론 부기도 빼준다. 아이오페 플렌트 스템셀 리프팅 넥크림 60ml 5만원대.

EDITOR : 안새롬
PHOTO : 장인범

발행 : 2013년 10호

최첨단 기술은 스마트폰에만 적용되는 사항이 아니다. 지금 소개하는 뷰티 제품의 애플리케이터 기능은 생각보다 엄청나다.

Credit Info

2013년 07월 02호

2013년 07월 02호(총권 10호)

이달의 목차
EDITOR
안새롬
PHOTO
장인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