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리빙/푸드

글로벌 감각 키우는 인테리어

매일 밤 아이가 잠드는 침실 머리맡에는 커다란 지도를 붙여주고, 책상 위에는 세계 각국의 풍경을 담은 엽서를 붙여주자. 세계 곳곳의 다양한 문화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접하며 아이의 몸도 마음도 훌쩍 자랄 것이다. 여러 가지 소품을 활용해 글로벌 감각 키우는 인테리어 팁.

넓고도 좁은 지구촌. 어릴 때부터 비행기 타고 해외여행 갈 기회도 점점 많아지고, 일찌감치 영어나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배울 기회도 늘고 있다. 바야흐로 글로벌 시대다. 서로 다른 피부색과 외모, 다양한 언어와 종교를 지닌 지구별 사람들이 조화롭게 살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글로벌 마인드를 키울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집과 우리 동네를 세상의 ‘전부’로 여긴다. 일상생활 속에서 보다 자연스럽게 ‘글로벌 감각’를 키워주고 싶다면 지도나 지구본, 세계 각국의 랜드마크 아이템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보자. 

매일 눈길이 닿는 곳에 두면 보다 넓은 세상에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은 물론 지적 호기심도 넓힐 수 있다. 

다양한 주제의 그림책으로 자극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 해 두 해 나이를 먹으며 아이는 우리나라 이외에도 다른 피부색과 머리카락을 지닌 다양한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깨칠 것이다.
 

글로벌 마인드 키우는 인테리어 팁 6



 

 1  벽에 세계지도 붙이기

지도는 글로벌 감각을 키우는 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소품. 커다란 세계지도를 아이 방 한쪽에 붙여주자. 종이로 깃발을 만들어 내가 살고 있는 곳, 가족이 함께 비행기 타고 여행 다녀온 곳을 표시해두면 아이가 더 흥미로워한다.

 

 


 

 2  놀이공간에 지구본 두기

이국적인 장식 효과를 주는 미니 지구본을 아이의 놀이책상에 올려두자. 빙글빙글 돌아가는 지구본을 보고 있으면 내가 살고 있는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대서양, 태평양을 건너 더 큰 대륙이 있다는 사실을 실감하게 된다.

 

 

 

 3  알파벳 벽지&포스터로 언어감각 자극하기

알파벳이 적힌 포인트 벽지를 한쪽 벽에 발라주거나 알파벳 아트프레임을 아이 방에 걸어주자. 조금씩 눈에 익숙해지면 어느 순간 다른 나라 언어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이다. 최근 많이 판매되는 키즈용 아트 프레임은 마트에서 파는 코팅된 학습교구 수준을 넘어 디자인적인 아름다움은 물론 유머러스한 아이디어가 가미되어 아이들이 특히 좋아한다.

 

 

 
 

 4  세계의 랜드마크 소품 활용하기

파리의 에펠탑, 러시아의 마트료시카, 뉴욕의 자유의 여신상 등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본뜬 소품으로 아이 방에 포인트를 주자.

 

 


 

 5  만국기 가랜드로 포인트 주기

아이의 시선이 머무는 창가나 벽면에 만국기 가랜드를 걸어보자.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세계 각국의 국기를 통해 미적 감각은 물론 글로벌 마인드도 키울 수 있다.

 

 6  다문화 그림책 코너 만들기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한 그림책만 한데 모아두자. 다문화 그림책은 세계 각국의 문화 차이를 편견 없이 이해하도록 돕는 것은 물론, 세계 곳곳의 다양한 인종과 지역적 특색을 익힐 수 있게 한다.

 

매일 밤 아이가 잠드는 침실 머리맡에는 커다란 지도를 붙여주고, 책상 위에는 세계 각국의 풍경을 담은 엽서를 붙여주자. 세계 곳곳의 다양한 문화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접하며 아이의 몸도 마음도 훌쩍 자랄 것이다. 여러 가지 소품을 활용해 글로벌 감각 키우는 인테리어 팁.

Credit Info

기획
박시전 기자
사진
이성우
모델
김대훈(4세)
소품협찬
오달링(www.odarling.co.kr), 노크유어라이프(www.knock-your-life.com) / 장소협조 요술나무(www.yosulnam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