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SUMMER HEROES

On June 20, 2013

빛나는 구릿빛 피부로 변신하거나 비키니왁싱을 하고 아찔한 비키니를 입어보라. 과감해도 되는 계절 여름이다.

  • SUMMER HEROES

▲ 애니멀 프린트 수영복 타임. 블루 포인트 목걸이 프라이빗 아이콘. 오른손에 착용한 팔찌 블랙뮤즈. 골드 링 모두 스타일난다.

인위적으로 피부색을 어둡게 하던 태닝 메이크업 트렌드가 달라졌다. 진한 갈색 파운데이션이나 셀프 태닝 제품을 발라 피부색을 바꾸는 건구식. 매일 조금씩 아웃도어 활동을 한 듯 혈색 좋은 피부 톤을 만드는 것이 관건이다. 햇빛이 더 많이 닿는 이마, 뺨, 턱 등 돌출된 부위 중심으로 브론저를 발라 태닝 피부를 연출하는데, 이를 위해선 색 조절이 쉽고 얼룩지지 않는 파우더 타입 브론저가 유용하다. 이번 시즌엔 태닝한 피부는 물론이고, 피부가 흰 사람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색상의 브론저가 출시됐다.

밝은 살구색, 혹은 골드 톤을 띠는 밝은 브라운 브론저를 커다란 파우더 브러시에 묻혀 뺨에서 콧잔등 사이를 쓸어주듯 바를 것.
여분의 브론저를 이마와 턱에도 바른 뒤 새 브러시로 경계가 생기지 않게 원을 그리며 펴주면, 햇볕에 가볍게 그을린 듯한 건강한 피부로 표현된다. 골드 펄 섀도로 은은하게 음영을 살리거나, 윤기 있는 피부를 강조할 수 있게 매트한 핫 핑크 혹은 레드 립스틱만 깔끔하게 발라 마무리하자.

HERO 1
파우더 타입 브론저

고급스러운 아웃도어 스킨을 연출하기 위해선 브론저 선택이 중요하다. 브론저를 사용하면 인위적이지 않고 러닝이나 운동으로 자연스럽게 그을린 듯한 건강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핵심은 사용량을 최소화하라는 것.
평소 사용하던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톤을 깨끗하게 정돈한 다음 광대뼈와 코, 이마 등 햇볕이 많이 닿는 부위 중심으로 브론저를 최대한 얇게 펴 발라야 한다. 블러셔 대신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듯. 단계별 브론저 사용법을 숙지하시길.

파우더 타입 브론저

1. 피부에 건강한 윤기를 살려주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앰버 페이스 & 아이 팔레트 11만원.
2. 자연스러운 살구 빛으로 가벼운 태닝 피부를 연출하는 샤넬 레 베쥬 헬시 글로우 쉬어 파우더 7만2천원.
3. 미세한 펄이 얼굴 전체에 펴 바르기 좋은 맥 미네랄라이즈 스킨 피니쉬 내추럴 미디엄 딥 4만2천원.
4. 뭉치지 않고 건강한 태닝 피부를 연출하는 부르조아 맥시 딜라이트 점보 브론저 미디엄 3만6천원.
5. 가볍고 매끄러운 사용감의 로라 메르시에 브론징 파우더 4만8천원.
6. 얼굴의 음영을 살려주고 고급스러운 태닝 피부를 표현하는 YSL 테르 사하리엔느 브론징 파우더 6만2천원.
7. 골드 펄이 들어간 브라운 컬러로 제대로 된 태닝 효과를 주는 나스 이리지스터블망뜨 브론징 파우더 골든 테라코타 4만9천원.








태닝 초보 : 살구색 브론저
피부가 흰 편이라면 얼굴을 어둡게 하는데 집착하지 말고 차라리 은근하게 혈색을 더하라. 살구나 골드 컬러의 브론저로 시작할 것. 맥 182 버퍼 브러쉬나 샤넬 레베쥬 가부키 브러시처럼 끝이 둥글게 다듬어진 파우더 브러시에 브론저를 묻혀 얼굴 전체를 쓸어 준다. 브러시를 둥글리며 펴바르고 헤어라인까지 빈틈 없이 바르면 건강한 혈색이 살아난다.
펄이 들어간 밝은 브론저는 하이라이터처럼 활용해 보자. 햇빛이 많이 닿는 광대뼈, 이마, 콧잔등에 손의 힘을 최대한 빼고 브러시 끝이 스치듯 바르면 된다.

