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투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리빙/푸드

happy christmas idea

아이와 함께 만드는 크리스마스카드 DIY

On December 12, 2015 0

아이와 함께 크리스마스카드를 만들어보자. 그림이 서툴고 글씨가 삐뚤빼뚤해도 괜찮다. 고사리 손으로 만든 카드를 받는 순간, 상대방은 충분히 행복해질 테니!

 

 

아이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다니면 친구들과 선생님에게 작은 선물과 카드를 보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사탕, 양말 등을 포장해 스티커를 붙이고 간단한 문구를 메모하거나 따로 카드를 써서 보내기도 한다. 

그런데 여러 명의 친구와 선생님에게 각자 짧지만 의미가 있는 문구를 적어야 하기 때문에 의외로 고민스럽게 마련. 커닝하기 좋은 문구 리스트를 정리했다. 

 

TO 친구들에게

1. 사랑스러운 00아! 날씨는 춥지만 오늘만큼은 흰 눈이 내렸으면 좋겠어. 산타 할아버지가 준 선물을 받고 기뻐할 네 모습을 생각하니 마음이 행복해지는구나. 뜻깊은 오늘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듬뿍 받길 바란다.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며, 00 엄마가~♥

 

2. 사랑하는 00아, 기다리던 크리스마스가 왔구나! 올 한 해 동안 00는 어떤 좋은 일로 산타 할아버지의 마음을 기쁘게 해드렸을까? 다가오는 새해에는 지금보다 더 행복하고 항상 웃는 네가 되렴. 옆에서 00 아줌마도 항상 응원할게. 신나는 크리스마스 보내렴!

 

3. 00반 00아, 안녕! 올 한 해 동안 00와 잘 놀아줘서 정말 고마워. 산타 할아버지가 네가 착한 일을 많이 했다는 걸 알고 이렇게 선물을 보내셨네. 선생님 말씀 잘 듣고 00와 앞으로도 사이좋게 지내렴. 메리 크리스마스~!

 

4. 00 유치원 친구들! 오늘은 행복하고 즐거운 크리스마스예요. 올 한 해 다들 착한 일을 많이 했나 봐요. 하늘에서 산타 할아버지가 이렇게 선물을 주셨네요. 앞으로도 선생님과 엄마 말씀 잘 듣는 착한 어린이가 되길 바라요. 모두 신나는 크리스마스 보내요~♥

 

TO 선생님께

1. 00반 선생님 안녕하세요. 선생님을 만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크리스마스가 되어 헤어질 날을 손으로 다 헤아릴 수 있게 되었네요. 지난 1년 동안 저희 00를 잘 돌봐주셔서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항상 기쁨과 평화가 가득한 날 보내시길 빌게요!

 

2. 000 선생님, 지난 한 해 저희 00를 잘 돌봐주셔서 감사해요. 작지만 저희 가족의 사랑이 담긴 크리스마스카드를 보냅니다. 항상 저희 아이에게 따뜻한 쉼터가 되어주어서 감사해요. 항상 행복하고 즐거운 나날이 되길 바랄게요.

 

3. 000 선생님,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시고 연말연시 행복한 시간 맞으시길 바랍니다. 올 한 해 열심히 아이들을 돌봐주신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뿐이에요.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새해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4. 000 선생님, 안녕하세요. 00이 엄마입니다. 날씨가 추운데 잘 지내고 계신지요? 연초의 다짐과 계획 잘 정리하시고 행복하고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시길 바랍니다. Merry Christmas & Happy New Year~! 

 

손재주 없는 엄마도 쉽게 따라하는 크리스마스카드 DIY

어린이집, 유치원 선생님에게 카드를 보낼 계획이라면 엄마표 카드에 도전해보자. 시중에서 파는 카드보다 예쁘고 만들기도 쉽다. 

 

 

IDEA 1

산타 모티브 활용한 카드 산타클로스, 눈사람 등 크리스마스와 연관된 이미지를 잘라두었다가 카드를 장식해보자. 입체적이고 색다른 카드가 완성된다.

 

재료 다양한 무늬의 패턴 종이 3~4장, 산타클로스 모티브·단추 1개씩, 실, 바늘, 양면테이프, 스탬프, 가위

how to make

➊ 패턴 종이 1장을 24×20cm 크기로 잘라 반으로 접는다.

➋ 나머지 패턴 종이는 3×7cm 크기로 자르고 아래를 ∧ 모양으로 자른다.

➌ ①의 윗부분에 ②의 패턴 종이를 실로 꿰매 고정한다.

➍ ③ 위에 산타클로스 모티브를 붙이고 적당한 위치에 단추를 꿰매 고정한다.

➎ 스탬프를 이용해 ‘Merry Christmas’ 등 문구를 찍으면 완성!

 

IDEA 2

리본테이프로 포인트 연말에는 선물을 많이 받게 마련. 포장용 리본테이프를 모아두었다가 카드 만들 때 활용해보자. 펀치로 구멍을 뚫어 리본으로 장식하면 책갈피로 쓰기도 좋다.

 

재료 메머드 종이 1장, 리본테이프 20cm, 사슴 모양 모티브, 펀치, 가위, 글루건, 스탬프

how to make

➊ 종이를 6×8cm 크기로 자르고 윗부분을 구름 모양으로 오려낸다.

➋ 종이 윗부분 중간에 펀치로 구멍을 내고 리본테이프를 넣어 V 자로 묶는다.

➌ ②의 중간 부분에 사슴 모양 모티브를 글루건으로 고정하고 스탬프로 문구를 넣는다.

