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라이프스타일

10 hot things to do now...

On June 17, 2013

 

루시 류

“미녀 삼총사는 잊어주세요.”

루시 류의 두 번째 직업은 비주얼 아티스트다.
영국 맨체스터에 있는‘더 파퓰러 인스티튜트’(The Popular Institute)에서 6 월 22일까지 개인전을 연다. ‘토템’(Totem)이란 주제 하에 새로운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전작들도 많다는 얘기).

BACK TO THE 80’s

1. BACK TO THE 80’s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의 야외 수영장 리버파크가 레트로 풍으로 개장한다. 1980~90년대 리버파크의 초창기 명칭인 ‘맘모스 수영장’을 테마로 향수를 자극할 예정. 풀사이드 뷔페, 온천욕을 즐기는 야외 자쿠지, 삼림욕하는 피톤치드 존도 함께 마련된다.
6월 22일부터 9월 1일까지.

GREAT TEA

2. GREAT TEA

스타벅스 타조(Tazo)를 만든 티 업계의 아이콘, 스티븐 스미스. 그의 세 번째 티 브랜드 ‘스티븐 스미스 티메이커’가 국내에 들어온다. 그는 양질의 홍차나 녹차를 고른 후, 일상에서 흥미를 느낀 재료를 블렌딩하는 게 특기. 예를 들어 ‘초원’(Meadow)이란 차는 장미 정원을 걷다가 라즈베리 향에 영감받아 만들었다.
미국 포틀랜드에서 소량 생산되며, 박스 밑의 번호를 홈페이지 (www.smithtea.com)에 입력하면 제품의 생산 일자, 원산지, 원재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딘앤델루카, SSG 푸드마켓 청담점, 타워팰리스 스타 슈퍼, 주요 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다.

머린 룩을 입은 와인

3. 머린 룩을 입은 와인

와인도 여름엔 옷을 갈아입는다. 호주 프리미엄 스파클링 와인 ‘샹동’에서 2013년 여름 시즌에만 한정적으로 ‘샹동 서머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경쾌한 스트라이프 디자인이 청량감을 더하며, 빨강·파랑·핑크·보라 4가지의 샹동 서머 플루트와 서머 에디션 전용 아이스 버킷까지 함께한다. 3만원대.

  • I Love SALE

4. I Love SALE

바캉스에서 쇼핑까지! 말레이시아 메가 세일 카니발이 6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열린다. 말레이시아는 2011년부터 여러 수입 품목이 면세됐다. 이미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20%가량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데, 여기에 15~70%를 할인해 주는 곳도 있다. 패션 브랜드와 화장품, 전자제품, 전통 수공예품까지 아우른다. 말레이시아의 랜드마크인 페트로나스 트윈타워에 위치한 수리아 KLCC와 고급 쇼핑 거리인 부킷 빈탕을 찾아가 볼 것.

출판 24시

5. 출판 24시

출판사의 사재기로 인한 베스트셀러가 한동안 화젯거리였다.
과연 ‘출판 24시’는 어떻게 돌아갈까. 새움출판사 대표와 편집부, 마케팅부 직원들이 책 제작의 지난한 과정을 소설로 썼다.
작가와 신경전을 벌이고, 원고를 고르고, 오탈자를 교정하고, 책 제목을 선정하고, 광고 카피를 뽑기까지 참 할 일도 많다. 읽고 나면 책 고르는 기준이 조금은 달라질 거다.

젊은 가구

6. 젊은 가구

주목받는 30대 디자이너들의 가구 전시가 열린다. 금호미술관의 <새로운 물결 : 가구와 신진 디자이너들>이 그것.
가구에 대한 친환경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돋보인다. 예로 빈티지 가구 브랜드 ‘매터앤매터’는 인도네시아의 집, 트럭, 배 등에 사용한 나무를 해체해 작품으로 만들었다. 스케치부터 완성까지 제작 과정도 공개했다. 6월 30일까지.

유치해도 구하라!

7. 유치해도 구하라!

“매일 제자리를 맴도는 날 알고는 있지만, 다 사랑의 마법이라고 스스로를 위로해.” 유치한 가사도 구하라가 부르면 사랑스럽다. 일본의 가수 후쿠야마 마사하루와 구하라가 함께 신곡 ‘사랑의 마법’을 선보였다. 이 프로젝트 팀명은 ‘하라플러스’(HARA+).
드라마 <갈릴레오> 시즌 2의 공식 사운드트랙에 수록된다.

창신동 골목 답사

8. 창신동 골목 답사

3천여 개의 봉제 공장이 밀집됐던 달동네 창신동. 예술가 백남준과 박수근의 집터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서울역사박물관과 창신동 일대에서 7월 21일까지 전시를 연다.
창신동의 애잔한 사진뿐 아니라 창신동에 버려진 자투리 원단, 철거물을 재활용해 창신동 지도를 제작하고 골목길을 꾸몄다.
창신동 지역 예술가들이 해설사로 참여하는 답사를 함께해도 좋을 듯. 6월 8일부터 2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낙산공원에서 출발한다.

담백한 팥빙수

9. 담백한 팥빙수

막걸리 빙수까지 나오는 요즘은 그야말로 ‘빙수전국시대’. 하지만 덤덤한 옛날식 팥빙수가 제일 맛있다. 무방부제 빵을 선보이는 카페 두다트(Cafe Dudart)의 빙수 삼총사가 그렇다.
우유와 진한 팥으로 만든 크림 빙수, 콩 맛이 고소한 두유에 아몬드와 떡을 올린 카페 두다트만의 두유 빙수, 제주산 말차로 만든 녹차 빙수 모두 인기 메뉴. 카페 두다트의 건대점, 신논현점, 연남점 등 전국 10여 개 지점에서 맛볼 수 있다.

잭 블랙

10. “살인자 버니를 연기하기 위해 교도소에 수감된 진범을 만났어요.”

잭 블랙표 코미디가 돌아온다. 인기 장례사 버니(잭 블랙)가 미망인을 살해한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 감독은 <비포 선라이즈> 시리즈와 <스쿨 오브 락>을 만든 리처드 링클레이터. 둘의 만남만으로도 믿음 100%.

EDITOR : 김나랑
PHOTO : Gatty Images

발행 : 2013년 8호

 

Credit Info

2013년 06월 02호

2013년 06월 02호(총권 8호)

이달의 목차
EDITOR
김나랑
PHOTO
Getty Im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