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쿡앤북’ 전수미의 채식 베이킹

자연식 라즈베리초코무스

On February 10, 2015

달콤한 초콜릿과 상큼한 라즈베리가 기분 좋게 녹아드는 채식 무스.


“콜리플라워와 바나나를 넣고 만든 초콜릿무스의 부드러움을 느껴보세요. 고소하고 부드러운 두부크림과 새콤하게 입안에서 터지는 라즈베리를 올려 장식하면 화사한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븐 없이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좋고 밸런타인데이 선물로도 제격이지요.”

전수미 씨는 웹디자이너로 일하다 미국으로 건너가 요리를 배우며 자연식을 접하게 되었다. 그 후 프랑스에서 테이블 아트를 수료한 뒤 한국에서 푸드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는 틈틈이 일본에 건너가 채식 베이킹을 배웠다. 현재 자연식 베이킹 카페 겸 쿠킹 클래스 ‘쿡앤북’을 운영하고 있다.

라즈베리초코무스

에쎈 | 2015년 02월호

  • 주재료

    바나나 100g, 두부 80g, 콜리플라워 60g, 다크초콜릿·유기농 황설탕 50g씩, 두유·라즈베리 40g씩, 코코아파우더 30g, 토핑용 라즈베리 적당량, 토핑용 다진 피스타치오 약간 두부크림 두부 50g, 아가베시럽 15g

만들기

5인분

|

25min

  1. 1

    두부크림용 두부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뒤 물기를 제거하고 볼에 담는다. 아가베시럽을 더해 핸드블렌더로 곱게 갈아 두부크림을 만든다.

  1. 2

    무스용 두부를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뒤 물기를 제거하고 콜리플라워는 끓는 물에 3분가량 데쳐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제거한다.

  1. 3

    볼에 바나나와 두부, 콜리플라워, 유기농 황설탕, 두유, 코코아파우더를 넣고 핸드블렌더로 곱게 간다.

  1. 4

    다크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여 ③에 넣고 고루 섞은 뒤 라즈베리를 섞어 무스를 만든다.

  1. 5

    무스를 디저트컵에 담고 두부크림과 라즈베리, 다진 피스타치오를 올려 장식한다.

달콤한 초콜릿과 상큼한 라즈베리가 기분 좋게 녹아드는 채식 무스.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