태닝 중수 : 캐러멜 브론저
중간 피부톤이거나 평소 적당히 태닝된 피부라면 밀크 캐러멜처럼 부드러운 컬러의 브론저가 적합하다. 태닝 숍에서 태닝을 하더라도 얼굴은 제외하기 마련인데, 브론저로 얼굴과 몸의 색깔 톤을 어느 정도 맞출 수 있기 때문. 지나치게 매트한 것보다는 미세한 펄이 첨가된 게 피부의 윤기도 자연스럽게 살려주고 얼룩지지 않아 좋다. 크림 블러셔를 볼 양쪽에 손가락으로 두드려 바른 다음 피니시 파우더를 소량 발라 보송보송하게 마무리한다. 그 위에 블러셔 브러시로 브론저를 한 번 더 덧바르면 자연스러운 ‘선키스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태닝 고수 : 브라운 브론저
까무잡잡한 피부거나 주기적으로 태닝을 즐기는 마니아라면 브라운 브론저도 문제없을 듯. 비욘세나 리한나처럼 윤기있는 구릿빛 피부를 연출하고 싶다면 파운데이션은 과감하게 생략할 것. 눈 밑, 콧 볼등 울긋불긋한 부분만 컨실러로 깔끔하게 정리하고 브론저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메이크업 포에버 55N 브러시처럼 끝이 수직으로 다듬어지고 성긴 브러시에 브론저를 소량 묻힌 다음 뺨과 광대뼈를 중심으로 굴리면서 바른다. 브러시에 남은 여분으로 이마와 턱을 가볍게 쓸어 피부톤에 통일감을 주면 고급스러운 태닝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HERO 2
펄 아이섀도와 채도 높은 립스틱

얼굴 전체에 브론저를 바르기만 해도 메이크업이 과한 느낌이 들 수 있으므로, 눈과 입술 메이크업을 간결하게 해서 균형을 맞추자. 은은한 펄 아이섀도나 채도가 높은 립컬러로 깔끔하게 포인트를 줄 것.

펄 아이섀도와 채도 높은 립스틱

▶수영복 아장 프로보카퇴르. 오른손에 착용한 골드 뱅글 ck 캘빈클라인. 여러 개 겹쳐서 연출한 심플한 골드 뱅글 호야앤모어. 왼손에 착용한 트위스트 뱅글 블랙뮤즈.

1.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즈 아르마니 쉬어 300호 애시드 탠저린 3만9천원.
2.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아 루즈 19E호 석류 핑크 3만6천원.
3. 겔랑 맥시 샤인 글로스 441호 3만8천원.
4. 라네즈 크리미 크리스탈 아이라이너 워터프루프 브라운 2만원
5. 아리따움 워너비 롱웨어 섀도 6호 로지 6천5백원.
6. 샹테카이 립 스크린 틴트 SPF 15 사르디니아 5만2천원.










HERO 3
각양각색 페디큐어

신발에 맞춰 발톱에 튀는 컬러 하나만 바르는 방식은 한물갔다. 몇 개의 발톱에 글리터로 화려하게 포인트를 주거나, 보색으로 스트라이프를 연출해 청량감을 주는 것, 혹은 모두 다른 컬러를 바르는 식의 과감한 페디큐어가 인기다. 집에서 직접 페디큐어를 할 땐 질감 자체가 특이한 네일 제품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다. 매트한 질감의 네온 색상들, 혹은 마르면서 모래알 같은 질감으로 바뀌는 골드와 실버 네일 제품들을 추천한다. 손재주가 없다면 마음에 드는 색상 한 가지를 전체적으로 바르고 엄지에만 스티커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각양각색 페디큐어

1. 겔랑 맥시 샤인 라끄 143호 3만원.
2. 에뛰드하우스 컬러 팝 네일즈 704호 멜론소다팝 2천원.
3. 디올 베르니 듀오 버드 오브 파라다이스 002호 중 블루 2개 세트 3만9천원
4. 모디 쥬이시 네일 20호 레드 젤리 스푼 2천5백원.
5. YSL 라 라끄 꾸뛰르 11호 로즈 퓨처리스테 3만원.
6. 이니스프리 에코 네일 컬러 125호 빛으로 싸인 남산타워 2천5백원.
7. 나스 네일 폴리쉬 아라베스크 2만6천원.
8. 맥 네일 락커 스크리밍 브라이트 1만5천원.