 

IDEA 3

반짝이가루로 장식 크리스마스가 되면 하나쯤 구입하게 되는 반짝이 가루와 풀. 반짝반짝 빛이 나 크리스마스카드 장식에 빠질 수 없다. 따뜻한 펠트 소재 모티브를 중간에 장식해주면 끝!

 

재료 두꺼운 종이 1장, 은색 반짝이가루, 물풀, 눈 모티브, 실, 종이테이프, 스탬프, 가위

how to make

➊ 두꺼운 종이는 22×14cm 크기로 잘라 반으로 접는다.

➋ ①의 중간에 풀로 동그랗게 원을 그리고 반짝이가루를 뿌린다.

➌ 눈 모티브 끝에 실을 매달고 ②의 윗부분에 종이테이프로 고정한다.

➍ 종이테이프에 스탬프로 ‘Happy Christmas’ 글자를 찍는다. 

 

아이와 함께 만드는 크리스마스카드

크리스마스카드를 아이와 함께 만드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추억이 된다. 집에 있는 재료로 쉽고 빠르게 만들수 있는 아이디어 제안. 

 

 

 

IDEA 1

트리 모티브 크리스마스의 상징은 바로 트리! 아이에게 흰 종이에 트리를 그리게 한 뒤 가위로 잘라 카드에 붙이고 색실로 눈을 표현한 다음 색연필로 글을 써 넣으면 카드가 완성된다.

 

재료 녹색 종이·흰색 종이 각 1장씩, 색연필, 물풀, 가위

how to make

➊ 녹색 종이는 18×15cm 크기로 잘라 반으로 접는다.

➋ 흰색 종이에 트리를 그리고 가위로 잘라 ①에 붙인다.

➌ 아이가 색연필로 눈 모양을 그리고 원하는 글을 쓰게 한다.

 

IDEA 2

눈사람 카드 종이를 반으로 접어 눈사람을 그리고 가위로 오린다. 눈사람 모양 카드에 풀을 바르고 반짝이가루를 뿌려 장식한다. 풀이 번져 모양이 삐뚤빼뚤해도 근사한 카드가 완성된다.

 

재료 흰색 종이 1장, 반짝이 가루, 풀, 색연필, 가위

how to make

➊ 흰색 종이는 30×9cm 크기로 잘라 반으로 접는다.

➋ ①의 접힌 부분에 모자가 오도록 눈사람을 그린 다음 가위로 오린다.

➌ 모자나 몸통 등에 풀을 바르고 반짝이가루를 뿌려 장식한 뒤 색연필로 크리스마스 문구를 쓴다. 

 

IDEA 3

유니크한 수채화 카드 흰 종이에 크레파스로 문구를 쓴다. 그 위에 물감을 칠하면 밑의 글자가 나타나면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크리스마스카드가 완성된다.

 

재료 흰색 종이 1장, 흰색 크레파스, 물감, 붓, 물통, 팔레트, 가위

how to make 

➊ 흰색 종이는 14×24cm 크기로 잘라 반으로 접는다.

➋ ①의 겉면에 흰색 크레파스로 문구를 쓰고 별, 달 모양을 그린다.

➌ ②에 물감을 칠하면 글자가 나타난다. 

 

 

 

IDEA 4

나뭇잎 장식 길에 떨어진 나뭇잎을 아이와 함께 주워 카드를 장식해보자. 양면테이프로 붙이기만 해도 한결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

 

재료 파란색 종이 1장, 색종이, 나뭇잎, 색연필, 양면테이프, 가위

how to make 

➊ 파란색 종이는 22×14cm 크기로 잘라 반으로 접는다.

➋ ①에 나뭇잎이나 나뭇가지, 색종이로 만든 리본을 붙여 장식한다.

➌ 색연필로 원하는 문구를 쓰고 그림도 그려 넣는다.

 

IDEA 5

별 모양 입체 카드 종이를 반으로 접고 중간 부분에 칼집을 낸 다음 별 모양 종이를 끼워보자. 반짝이가루를 뿌려 포인트를 주면 심플하면서도 색다른 크리스마스카드를 만들 수 있다.

 

재료 두꺼운 종이 1장, 반짝이가루, 풀, 가위, 칼, 색연필

how to make 

➊ 두꺼운 종이는 21×11cm 크기로 잘라 반으로 접는다.

➋ 남은 종이에 별을 그려 오리고 풀을 바른 다음 반짝이가루를 뿌린다.

➌ ①의 겉면 중간에 가로로 5cm 정도 두 줄 칼집을 낸 다음 ②를 끼워 넣는다.

➍ 칼집을 낸 부분에 색연필로 원하는 문구를 쓴다.

  

IDEA 6

종이테이프 트리 다양한 색깔의 종이테이프로 카드를 꾸며도 예쁘다. 종이테이프를 트리, 별, 하트 모양으로 잘라 군데군데 붙여 장식하면 OK!

 

재료 흰색 종이 1장, 색색의 종이테이프, 반짝이 풀, 크레파스, 가위

how to make

➊ 흰색 종이는 18×15cm 크기로 잘라 반으로 접는다.

➋ ①에 색색의 종이테이프로 트리 모양을 만들어 붙인다.

➌ ②에 반짝이 풀로 눈을 표현하고 크레파스로 문구를 써 넣는다. 

아이와 함께 크리스마스카드를 만들어보자. 그림이 서툴고 글씨가 삐뚤빼뚤해도 괜찮다. 고사리 손으로 만든 카드를 받는 순간, 상대방은 충분히 행복해질 테니!

Credit Info

기획
황선영 기자
사진
이주현
카드 제작·스타일링
이규엽

2014년 12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황선영 기자
사진
이주현
카드 제작·스타일링
이규엽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