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라이프스타일

공들인 식당

PLACE

On June 25, 2013

동서를 넘나드는 미식의 향연.

  • KAYDEE

KAYDEE
사진 전공자와 공대생, 카페와는 전혀 무관해 보이는 두 여자가 한국 문화에 심취해 하던 일을 그만두고 무형문화재 정길자 선생님에게 궁중식 병과를 배웠다. 케이디의 탄생 비화다. 타르트와 케이크가 넘쳐나는 시대에 한국식 디저트와 차로 무장한 케이디는 몸에 좋은 다식과 병과를 모던하게 재해석하는 데 주력했다. 단호박 란으로 시작해 은행단자, 약과로 구성된 ‘코리안 애프터눈 티 세트’는 지리산 티 마스터가 채취한 야생차가 곁들여진다. 무형문화재 장인이 빚은 술도 팔고 있으니, 당분간 가로수길에서 가장 향기로운 곳은 케이디 같다.
위치 강남구 신사동 533-9 1층 문의 070-4257-5339

  • 石이

石이 by 석이 테이블
뉴욕에서 요리를 공부한 최석이 셰프는 ‘Iron Chef’ 로 유명한 모리모토 셰프의 수제자다. 그가 오너 셰프로 문을 연 ‘석이’ 입구에 모리모토에게 하사받은 칼이 전시돼 있는 이유다. 프리미엄 이자카야를 지향하는 만큼 질 좋은 식자재는 물론이고 매일 물 좋은 생선을 공수해 만드는 서너 가지 안주는 ‘석이 테이블’에서 꼭 맛봐야 할 요리. 프라이빗하게 술자리를 즐길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사케뿐만 아니라 생선과 잘 어울리는 스파클링·화이트 와인과 소주까지 구비돼 있으니 석이에서 술 마시다 까무룩 아침을 맞을지도 모르겠다.
위치 강남구 청담동 84-25 문의 02-511-8510

MONGONE

MONGONE
오픈 키친에서 두 훈남 셰프가 소박한 이탈리아 가정식을 뚝딱 만들어낸다. 이탈리아 베로나에서 요리를 하다 온 전일찬 셰프는 신선한 재료의 맛을 잘 살리기 위해 시즌별 스페셜 메뉴와 베이식 메뉴를 구분해 선보인다.

인기 메뉴는 링귀네 면에 국내산 판세타, 이탈리아 파슬리를 올린 ‘알리오 올리오’. 신선한 연어를 두껍게 썰어 향신료에 24시간 마리네이드한 후 전복, 케이퍼, 시칠리아 올리브유를 곁들인 ‘연어 카르파초’ 역시 화이트 와인을 절로 부른다. 식전 빵인 치아바타 또한 입소문이 자자할 정도. 예약 없인 발 디딜 수가 없다.
일요일 휴무.
위치 서대문구 연희동 192-20 문의 070-3623-0680







인스턴트 펑크

인스턴트 펑크
상수동 ‘라 꼼마’의 사라짐을 아쉬워했던 사람들에게 희소식. 박찬일 셰프의 ‘고등어 파스타’를 먹을 수 있는 곳이 이태원에 생겼다. 녹사평 대로에 위치한 인스턴트 펑크는 박찬일 셰프가 총괄 셰프로 있는 비스트로다. 캐주얼 레스토랑에 가까운 만큼 맛있는 음식에 곁들일 만한 맥주, 와인, 칵테일도 다양하다.
크림 소스 파스타와 곱창을 좋아하는 여성들이 빠져들 만한 ‘곱창 파스타’는 벌써부터 반응이 뜨겁다고. 밤이 되면 지하 1층에 위치한 ‘콜렉스’ 바로 내려가 LP로 틀어주는 음악을 감상하며 프로즌 모히토 한잔하는 것도 좋다.
위치 용산구 이태원동 34-105 문의 070-8811-6444

EDITOR : 김소영
PHOTO : 김용찬

발행 : 2013년 8호

동서를 넘나드는 미식의 향연.

Credit Info

2013년 06월 02호

2013년 06월 02호(총권 8호)

이달의 목차
EDITOR
김소영
PHOTO
김용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