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페어런팅

4~12개월아이를 위한 전집, 교구, 블록

안 살 수 없는 아이용 장난감과 교구. 종류와 제품이 너무 다양해 보통 안목으로는 제대로 고르기 어렵다. 스테디셀러 제품부터 요즘 뜨는 따끈한 신상 교구까지 이미 써본 엄마들이 직접 추천하는 연령별 best 전집&교구.


4~12 months
기고 붙잡고 서고 발달이 빠른 아이는 걷기도 하는 등 생애 가장 큰 변화를 겪는 시기다. 눈과 손의 협응이 가능해지면서 손가락으로 물건을 잡을 수 있으며, 양손을 자유자재로 사용하고 이전보다 더 놀잇감에 관심을 보인다. 
이때는 손을 사용해 가지고 노는 장난감이나 성장 발달을 돕는 장난감이 적당하다. 또한 생후 6개월 이후부터는 비교적 완벽하게 눈의 초점을 맞추기 시작한다. 장난감처럼 손으로 만지작거리며 가지고 놀 수 있는 책을 보여주면 아이의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르는 데 효과적이다.

  • 전집
  • 선명한 색감의 책, 소리나는 책,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장난감 등이 포함된 것이 좋다. 그림책, 놀이책, CD, DVD 등 교구재가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 수 있게 다양한 놀이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지 따져보자. 모서리가 둥근 보드북, 부드러운 헝겊책 등 구성물의 안전성도 확인한다.

  • 교구 & 장난감 
  • 신체 발달을 돕는 장난감이 좋다. 손가락에 자극을 주거나 손가락을 가지고 하는 놀이는 두뇌 발달을 돕는 자극이 되므로 평소에 손가락을 많이 사용할 기회를 만들어줄 것. 또한 걷기 위한 기초를 닦는 시기인 만큼 대소근육을 길러주는 장난감과 리듬 감각을 키워주는 음악놀이 장난감도 좋다.

  • 블록
  • 블록을 무너뜨리며 노는 과정을 통해 크기와 색깔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이 시기 아이들은 뭐든 입으로 빨며 탐색하길 좋아하므로 무독성의 안전한 제품을 고를 것. 또한 크기가 너무 작으면 삼킬 위험이 있으니 큰 사이즈의 블록을 택하되, 원목 블록의 경우 아이가 가지고 놀기에 너무 무겁지 않은지 꼭 확인한다.

 

 


블루래빗 유아입체토이북 7months
누르면 소리가 나고, 펼치면 그림 속 동물이 튀어나오고, 책 속 동물의 보드라운 털을 손으로 만지는 등 보는 책을 넘어 오감을 자극하는 활동이 가득하다. 

대상연령 0~5세 구성 본책 85권 가격 24만9000원 

mom’s comment

7개월 아이가 퍼즐북과 미니동물팝업북, 목욕책을 특히 좋아한다. 팝업 명작동화와 펼쳐보는 명작 그림책에 겹치는 동화가 있는 점이 아쉽다. ID 쁘띠베베


짐보리 악기 8months
장난감 청각이 발달하는 시기이므로 음악과 친숙하게 해주는 게 좋다. 북을 두드리거나 흔들며 놀 수 있는 파도 소리 북. 

가격 3만9000원

mom’s comment

착한 가격은 아니지만 아이가 매우 좋아한다. 북을 기울이는 속도나 두드리는 강도에 따라 다양한 소리가 난다. ID 플로리다



피셔프라이스 아기체육관 3months
아이들의 성장 발달을 돕는 발육용품은 이 시기의 필수 장난감. 집집마다 하나씩 있어 ‘국민체육관’으로 불리는데 성장하는 아이에 맞춰 변형해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 

가격 13만5000원

mom’s comment

백일 무렵부터 돌이 된 지금까지 요긴하게 잘 쓰고 있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고 제품의 퀄리티도 좋은 편. ID 쏠레르네 


짐보리 오볼 6months
공을 통해 손의 감각을 느끼며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를 수 있다. 폴리프로필렌 소재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아 아이가 물고 빨며 놀아도 안전한 망 구조의 볼. 

가격 1만1000원 

mom’s comment

말랑말랑한 재질이라 소근육 발달이 미흡한 돌 이전 아이도 잘 가지고 논다. 소·중·대 사이즈가 있는데 아이가 어릴수록 작은 사이즈 공이 좋다. ID 루루키스 




애플비 입체 토이북 7months
애플비 토이북 중 인기 있는 것만 모은 베스트 컬렉션. 헝겊책, 촉감책, 사운드백, 팝업북, 장난감책, 놀이책, 목욕책, 들춰보기책 등 아이의 오감을 자극하는 입체적인 책들로 구성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대상연령 0~5세 구성 본책 69권, 가이드북 1권 가격 19만9000원 

mom’s comment

 

너무 어릴 때는 못 보다가 9개월경부터 제대로 활용한 듯. 무당벌레 헝겊책과 손바닥 따닥책을 가장 잘 가지고 놀았다. ID 하리맘 


숲소리 영유아 블록 8months
큼지막한 블록으로 구성되어 첫 쌓기 놀이 대표 원목 블록으로 꼽힌다. 원통, 반원, 네모 등 모양이 다양해 쌓기만 해도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으며, 도색을 하지 않은 자연 원목 그대로를 사용해 아이가 입으로 물고 빨아도 안전하다. 

구성 22피스 가격 9만원

mom’s comment

블록을 쌓고 무너뜨리는 등 다양한 놀이가 가능하다. 정리함이 포함되어 편리하며, 예약 구매 시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ID 우찬짱 

안 살 수 없는 아이용 장난감과 교구. 종류와 제품이 너무 다양해 보통 안목으로는 제대로 고르기 어렵다. 스테디셀러 제품부터 요즘 뜨는 따끈한 신상 교구까지 이미 써본 엄마들이 직접 추천하는 연령별 best 전집&교구.

Credit Info

기획
김은혜 기자
사진
추경미
일러스트
김주희
모델
엘리(5세)
의상협찬
세인트제임스·컨버스(02-3446-7725), 쥬시뀌띄르걸(02-540-4725)
도움말
한춘근(한국아동발달센터 원장)