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투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페어런팅

이달의 아이책

On October 29, 2015

보자기 한 장이 주는 즐거움

분홍 보자기

 

 


자동차로 변신하는 로봇, 보글보글 소리를 내며 반짝이는 주방놀이 장난감 등 실제 못지않은 화려한 기능을 뽐내는 요즘 장난감. 그림책 <분홍 보자기>는 할머니가 가져온 보자기를 어깨에 메고 허리에 묶으며 그 어떤 장난감보다 재미있게 가지고 노는 아이의 모습을 담고있다. 

보자기를 목에 묶으면 ‘나풀나풀’ 날아다니는 나비가 되고, 다리 사이에 끼우면 어디든 데려다주는 말이 된다. 보자기의 변신은 끝이 없다. 허리에 묶으면 멋진 공주 드레스가 되고, 바닥에 깔면 곰 인형과 즐거운 소풍을 즐길 수도 있다. 아이의 유쾌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책으로 책장을 넘길 때마다 보자기의 다음 변신이 기대된다.


왼쪽 면에는 아이가 집 안에서 보자기를 가지고 노는 모습이 사실적으로 표현돼 있고, 오른쪽 면에는 아이의 상상 속 모습이 화려한 색채로 유머러스하게 그려져 양쪽 페이지를 비교하며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놀아달라고 보채는 아이에게 장난감이나 스마트폰을 쥐어주는 대신 보자기 한 장을 건네보면 어떨까? 이 책의 아이디어를 ‘커닝’해보는 거다. 추천연령 4세, 윤보원 글·그림, 1만1000원, 창비

 

 


아빠, 미안해하지 마세요!

장애 때문에 걷지 못하는 아빠는 아이와 함께 자전거를 타지 못하고 공놀이도 할 수 없어 미안해한다. 하지만 그런 아빠와 함께 있는 것만으로 행복한 딸. 

서로를 배려하는 부녀의 착한 마음이 더없이 훈훈하다. 색연필로 세밀하게 그린 사랑스러운 그림체가 특징.
 

추천연령 4세 이상, 

홍나리 글·그림, 1만2000원, 

한울림스페셜


 

티나의 양말

카카오톡과 라인 등을 통해 친숙해진 인기 캐릭터 일러스트 ‘오케이티나’를 그림책으로 만나본다. 
양말 파티가 열리는 날, 신고 갈 양말에 난 구멍을 보고는 다른 양말을 겹쳐 신은 티나의 이야기.  

아이들에게 신체적 장애나 성격 등 다름을 유연하게 수용하는 법을 알려준다.

추천연령 4세 이상,

홍수영 글·그림, 1만1000원,

한솔수북

 

스티나의 허풍쟁이 할아버지를 찾아서

스티나가 할아버지의 작은 섬에서 지낸 어느 여름날의 이야기. 
할아버지의 오랜 친구인 허풍쟁이 할아버지가 외로움에 몸져눕자 스티나는 특유의 친화력으로 할아버지를 깨우는데….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스티나의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입가에 살포시 미소가 번진다.   

 

추천연령 6세 이상,

레나 안데르손 글·그림,

1만1000원, 

청어람아이 



내 이불은 바다야

이불이 바다가 되고 고양이가 되는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그림책으로 꿈과 현실을 오가는 이야기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넘실거리는 파도와 반짝이는 고양이 눈 등을 힘찬 붓 터치로 표현한 그림이 역동적이다. 추천연령 4세 이상, 미로코 마치코 글·그림, 1만1000원, 길벗어린이

엄마 노릇이 힘든가요

엄마공부








가족의 시골 


300년 된 고택에 사는 가족의 모습을 일기 형식으로 엮은 감성 에세이. 도시에서 작가로, 감독으로 살던 부부가 서울에서 꼬박 6시간이나 달려야 도착하는 안동 임하리에 정착하면서 겪은 시골살이를 사진과 몇 줄의 문장에 담았다. 계절과 시간의 순리대로 순박하게 살아가는 두 아이와 부부의 모습이 정겹고 따뜻하다. 

김선영 지음, 1만5000원, 마루비 

 

 

 

정리교육, 지금 시작합니다

쌍둥이 남매를 둔 엄마이자 정리 수납 컨설턴트인 저자는 ‘정리교육’이란 정리정돈을 통해 아이 스스로 자기 일을 찾아서 하는 생활 태도라고 말한다. 
 치우고 싶어지는 공간 만들기, 정리정돈 돕는 아이템 등을 소개하며 엄마의 잔소리 없이도 정리 정돈하는 아이로 키우는 노하우를 전한다. 

 

Emi 지음, 1만2000원, 에밀

 

 

 

모유수유 100문 100답

모유수유는 마라톤에 비유될 만큼 힘든 여정. 
모유수유 전문가인 저자는 15년간 엄마들과 상담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문답 형식의 모유수유 가이드북을 출간했다.
밤중 수유, 모유량 늘리는 음식, 유방 셀프 관리법 등 엄마들이 자주 묻는 100가지 궁금증에 대해 명쾌한 답변이 담겨있다.

 

최원령 지음,1만5000원, 이야기너머

 

 

  

엄마의 말 공부 2

평소 아이와 잘 지내다가도 숙제와 공부 이야기만 나오면 관계가 엉망이 돼버린다는 엄마들의 고충을 해결해주는 책.  

아동·청소년 상담사인 저자는 아이들의 문제 행동과 대처법을 다양한 사례로 소개하며 엄마의 말 한마디로 아이의 공부 습관이 달라질 수 있음을 역설한다.

  

이임숙 지음, 1만4000원, 카시오페아

Credit Info

기획
이아란기자
사진
한정환

2015년 11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이아란기자
사진
한정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