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투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r mom

이달의 엄마책

On October 26, 2015

적기교육

우리나라의 86%에 이르는 유치원생이 한글, 영어, 논술, 피아노 등 사교육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우는 항목이 무려 12가지에 이르는 아이가 있을 정도. 이 책은 조기교육이 아이의 재능을 계발하고 학습 능력을 높여줄 것이라는 부모들의 기대와 달리, 정서를 불안하게 하고 오히려 학습 효과를 저하시킨다는 결과를 실증적 연구 자료로써 증명한다. 
유아교육 전문가인 저자는 조기교육이 대세가 된 현실을 안타까워하며 장기적인 안목으로 아이의 발달 단계 맞는 ‘적기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습관, 자존감, 공감능력 등 적기교육의 기본인 인성교육법과 한글·수학·음악·미술 교육의 적기를 상세하게 설명하며 ‘혹시나 내 아이가 남들보다 뒤처지지 않을까?’ 두려워하는 엄마들의 불안을 잠재운다.
이기숙 지음, 1만3800원, 글담출판사




살고 싶은 집 단독주택
도심 속 좁은 땅을 활용해 지은 주택, 저렴한 비용으로 지방에 넓게 지은 주택, 세컨드 하우스 등 누구라도 보면 탐나는 살고 싶은 주택을 모아 엮은 책. 주택 사진과 함께 규모, 도면, 건축비 등을 상세히 담아 단독주택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현실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유은혜 지음, 1만8000원, 동아일보사




모모맘의 어린이 간식
8세, 6세 자녀에게 만들어준 간식을 블로그에 포스팅해온 엄마가 쓴 아이 간식 레시피 북. 집어 먹기 편한 핑거푸드, 방과 후 출출할 때 먹는 간단 간식, 주말의 가족 간식 등 상황별 아이 간식 73가지를 제안한다. 요리에 서툰 초보맘도 쉽게 따라 수 있도록 재료 다듬는 요령과 간단 조리법도 함께 담았다
정현미 지음, 1만3000원, 미호




장유경의 아이 놀이 백과 (3~4세)
두 아이의 엄마이자 아동발달 심리학자인 저자는 아이에게 놀이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고 강조하며 인지·신체·언어·정서 등이 급성장하는 만 3~4세의 발달 특성에 적합한 100가지 놀이법을 소개한다.
장유경 지음, 1만5500원, 북폴리오



EBS 부모 (청개구리 길들이기 편)
3~7세 청개구리 아이를 둔 엄마들을 위한 양육 지침서. 최선을 다해 아이를 키운 것 같은데 왜 아이와 이렇게 대결해야 하는지 고민인 엄마들에게 현명한 훈육 방법을 제시한다. 문제 행동과 대처 방법을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해 이해가 쉽다.
EBS <부모> 제작팀 지음, 1만3500원, 지식너머 

Credit Info

기획
이아란 기자
사진
`한정환

2015년 10월

이달의 목차
기획
이아란 기자
사진
`한정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