페디큐어 도구를 활용하라
집에서 셀프로 페디큐어를 할 경우 신경 써야 할 것은 브러시다. 손톱에 바를 때와 달리 넓은 면적에 빠르고 고르게 발라야 하므로 브러시는 넓고 납작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때 퍼프나 브러시를 고르는 것처럼 페디큐어도 어떤 도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다. 파란색 네일을 바르고 흰색, 하늘색을 한 방울씩 떨어뜨린 다음 마르기 전에 핀으로 섞어 무늬를 만들면 비비안 웨스트우드 쇼에서 선보인 마블링 페디큐어를 연출할 수 있다.
부르조아 도팅 툴은 점을 찍어 도트 무늬를 연출하거나 스톤 장식을 얹기에 좋은 도구다. 에뛰드하우스의 미니 프렌치 네일처럼 브러시모가 가늘고 짧은 경우 선이나 무늬를 그려 넣기에 좋다.

  • 각양각색 페디큐어

1. 은박지처럼 매트한 반디 네일 M907호 실버 호일 2만원.
2. 블랙 위에 매트 톱 코트를 바르고 에뛰드하우스 미니프렌치 05 호 프렌치 블 랙으로 호피 무늬를 그려 넣었다. 2천5백원.
3. 채도 높은 오렌지 컬러의 YSL 라 라끄 꾸뛰르 2호 오렌지 퓨전 3만원.
4. 올여름 핫한 매트 네온 컬러, 반디 네일 N702호 반디 네온 그린 2만원.
5. 핑크 빛이 감도는 레드인 랑콤 베르니 인 러브 165N호 베리 인 러브 2만5천원.
6. 보브 페인트 샷 네일 6603호 센슈얼 옐로 2천원.
7. 상큼한 감귤이 떠오르는 오늘 디바이디 팝 네일즈 7호 만다린 2천원.
8. 청량감 있는 블루 컬러의 네이처리퍼블릭 컬러왈츠 네일 BL508호 파스텔 블루 1천원.
9. 화이트 베이스에 페리페라 로즈네일 PP108 홀리라벤더를 지그재그로 발랐다. 3천원.
10. 화이트 베이스에 디올 베르니 678호 크리올로 별을 그려 넣었다. 3만2천원.
11. 코드네일 핑크V코드와 블루V코드를 스트라이프로 연출했다. 각각 3천5백원.
12. 파스텔 컬러에 글리터가 어우러진 모디 글램 네일 75호 브로큰 프로미스 3천5백원.
13. 모래 같은 질감의 OPI 네일 컬러 허니 라이더 2만원대.
14. 섹시한 느낌을 주 는 에스티 로더 퓨어 칼 라 네일 락카 스매쉬드 2만6천원.
15. 글리터 입자가 커 화려한 헤라 네일 에나멜 163호 에메랄드 비치 1만5천원.
16. 부르조아 원 세컨드 네일 14호 레인보우 어퍼레이션 1만5천원.
17. 브론즈 메이크업과 잘 어울리는 맥 네일 락커 스와레 1만5천원.

  • VIVIENNE WESTWOOD
  • PPQ


HERO 4
비키니 라인 왁싱
휴양지에서 태닝을 하거나 여름 내내 수영장에 다닐 계획이라면 전문적인 왁싱이 필요하다. 모근까지 완벽하게 제거하는 시술이고 민감한 부위를 다루는 만큼 전문가의 손길에 맡기는 것이 낫다. 비키니에 따라 왁싱 종류가 달라지므로 여름에 입을 비키니를 가져가는 것도 좋은 방법. 처음엔 고통스럽지만 2~3회 정도 왁싱을 받고 나면 털이 가늘고 부드러워져 관리가 더 쉽다는 게 경험자들의 설명이다. 위생적인 것은 물론 퓨빅 아트의 경우 섹슈얼한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으니 거부감부터 갖지 말도록.

