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쿡앤북’ 전수미의 채식베이킹

애플시나몬케이크

On March 16, 2015

아삭아삭 달콤한 사과조림이 듬뿍, 기분 좋은 애플시나몬케이크.

“황설탕 솔솔 뿌린 사과를 오븐에 넣어 살짝 구우면 향긋한 단내가 폴폴 올라옵니다. 사과조림은 반죽에 섞고 생사과 조각은 반죽에 가지런히 줄 세워요.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운 케이크가 만들어집니다. 갓 구워 따끈한 케이크에는 달콤한 레몬두유시럽을 조르르 뿌려요. 향긋한 시나몬과 사과 향의 달콤한 케이크가 촉촉이 젖어들 때면 누구라도 기분이 누그러들 거예요.”

전수미 씨는 웹디자이너로 일하다 미국으로 건너가 요리를 배우며 자연식을 접하게 되었다. 그 후 프랑스에서 테이블 아트를 수료한 뒤 한국에서 푸드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는 틈틈이 일본에 건너가 채식 베이킹을 배웠다. 현재 자연식 베이킹 카페 겸 쿠킹 클래스 ‘쿡앤북’을 운영하고 있다.

애플시나몬케이크

에쎈 | 2015년 03월호

  • 주재료

    중력분 135g, 아몬드파우더 55g, 베이킹파우더 2작은술, 시나몬파우더 ½작은술, 소금 ¼작은술, 두유 180g, 유기농 황설탕 110g, 카놀라유 60g, 사과 ½개(125g), 슈거파우더 약간

  • 사과조림

    사과 1개(250g), 유기농 황설탕 30g

  • 레몬두유시럽

    두유 100g, 데친 두부 50g, 유기농 황설탕 30g, 레몬즙 2큰술

만들기

4인분

|

50min

  1. 1

    사과조림 재료의 사과는 껍질째 깨끗이 씻어 반으로 자르고 얇게 편으로 썬 뒤 가로로 반 자른다.

  1. 2

    오븐 팬에 사과를 펼치고 황설탕을 고루 뿌린 뒤 170℃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수분이 살짝 날아갈 때까지 7분가량 굽는다.

  1. 3

    레몬두유시럽 재료를 볼에 담고 핸드블렌더로 곱게 갈아 시럽을 만든다.

  1. 4

    중력분과 아몬드파우더, 베이킹파우더, 시나몬파우더, 소금을 체에 곱게 내려 볼에 담아 고루 섞는다.

  1. 5

    다른 볼에 두유와 카놀라유를 붓고 황설탕을 넣어 설탕이 녹을 때까지 잘 섞는다.

  1. 6

    ④에 ⑤를 모두 부어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반죽한 뒤 사과조림을 넣어 한 번 더 섞는다.

  1. 7

    생사과는 껍질째 깨끗이 씻어 반달 모양으로 얇게 썬다.

  1. 8

    원형 케이크 팬에 반죽을 붓고 사과껍질이 위에 오도록 빙 둘러 꽂는다.

  1. 9

    175℃로 예열한 오븐에 케이크 팬을 넣어 20분간 굽고 160℃로 온도를 낮춰 15분간 더 구운 뒤 식힘망에 올려 한 김 식힌다.

  1. 10

    케이크를 그릇에 담고 슈거파우더를 체에 곱게 내려 뿌린다. 시럽을 곁들여 낸다.

아삭아삭 달콤한 사과조림이 듬뿍, 기분 좋은 애플시나몬케이크.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