비키니 라인 왁싱

비키니 왁싱, 이것을 주의하라
셀프 왁싱은 절대 금물 혼자서 왁싱을 시도하면 화상을 입거나 피부에 상처를 만들어 모낭염, 새로운 털이 피부 속으로 파고드는 인그로운 헤어 등으로 고생할 수 있다.
어느 정도 털이 자란 다음 시도할 것 면도를 해 지나치게 털이 짧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왁싱을 하면 제모가 잘되지 않을뿐더러 살점이 뜯겨 나갈 수도 있다. 비키니 왁싱은 면도 후 2~3주 간격을 두고 어느 정도 털이 자란 다음 하는 것이 좋다.

피부가 민감할 때는 피할 것 상처가 있거나 여드름 약을 복용 중일 때, 생리 전후, 심하게 자외선에 노출됐을 때는 피부가 예민하므로 왁싱을 피한다. 왁싱 직후엔 대중목욕탕에 가거나 사우나, 태닝 등도 금물.왁싱 후엔 피부 진정이 필수 수분을 공급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전용 제품으로 피부를 달래주는 것이 중요하다. 제품에 따라 털이 천천히 자라게 하고 파고들지 않게 예방하므로 일석이조.






왁싱의 종류
비키니 왁싱 속옷을 입었을 때 겉으로 비어져나오는 털 위주로 제거하는 방법으로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시도할 수 있다. 시술받을 때 민망하지 않지만 제모가 완벽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브라질리언 왁싱 비키니를 즐겨 입는 브라질인들에게서 시작된 왁싱으로, 모든 음모를 깨끗하게 제거해 ‘올 누드’라고도 한다. 음모의 양이 많거나 지저분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할리우드 왁싱 음모의 윗부분은 사각형, 삼각형, 하트 모양, 별 모양 등으로 남겨두고 음부부터 그 아랫부분을 제모하는 것. 이를 ‘퓨빅 아트’라고 부르는데 브라질리언 왁싱을 3회 정도 하고 나서 음모가 가늘고 부드러워져야 제대로 디자인할 수 있다.

<왁싱 전문 숍>
베네피트 브라우 바
눈썹 왁싱 전문이지만 지점에 따라 보디, 비키니 왁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코즈메틱 브랜드에서 직접 운영하므로 안심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문의 1588-4059

하우스 왁싱
커플로 브라질리언 왁싱을 받을 수 있는 숍. 룸마다 개인 샤워 공간까지 마련돼 있을 정도로 프라이빗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문의 02-2298-9889

뷰티 플래너
알로에, 로즈 등 천연 왁스를 사용해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부담 없이 왁싱을 받을 수 있다.
문의 02-2052-0081

라보떼 코리아
비키니 왁싱은 물론 페이스와 보디 왁싱도 시술하는, 1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자랑하는 전문점. 패션 피플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문의02-512-1162

비키니 라인 왁싱

1.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네이처 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4천4백원.
2. 자극 받은 피부에 쿨링 효과를 주는 에이솝 페티그레인 하이드레이팅 바디 젤 120ml 4만원.
3. 가벼운 로션 질감의 트리아뷰티 쿨링 앤 카밍 바디 로션 150ml 3만5천원.
4. 피부 진정은 물론 털이 천천히 자라는 효과를 지닌 비트 애프터 쉐이빙 바디 모이스처라이저 1만5백원.
5. 왁스 키트 속에 염증을 막는 제모 전용 클렌저와 진정 오일이 함께 들어 있는 블리스 포에틱 왁싱 키트 6만6천원.

EDITOR : 양보람
PHOTO : 김보성(인물),장인범(제품),Imaxtree
MODEL : 지현정 ,장민영(발)
HAIR : 김선희
MAKE UP : 이미영
STYLIST : 차주연
NAIL : 박은경
ASSISTANT : 이상지

발행 : 2013년 8호

빛나는 구릿빛 피부로 변신하거나 비키니왁싱을 하고 아찔한 비키니를 입어보라. 과감해도 되는 계절 여름이다.

Credit Info

2013년 06월 02호

2013년 06월 02호(총권 8호)

이달의 목차
EDITOR
양보람
PHOTO
김보성(인물),장인범(제품),Imaxtree
MODEL
지현정 ,장민영(발)
HAIR
김선희
MAKEUP
이미영
STYLIST
차주연
NAIL
박은경
ASSISTANT
이상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